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에스알, KIND와 국내철도 해외진출 촉진 업무협약

2024-08-14 15:41:12

(왼쪽부터) 황현주 에스알 전략기획본부장, 이상욱 KIND 전략기획본부장.(사진=SR)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황현주 에스알 전략기획본부장, 이상욱 KIND 전략기획본부장.(사진=SR)
[로이슈 최영록 기자]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 13일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사장 이강훈)와 함께 대한민국 인프라 산업의 해외진출을 촉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에스알과 KIND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철도 및 기타 국내 인프라 사업의 글로벌화를 도모하고, 이를 통해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해외사업과 관련한 정보의 상호교환 △유망 해외사업의 공동 발굴 △해외사업 관련 공동협력 및 상호교류 등 다방면에서 힘을 합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에스알의 운영 노하우와 KIND의 투자 역량을 결합해 해외 인프라 프로젝트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전망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에스알의 기술력과 경험을 해외시장에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KIND와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국가에 대한민국의 우수한 철도 등 인프라 기술을 소개하는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