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BNK경남은행, 경남ㆍ울산 지역 산불 피해 복구 위해 긴급 프로그램 실시

2025-03-24 23:39:45

[로이슈 심준보 기자] BNK경남은행은 경남ㆍ울산 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긴급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BNK경남은행은 화재 피해가 신속하게 복구되고 피해 주민들이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BNK금융그룹 계열사들과 함께 3억원 규모의 성금과 중ㆍ단기 특별 금융지원 등이 포함된 긴급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먼저 개인 기준 최대 2천만원의 긴급생활안정자금 및 대출 원금 상환유예, 만기연장 등을 지원키로 했으며 피해를 입은 농가 및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피해 복구를 위한 특별대출을 최대 5억원 규모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피해 주민들을 위한 생필품 키트, 의약품 등 구호물품 지원과 함께 현금 인출, 카드 재발급 등 금융서비스 편의를 돕기 위한 이동형 금융서비스 차량도 투입한다.

BNK경남은행은 피해 수습 진행 상황에 맞춰 피해 지역 초중고 교육지원, 산불 예방 및 환경 복구 지원, 지역 제품 소비촉진 캠페인 등 중장기 지원도 진행할 예정이다.

BNK경남은행 관계자는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민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일상이 신속하게 회복될 수 있도록 BNK경남은행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BNK경남은행은 앞으로도 따뜻한 금융을 바탕으로 지역과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