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문대림 의원, 애월읍 파크골프장 등…행안부 특교 30억 확보

문 의원 “지역주민과 적극 소통하며…지역 현안 해결 위해 노력할 것”

2025-08-14 18:08:20

문대림 국회의원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문대림 국회의원 (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이상욱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제주시갑) 국회의원은 제주시갑 지역구 현안 해결 및 재난 극복을 위한 특별교부금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대림 의원은 평소 현장 경청투어 등 지역주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토대로 지역현안을 파악하는 데 노력해 온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또한 지자체·행안부와 교류하며 특교 대상을 점검하고 예산 확보를 위해 적극 협의했다. 그 결과 4개 사업을 목적으로 총 30억 원의 특교세가 배당됐다.

교부금은 △서부지역 (애월읍) 파크골프장 조성 15억 △오라초·오남로간 도시계획도로 개설 6억 △제주종합경기장 다이빙풀 개보수 사업 5억 △한경면 고산2리 일원 배수개선 사업 4억 등에 각각 투입하게 된다.

문대림 의원은 “행안부 특교세 확보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더욱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교류하며 현장의 소리를 잘 듣고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