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李대통령, 독립유공자 후손 초청해 감사의 뜻 전해… "예우 높게 지원 두텁게"

2025-08-14 15:42:43

이재명 대통령이 독립유공자 후손 및 참석자를 향해 박수를 보내고 있다.(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이재명 대통령이 독립유공자 후손 및 참석자를 향해 박수를 보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안재민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광복 80주년을 하루 앞둔 14일 ‘광복 80주년 대통령의 초대' 행사를 열고 독립유공자 후손들과 청와대에서 오찬을 가졌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독립유공자 후손 등 80여명을 초청해 행사를 열고 감사의 뜻과 함께 인사말을 전했다.

이 대통령은 인사말에서 "보훈 선진국으로 대한민국이 도약할 수 있게 하겠다. '독립운동하면 3대가 망한다'는 말은 더는 통용될 수 없도록 국가를 위한 희생에는 예우도 높게, 지원은 두텁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독립 투쟁의 역사와 정신을 우리 미래 세대가 계승하고 기억하도록 선양 사업을 지속해서 확대해 가겠다"며 "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보상을 한다는 것이 우리의 대원칙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인사말에 앞서 참석자들에게 90도로 허리를 숙여 인사했는데 좌중에서 박수가 나오자 "오늘 같은 날은 제가 아니라 여러분이 박수받아야 하는 날"이라며 직접 박수를 치기도 했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