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항공은 K-푸드, 비건 열풍 등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기내식들을 선보이고 있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올 상반기 가장 많이 판매된 기내식은 ‘불고기덮밥’, ‘오색비빔밥’, ‘삼원가든 떡갈비 도시락’순으로 나타났다. 이 중 ▲불고기덮밥은 기내식 구매 고객 중 가장 많은 17.3%로부터 선택 받은 메뉴로 지난 2019년 이후 매년 기내식 판매 순위 1위를 지키고 있는 대표 기내식이다. ▲오색비빔밥은 전체 판매량의 16%로 2위를 차지했다. 불고기덮밥과 함께 K-푸드 대표 메뉴인 오색비빔밥은 한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스테디셀러이다. ▲삼원가든 떡갈비 도시락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추천 레스토랑에 선정된 한식 전문점 ‘삼원가든’과 협업해 선보인 메뉴로 함께 출시된 소갈비찜 도시락과 함께 각각 11.9%와 9.2%를 차지하며 뒤를 이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기내식 맛집 제주항공에서 고객들과 행복한 여행의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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