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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굽네, 한정판 신메뉴 ‘마라 고추바사삭’ 출시 3일 만에 8만 마리 판매 돌파 外

2023-11-09 20:46:04

[생활경제 이슈] 굽네, 한정판 신메뉴 ‘마라 고추바사삭’ 출시 3일 만에 8만 마리 판매 돌파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지앤푸드의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한정판 신메뉴 '마라 고추바사삭' 판매량이 출시 3일 만에 8만 마리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식품업계가 기존 인기 제품에 새로운 맛을 더해 라인업을 확장하는 '업그레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기존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것은 물론 색다른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층까지 겨냥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굽네는 오랜 기간 많은 사랑을 받은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을 맞아 매운맛을 한층 강화한 마라 고추바사삭을 선보였다.
한정 출시된 마라 고추바사삭은 입 안이 얼얼한 마라 후레이크로 기존 고추바사삭의 매콤함과 바삭함을 배가시킨 메뉴다. 고추 부각과 고소한 땅콩을 토핑해 강렬한 비주얼은 물론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고소한 마요네즈에 칠리소스를 넣어 풍미를 돋워주는 '마블링 소스'를 곁들이면 취향에 따라 마라 맛을 조절할 수 있고, 소스를 찍은 다음 마라 후레이크를 듬뿍 얹으면 얼얼한 마라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마라 고추바사삭은 지난 6일 배달의민족서 단독 선공개됐다. 공개 3일 만에 8만 마리 판매, 일부 매장은 품절되는 등 1차 생산 물량 소진을 예정하며 고추바사삭 팬들의 열띤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는 13일부터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며, 올해 12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재고 소진 시 조기 판매 종료된다.

출시 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배달의민족서 제품 이름을 맞히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해 10만 명 이상의 참여를 이끌었다. 또한, 지난달 ‘쿵야 레스토랑즈’와의 협업으로 신규 캐릭터 '고바삭쿵야'를 선보여 누적 방문객 3만여 명을 기록하며 성료한 팝업스토어에서 시식이벤트를 진행해 출시 전부터 높은 기대감을 모았다. 신제품을 맛본 소비자들은 "고추바사삭의 매콤함을 업그레이드한 버전 같다", "알싸한 고추바사삭과 얼얼한 마라 후레이크의 조합이 잘 어울려 계속 당기는 맛이다" 등 호평을 전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기존 소비자와 새로운 소비자층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라 고추바사삭을 선보였다”며 “12월 말까지 한정 판매하는 메뉴인 만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화천군, 내국인 농업 인력 모집…농촌인력 부족 대안

강원 화천군이 내년에 내국인을 대상으로 농촌에서 일할 인력 모집에 나섰다.

외국인 계절근로자로도 부족한 농촌 인력을 해소하는데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이다.

9일 화천군은 지난 8일부터 공고를 내고 15일까지 19∼55세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농작업 경험자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농산물 파종과 관리, 수확 등 단순 농작업들이다.

주로 시설 하우스에서 재배하는 토마토, 오이, 수박, 파프리카를 비롯해 과수, 인삼, 시래기, 감자, 무, 배추, 강낭콩 작물 관련 농사일이다.
고용 기간은 내년 3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로, 농가와 협의 후 변경할 수 있다.

◆배재대 유학생 등 김장 나눔 봉사활동

배재대학교는 재학생과 교직원으로 구성된 배재재능나눔 봉사단과 외국인 유학생 40여명이 9일 대전 서구 샘머리공원에서 열린 '온정나눔을 위한 사랑 가득 김장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담근 김치는 대전지역 쪽방촌과 서구의 아동양육시설에 전달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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