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단신] 동국제강, 멕시코 께레따로(Queretaro) 코일센터 준공

2023-03-31 11:55:43

동국제강 멕시코 께레따로 제2코일센터 준공식에서 장세욱 부회장이 코일센터가 입주해있는 FINSA 공단 관계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사진=동국제강)이미지 확대보기
동국제강 멕시코 께레따로 제2코일센터 준공식에서 장세욱 부회장이 코일센터가 입주해있는 FINSA 공단 관계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사진=동국제강)
[로이슈 최영록 기자] 동국제강은 30일 오전 10시(현지시간) 멕시코 께레따로(Queretaro)에서 제2코일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동국제강에 따르면 동국제강 멕시코 께레따로 코일센터는 2008년 몬테레이(Monterrey) 제1코일센터 건립에 이은 멕시코내 두 번째 코일센터로 총 180억을 투자해 연간 7만톤의 컬러강판 가공 능력을 갖췄다. 지난해 2월에 착공, 올 3월 가동 및 생산 준비를 마쳤다.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이날 준공식에서 “최고 경쟁력은 고객사들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갖는 것”이라며 “께레따로 지역 경제와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께레따로 제2코일센터는 멕시코 내 글로벌 가전사에 컬러강판을 공급하고,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자다. 세계 일류상품으로 인정받은 동국제강만의 노하우로 다양한 제품, 높은 수준의 품질, 적기 납품 등 고객사 니즈에 부합하는 컬러강판을 공급한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