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전라남도 목포시, 아동학대 고위험 가정 집중 점검 실시

2025-07-09 18:13:12

목포시청이미지 확대보기
목포시청
[로이슈 우유정 기자] 전라남도 목포시는 지난 5월부터 두 달간 3인 1조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을 운영, ‘아동학대 고위험 가정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점검은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아동의 신체·심리 상태 및 주거환경을 대면으로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아동학대 위험도 평가척도에 따라 ▲재학대 여부 ▲아동의 신체·정신 건강 ▲보호자의 양육 적절성 ▲주거·환경 요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그 결과, 16명 중 14명의 아동은 안전한 양육 환경이 확인됐다. 타지역 기숙학교 및 쉼터 입소로 대면조사가 어려운 2명에 대해서는 아동보호전문기관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필요 시 아동보호조치 또는 수사기관과의 연계 대응을 계획하고 있다.

비록 명백한 학대 정황은 발견되지 않았지만, 일부 가정에서는 보호자의 양육 역량 부족이나 아동의 정서적 어려움이 확인됨에 따라 관련 기관의 가족 상담 서비스로 연계했으며,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한 가정에는 복지급여 신청 안내와 민간 후원 연계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우유정 기자 / 지방자치 정책팀 milky082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