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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로보락 S7 울트라 맥스’ 주문 14억 달성

2024-02-20 20:20:25

GS샵,  ‘로보락 S7 울트라 맥스’ 주문 14억 달성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GS샵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숏폼 콘텐츠 서비스 ‘숏픽(Short Picks)’으로 성공 사례를 만들며 고객은 물론 협력사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GS샵 관계자는 "지난 1월 21일(일) 저녁 8시 35분에 진행된 ‘로보락 S7 울트라 맥스’ 방송은 주문 기준 약 14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목표 대비 두 배 가까운 성과였다"라며 "이날 방송은 전체 주문 고객 중 약 15%가 방송 전 ‘숏픽’에 올라온 1분짜리 ‘로보락’ 영상을 시청했다는 점에서 특별했다"라고 밝혔다.

또 "심지어 고객 20명은 숏픽 영상만을 보고 상품을 주문했다"라며 "1분 숏픽 영상을 통해 직, 간접적으로 로보락을 2억 원 넘게 판매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난 2월 16일(금) 진행된 ‘코어 어센틱(CHOR AUTHENTIC)’ 론칭 방송도 70분간 약 3만 건의 주문이 몰리며 목표 대비 약 300%에 가까운 실적을 달성했는데, 방송 전날인 15일부터 숏픽에 노출한 브랜드 영상이 광고 역할을 톡톡히 한 덕분으로 보고 있다. GS샵은 숏픽만으로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브랜드 광고 등 다양한 방식으로 TV 홈쇼핑과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고 보고 있다.

‘숏픽 직접 매출’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숏픽 직접 매출이란 숏픽만보고 구매한 상품 매출을 의미한다. 로보락 사례로 보면 숏픽만 보고 구매한 경우 직접 매출, 숏픽을 본 후 TV 홈쇼핑 방송을 보고 구매했다면 간접 매출이라 할 수 있는데, 2월 12~18일간 숏픽 직접 매출은 숏픽 론칭 직후였던 1월 1~7일 대비 약 200%나 증가한 것이다.
GS샵은 숏픽 직접 매출의 세부 구매내역을 살펴본 결과 ‘로보락’과 같이 대중적으로 유명한 상품, ‘듀얼소닉’과 같이 TV 홈쇼핑을 통해 꾸준히 인지도를 쌓아 온 인기 상품 등은 1분 길이의 ‘숏픽’ 영상만을 보고도 고객들이 망설임 없이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숏픽’을 통해 고객은 방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상품을 빠르게 구매할 수 있고 협력사는 방송 전에는 광고, 방송 후에는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게 된 것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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