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해 2월 말 개시한 모바일 앱 ‘코레일톡’의 ‘열차 내 미리보기(VR)’ 서비스가 1년 간 누적 이용객 500만 명을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하루에 1만3000여 명이 이용한 수치로, 좌석이 많고 열차 내 시설이 다양한 KTX 이용객이 다른 열차에 비해 미리보기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는 조회수 기준으로 KTX 하행 방면(약 19%)이 가장 많았고, KTX 상행(약 18%), KTX-산천 하행(약 7%) 순으로 많았다.
또 일본(4513명), 미국(1994명), 베트남(1424명) 등 해외에서 접속한 기록도 있어 입국 전 열차 여행을 미리 준비하는 외국인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코레일톡의 ‘열차 내 미리보기’는 열차 내부 좌석과 편의시설을 실제와 똑같은 가상현실(VR) 이미지로 구현한 서비스다. △좌석번호 △콘센트 위치 △수유실·화장실·자판기 등을 생생히 보여준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코레일톡에서 원하는 시간대 열차를 선택한 다음, 화면 아래쪽에 활성화되는 ‘좌석선택’ 메뉴를 터치한 후 화면 위쪽에서 ‘열차 내 미리보기(VR)’를 선택하면 된다.
코레일 관계자는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이는 하루에 1만3000여 명이 이용한 수치로, 좌석이 많고 열차 내 시설이 다양한 KTX 이용객이 다른 열차에 비해 미리보기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는 조회수 기준으로 KTX 하행 방면(약 19%)이 가장 많았고, KTX 상행(약 18%), KTX-산천 하행(약 7%) 순으로 많았다.
또 일본(4513명), 미국(1994명), 베트남(1424명) 등 해외에서 접속한 기록도 있어 입국 전 열차 여행을 미리 준비하는 외국인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코레일톡의 ‘열차 내 미리보기’는 열차 내부 좌석과 편의시설을 실제와 똑같은 가상현실(VR) 이미지로 구현한 서비스다. △좌석번호 △콘센트 위치 △수유실·화장실·자판기 등을 생생히 보여준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코레일톡에서 원하는 시간대 열차를 선택한 다음, 화면 아래쪽에 활성화되는 ‘좌석선택’ 메뉴를 터치한 후 화면 위쪽에서 ‘열차 내 미리보기(VR)’를 선택하면 된다.
코레일 관계자는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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