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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주요 인기 브랜드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 外

2023-12-01 15:50:19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주요 인기 브랜드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요기요가 12월 매출 증대를 위한 앱 내 주요 인기 브랜드와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요기요는 배달업계의 성수기인 연말을 맞아 주요 인기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매출 증대 및 인지도를 함께 높일 수 있도록 마케팅 협력에 나선다. 이번 ‘요기요 라이브’ 경우 기존 ‘요마트 라이브’의 방송 시간대로 특별 편성하며, 12월 홈파티는 물론 집에서 편안하게 주말을 보내려는 고객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요기요 라이브’는 ‘요마트 라이브’에 이은 두 번째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로, 실시간 방송을 통해 구매한 상품을 1시간 이내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8월 첫 방송을 시작해 치킨프랜차이즈BHC와 굽네치킨, 세븐일레븐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와의 협업 방송을 진행했다. 특히 BHC치킨 경우 첫 진행한 라이브 방송임에도 불구하고 평소 주말 대비 매출이20% 상승하는 효과를 거뒀다.

이번 ‘요기요 라이브’는 특별히 코카-콜라와 어울리는 인기 브랜드와 매주 토요일 5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된다. 12월 2일 진행되는 빅스타 피자를 시작으로 두찜, 청년피자, 굽네치킨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방송에 참여할 계획이다. 라이브 시간 내 구매 인증을 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코카-콜라의 연말 시즌 굿즈인 크리스마스 오너먼트(장식품)와 파우치가 각 회차별로 선물로 제공된다.

요기요 김원기 라이브 커머스 사업팀 팀장은 “’요마트 라이브’를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앱내 입점한 브랜드들의 매출 증대에 도움을 드리고자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요기요 라이브’가 요기요앱과 함께 다양한 유통 채널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여 ‘집콕 쇼핑러’를 공략하는 등 주요한 판매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한산악연맹, 2023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 교실 성료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2023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2023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은 전국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스포츠클라이밍을 무료로 교육하는 사업으로,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산악연맹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을 받아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스포츠 참여 형평성 제고 및 사회 적응력 배양에 기여하며, 건전한 여가 활동 여건을 조성하고, 올림픽 정식 종목인 스포츠클라이밍을 경험할 수 있는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또, 도전 정신 함양과 더불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종목의 특성을 살려 교육을 보급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사업은 총 12개소에서 15회, 2023년 6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진행됐으며, 교육 프로그램은 스포츠클라이밍 이론 및 안전교육부터 볼더링 및 리드 심화 교육까지 이뤄졌다.

이와함께 '2023 행복나눔 스포츠클라이밍 교실' 강습과 함께 국가대표 차유진 선수의 사인회도 진행됐다. 이벤트성 프로그램인 국가대표 사인회로 청소년들의 흥미도를 제고시켰고, 선수와 함께 수업을 진행해 큰 호응을 이끌었다.

◆현대삼호중 통합관제센터 문 열어…"안전한 사업장 구축"
HD현대 계열사인 현대삼호중공업(대표이사 신현대 사장)이 안전 및 에너지 관리 전담 컨트롤타워를 출범하고 무재해 작업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신현대 사장 등 임직원과 영암소방서·안전보건공단 전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관제센터' 개소식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참석자들은 통합관제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안전한 사업장 구축 의지를 다졌다.

통합관제센터는 기술 기반 안전 플랫폼을 구현하고 회사 내 사고 예방 출동 체계 구축을 위한 '2119 안전관제센터'와 에너지 사용 및 탄소중립 정책 강화를 위한 전문 관리조직인 '에너지 관제센터'로 구성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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