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한국부동산원, “건전한 조직문화 형성” 노사공동 선언

2024-07-22 16:20:42

(중앙 왼쪽) 손태락 한국부동산원장, (오른쪽) 양홍석 노동조합위원장.(사진=한국부동산원)이미지 확대보기
(중앙 왼쪽) 손태락 한국부동산원장, (오른쪽) 양홍석 노동조합위원장.(사진=한국부동산원)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22일(월)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한국부동산원지부(위원장 양홍석)와 ‘건전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노사공동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언식을 통해 노사는 ▲직원들의 인권 보호,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 ▲임직원 상호간의 신뢰와 존중, 건전한 조직문화 형성 ▲성희롱, 갑질, 부당한 업무지시 등 직장 내 괴롭힘에 해당하는 직장 내 비위행위에 대한 예방과 근절 ▲직장 내 비위행위에 대한 실효적 대응 체계 마련 등의 내용을 담은 ‘건전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노사공동 선언문’을 채택하며 직장 내 비위행위 근절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결의했다.

손태락 원장은 “최근 직장 내 괴롭힘·갑질·성비위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며 “앞으로 직장 내 비위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직원들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는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홍석 노동조합위원장은 “노동조합은 무엇보다 직원들의 인권 보호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이며, 임직원 모두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