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산업현장 인재로 거듭나는 수형자들... 전국기능경기대회 17명 입상”

2025-09-26 18:34:28

(사진위부터시계방향) 타일 직종 수상 작품사진(동상)/보석가공 직종 경기 모습/실내장식 직종 경기 모습.(제공=법무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위부터시계방향) 타일 직종 수상 작품사진(동상)/보석가공 직종 경기 모습/실내장식 직종 경기 모습.(제공=법무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장관 정성호)는 9월 20~ 26일까지 광주광역시에서 열린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수형자 22명이 참가, 자동차정비 등 11개 직종에서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우수상 2명, 장려상 9명으로 총 17명이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25년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는 수형자 1명이 참가해 귀금속공예 부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자동차 정비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 수형자는 “잘못된 선택에 삶이 막막했으나 직업훈련을 통해 희망을 찾았고, 이제는 기술인으로 사회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성호 법무부장관은 “수형자도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넘어졌을 때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필요하며, 이번 성과가 출소 후 취업과 사회복귀로 이어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법무부는 앞으로도 취업수요를 반영한 직업훈련(화성직업훈련교도소 등 36개 기관에서 96개 직종, 6,079명을 대상)으로을 통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해 산업현장의 인력난 해소에 기여하고, 경제적 빈곤으로 재범하지 않도록 취업 지원을 강화해 국민이 안전한 나라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