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국민의힘, 민주당에 탄핵심판 결과 승복선언 압박... '기각·각하' 여론전 지속

2025-04-03 14:20:36

탄핵 각하 촉구 기자회견하는 나경원 의원(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탄핵 각하 촉구 기자회견하는 나경원 의원(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안재민 기자] 국민의힘이 3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를 하루 앞둔 가운데 야권을 향해 결과 승복선언 압박을 재차 가하며 막판 '기각·각하' 여론전에 나섰다.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승복은 윤석열이 하는 것'이라는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전날 발언 등을 두고 "자신들이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을 것 같아 보이자 이에 대한 '빌드업'을 하는 건지, 마지막까지 헌재를 압박하기 위한 대국민 겁박을 하는 건지 모르겠다"며 "민주당의 대오각성과 승복 선언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말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헌재의 불의한 선고에 불복할 수 없다며 사실상 불복을 선언하고 대중 봉기를 유도하고 있다"며 "내란 선동이자 이재명 대표의 대권 탐욕에 아부하는 충성 경쟁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국민의힘 의원 50여명은 헌재 옆 안국역 부근에서 전날 오전 7시부터 선고 당일까지 이어지는 48시간 밤샘 릴레이 시위에 돌입하며 여론전에 힘을 실었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