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스파오’, ‘미쏘’ 등 인기 브랜드 입점 효과에 힘입어 지난달 SPA 브랜드 상품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14일 밝혔다. SPA 브랜드 인기에 따라 21일까지 대규모 할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브랜드 전용관 내 SPA 브랜드 카테고리를 별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에잇세컨즈’, ‘지오다노’, ‘로엠’, ‘트위’, ‘랩(LAP)’ 등 국내 인기 SPA 브랜드부터 ‘유니클로’, ‘자라’, ‘H&M’, ‘COS(코스)’ 등 글로벌 SPA 브랜드까지 다채로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고물가 시대, 합리적인 가격에 활용도 높은 디자인을 갖춘 의류 상품을 한 곳에서 쇼핑할 수 있어 에이블리 SPA 브랜드 카테고리를 찾는 이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3월 에이블리 SPA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06%) 증가했으며, 주문 고객 수는 83% 늘었다. 동기간 일상복, 포멀룩(격식을 갖춘 옷차림), 스포츠 의류 등 다양한 스타일을 전개하는 인기 SPA 브랜드 ‘스파오’를 비롯, 다양한 브랜드의 신규 입점이 이어지며 SPA 브랜드 수는 50% 상승했으며, 상품 수도 50% 이상 증가했다. 브랜드 및 상품 라인업 강화로 고객 쇼핑 선택 폭이 확대되고, 이는 곧 구매 증가로 이어지며 거래액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에이블리는 SPA 브랜드 수요 증가에 따라 오는 21일까지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입점을 기념해 '스파오 할인 기획전'을 열고, 행사 기간 동안 스파오 전용 할인 쿠폰을 무제한 발급한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바람막이, 반바지, 셔츠 등 인기 상품을 단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혜택을 강화했다. 일부 품목에 한해 주문당 1회 무료 반품 서비스를 제공해 구매 부담도 낮췄다.
동기간 ‘미쏘’, ‘에잇세컨즈’, ‘지오다노’, ‘자라’ 등 국내외 유명 SPA 브랜드부터 ‘제너럴아이디어’, ‘마스마룰즈’, ‘레터프롬문’ 등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까지 최대 8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AMZ(어메이징) 위크’를 동시 진행한다. 전 회원 대상 기획전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20%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행사 기간 동안 30%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머스트잇, 유동성 중심 경영과 정산 신뢰로 반등 준비 마쳐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이 보수적 재무 전략과 유동성 중심 운영 기조를 바탕으로 내실 강화에 집중하며 반등을 준비하고 있다.
2024년은 외형 확대보다는 고정비 효율화와 정산 안정성 확보에 초점을 맞춘 체질 개선의 시기로, 장기적 수익성과 안정적 운영 기반을 마련해 왔다. 금번 공시된 2024년 재무제표에는
동기간 손실이 반영되어 있으며, 이는 재고자산 정리와 임대차 조정 등 일회성 요인에 따른 비정기적 손실이 주요 원인으로 해석된다.
또한, 2024년 상반기에는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적 투자로 고정비 부담이 일시적으로 확대되었으나,
이후 전사 차원의 선택적 구조조정을 통해 비용 효율화가 추진됐다. 이러한 조치는 하반기부터 점진적인 효과를 보였으며, 4분기에는 고정비 절감 효과가 실적에 가시적으로 반영되기 시작했다.
자산 구조는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2024년 말 기준 자산 총계는 약 110억 원이며, 이 중 약 83억 원이 당좌자산(현금 및 외상매출금 등)으로 구성돼 전체 자산의 99% 이상이 유동자산으로 집계됐다. 이러한 유동성 중심의 자산 구성은 외부 환경 변화에도 신속하고 유연한 자금 운용을 가능하게 하며, 내부 운용 효율성 측면에서도 강점을 갖는다.
특히 같은 시점 기준 예수금은 약 33억 원, 유동부채는 약 41억 원으로, 이에 따른 유동비율은 약 270% 수준이다. 이는 단기 부채에 대한 지급 여력이 충분히 확보돼 있다는 점에서,
머스트잇의 재무 안정성을 보여주는 핵심 지표로 해석된다.
◆푸마, 로제와 함께 ‘스피드캣 발렛’ 런칭
푸마(PUMA)가 ‘스피드캣(SPEEDCAT)’ 프랜차이즈의 신규 모델 ‘스피드캣 발렛’을 글로벌 앰버서더 로제와 함께 선보인다.
스피드캣 발렛은 로우-프로파일(low-profile) 트렌드를 대표하는 푸마의 스피드캣에 메리제인 형태를 더한 하이브리드 실루엣이 가장 큰 특징이다. 스피드캣이 뿌리를 두고 있는 레이싱 DNA와 전통 발레에서 얻은 영감이 결합돼 우아하면서도 아이코닉한 디자인이 탄생했다. 최근까지도 인기를 끌고 있는 ‘발레코어룩’ 트렌드를 독보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발레와 레이싱의 만남을 완벽하게 보여준다.
이번 제품은 발레 슈즈의 우아함과 기능성을 모두 고려해 디자인했다. 기존 스피드캣의 날렵한 실루엣에 더해진 신축성 있는 엘라스틱 밴드는 부드럽게 발등을 감싸며 발을 고정해 주고, 힐 부분을 감싸는 고무 디테일은 더욱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레이싱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타이어 패턴 아웃솔로 접지력을 높였으며, 앞코와 힐 부분에는 푸마 캣 로고를 배치해 스피드캣 고유의 아이코닉한 디자인 요소를 더했다.
스피드캣 발렛은 블랙, 핑크, 실버, 화이트 4가지 컬러웨이로 출시되며, 컬러별 각기 다른 소재가 적용돼 취향에 따라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블랙과 핑크 컬러는 스피드캣 프랜차이즈의 근본인 스웨이드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메탈릭 터치가 가미된 실버 컬러는 F1 경주용 자동차의 메탈릭 바디를 연상시키며 레이싱 무드를 담고 있다. 화이트 컬러는 고급 천연 가죽과 화이트, 블랙 컬러 매치로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브랜드 전용관 내 SPA 브랜드 카테고리를 별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에잇세컨즈’, ‘지오다노’, ‘로엠’, ‘트위’, ‘랩(LAP)’ 등 국내 인기 SPA 브랜드부터 ‘유니클로’, ‘자라’, ‘H&M’, ‘COS(코스)’ 등 글로벌 SPA 브랜드까지 다채로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고물가 시대, 합리적인 가격에 활용도 높은 디자인을 갖춘 의류 상품을 한 곳에서 쇼핑할 수 있어 에이블리 SPA 브랜드 카테고리를 찾는 이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3월 에이블리 SPA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06%) 증가했으며, 주문 고객 수는 83% 늘었다. 동기간 일상복, 포멀룩(격식을 갖춘 옷차림), 스포츠 의류 등 다양한 스타일을 전개하는 인기 SPA 브랜드 ‘스파오’를 비롯, 다양한 브랜드의 신규 입점이 이어지며 SPA 브랜드 수는 50% 상승했으며, 상품 수도 50% 이상 증가했다. 브랜드 및 상품 라인업 강화로 고객 쇼핑 선택 폭이 확대되고, 이는 곧 구매 증가로 이어지며 거래액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에이블리는 SPA 브랜드 수요 증가에 따라 오는 21일까지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입점을 기념해 '스파오 할인 기획전'을 열고, 행사 기간 동안 스파오 전용 할인 쿠폰을 무제한 발급한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바람막이, 반바지, 셔츠 등 인기 상품을 단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혜택을 강화했다. 일부 품목에 한해 주문당 1회 무료 반품 서비스를 제공해 구매 부담도 낮췄다.
동기간 ‘미쏘’, ‘에잇세컨즈’, ‘지오다노’, ‘자라’ 등 국내외 유명 SPA 브랜드부터 ‘제너럴아이디어’, ‘마스마룰즈’, ‘레터프롬문’ 등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까지 최대 8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AMZ(어메이징) 위크’를 동시 진행한다. 전 회원 대상 기획전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20%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행사 기간 동안 30%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머스트잇, 유동성 중심 경영과 정산 신뢰로 반등 준비 마쳐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이 보수적 재무 전략과 유동성 중심 운영 기조를 바탕으로 내실 강화에 집중하며 반등을 준비하고 있다.
2024년은 외형 확대보다는 고정비 효율화와 정산 안정성 확보에 초점을 맞춘 체질 개선의 시기로, 장기적 수익성과 안정적 운영 기반을 마련해 왔다. 금번 공시된 2024년 재무제표에는
동기간 손실이 반영되어 있으며, 이는 재고자산 정리와 임대차 조정 등 일회성 요인에 따른 비정기적 손실이 주요 원인으로 해석된다.
또한, 2024년 상반기에는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적 투자로 고정비 부담이 일시적으로 확대되었으나,
이후 전사 차원의 선택적 구조조정을 통해 비용 효율화가 추진됐다. 이러한 조치는 하반기부터 점진적인 효과를 보였으며, 4분기에는 고정비 절감 효과가 실적에 가시적으로 반영되기 시작했다.
자산 구조는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2024년 말 기준 자산 총계는 약 110억 원이며, 이 중 약 83억 원이 당좌자산(현금 및 외상매출금 등)으로 구성돼 전체 자산의 99% 이상이 유동자산으로 집계됐다. 이러한 유동성 중심의 자산 구성은 외부 환경 변화에도 신속하고 유연한 자금 운용을 가능하게 하며, 내부 운용 효율성 측면에서도 강점을 갖는다.
특히 같은 시점 기준 예수금은 약 33억 원, 유동부채는 약 41억 원으로, 이에 따른 유동비율은 약 270% 수준이다. 이는 단기 부채에 대한 지급 여력이 충분히 확보돼 있다는 점에서,
머스트잇의 재무 안정성을 보여주는 핵심 지표로 해석된다.
◆푸마, 로제와 함께 ‘스피드캣 발렛’ 런칭
푸마(PUMA)가 ‘스피드캣(SPEEDCAT)’ 프랜차이즈의 신규 모델 ‘스피드캣 발렛’을 글로벌 앰버서더 로제와 함께 선보인다.
스피드캣 발렛은 로우-프로파일(low-profile) 트렌드를 대표하는 푸마의 스피드캣에 메리제인 형태를 더한 하이브리드 실루엣이 가장 큰 특징이다. 스피드캣이 뿌리를 두고 있는 레이싱 DNA와 전통 발레에서 얻은 영감이 결합돼 우아하면서도 아이코닉한 디자인이 탄생했다. 최근까지도 인기를 끌고 있는 ‘발레코어룩’ 트렌드를 독보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발레와 레이싱의 만남을 완벽하게 보여준다.
이번 제품은 발레 슈즈의 우아함과 기능성을 모두 고려해 디자인했다. 기존 스피드캣의 날렵한 실루엣에 더해진 신축성 있는 엘라스틱 밴드는 부드럽게 발등을 감싸며 발을 고정해 주고, 힐 부분을 감싸는 고무 디테일은 더욱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레이싱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타이어 패턴 아웃솔로 접지력을 높였으며, 앞코와 힐 부분에는 푸마 캣 로고를 배치해 스피드캣 고유의 아이코닉한 디자인 요소를 더했다.
스피드캣 발렛은 블랙, 핑크, 실버, 화이트 4가지 컬러웨이로 출시되며, 컬러별 각기 다른 소재가 적용돼 취향에 따라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블랙과 핑크 컬러는 스피드캣 프랜차이즈의 근본인 스웨이드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메탈릭 터치가 가미된 실버 컬러는 F1 경주용 자동차의 메탈릭 바디를 연상시키며 레이싱 무드를 담고 있다. 화이트 컬러는 고급 천연 가죽과 화이트, 블랙 컬러 매치로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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