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티몬이 하루에 단 하나의 브랜드를 띄워주는 새로운 브랜드 마케팅 ‘올인데이’가 파트너와 고객만족을 견인하는 동시에 ‘찐고객’을 확대하는 핵심으로 자리잡았다고 22일 밝혔다.
티몬 관계자는 "‘올인데이’는 티몬이 하루에 하나의 브랜드를 선정해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는 ‘원데이 코마케팅’이다"라며 "고객이 티몬 앱에서 마주하는 초기화면에서부터 왼쪽 상단 로고영역, 최상단 메인 베너, 하단 단축배너까지 협업 브랜드사에 내주며 플랫폼 역량을 집중한다"라고 전했다.
덕분에 ▲평균 페이지뷰 6배이상, ▲2초당 1개판매, ▲2회이상 반복 구매 등 다채로운 성과를 달성했다.
가장 큰 강점은 ‘노출 집중도’다. ‘올인데이’의 평균 페이지뷰(PV)는 통상적인 기획관과 비교했을 때 6배이상 높다. 특히, 하나의 브랜드 상품을 10개이하 딜로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만큼, 딜별 노출 집중도는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이다.
브랜드에 ‘올인’한 만큼 성과도 돋보인다. 시작 100일을 맞이한 현재, 회당 평균 1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구매하고, 평균 2초당 1개꼴로 판매되며 높은 인기를 끌고있다. 대표적으로 ‘이랜드’의 경우 '올인데이 단 하루 동안 티몬에서 발생하는 한달 매출의 30% 넘는 기록을 세웠다. ‘삼성전자 올인데이’ 또한 하루 평균대비 매출 347%, 고객수 168% 증가하며 5일치 매출을 하루 만에 거뒀다. ‘KFC 올인데이’에는 단시간에 10만개 이상 판매 기록도 세웠다. 특히, 이랜드 삼성전자, 아가방 등 다수의 브랜드들이 하루 10억이상의 매출을 초과 달성하며 성과를 검증, 올인데이에 반복 참여를 희망하는 파트너사도 늘어나고 있다.
전구경 티몬 마케팅본부장은 “올인데이는 하루에 하나의 브랜드와 협업해 티몬이 가진 플랫폼 역량을 집중하고 브랜드사의 가치를 높이는 원데이 코 마케팅”이라며 “앞으로도 파트너, 고객들과 상생하며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다채로운 기회들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스페셜 에디션 출시 기념 ‘리애니메이션 데이’ 이벤트 성료
모로칸오일(Moroccanoil)’이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리애니메이션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리애니메이션 데이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모로칸오일 코리아 1층에 위치한 모로칸오일 라운지에서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는 파워 인플루언서와 백화점 및 자사몰 VIP 고객을 초청해 모로칸오일 브랜드 론칭 이후 처음으로 출시된 스페셜 에디션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벤트는 입구의 포토존을 시작으로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정품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 크레인 게임, 리애니메이션 디자인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 부스와 케이터링이 준비되었다. 또한,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외에도 바디 로션과 핸드 크림 등의 바디 라인 베스트셀러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도 별도로 마련되었으며, SNS에 방문을 인증한 참석자 전원에게 특별 제작된 리애니메이션 굿즈도 증정되었다.
◆알뜰교통카드 이용자 月교통비 1만3천원 절약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알뜰교통카드 사업의 2022년도 이용실적을 분석한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때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최대 800m)에 비례해 최대 20%의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카드사가 약 10%의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교통카드다.
조사 결과 이용자들은 마일리지 적립액 9천245원, 카드할인 4천124원 총 1만3천369원을 아껴 월평균 대중교통비 지출액(6만2천716원)의 21.3%를 절약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티몬 관계자는 "‘올인데이’는 티몬이 하루에 하나의 브랜드를 선정해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는 ‘원데이 코마케팅’이다"라며 "고객이 티몬 앱에서 마주하는 초기화면에서부터 왼쪽 상단 로고영역, 최상단 메인 베너, 하단 단축배너까지 협업 브랜드사에 내주며 플랫폼 역량을 집중한다"라고 전했다.
덕분에 ▲평균 페이지뷰 6배이상, ▲2초당 1개판매, ▲2회이상 반복 구매 등 다채로운 성과를 달성했다.
가장 큰 강점은 ‘노출 집중도’다. ‘올인데이’의 평균 페이지뷰(PV)는 통상적인 기획관과 비교했을 때 6배이상 높다. 특히, 하나의 브랜드 상품을 10개이하 딜로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만큼, 딜별 노출 집중도는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이다.
브랜드에 ‘올인’한 만큼 성과도 돋보인다. 시작 100일을 맞이한 현재, 회당 평균 1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구매하고, 평균 2초당 1개꼴로 판매되며 높은 인기를 끌고있다. 대표적으로 ‘이랜드’의 경우 '올인데이 단 하루 동안 티몬에서 발생하는 한달 매출의 30% 넘는 기록을 세웠다. ‘삼성전자 올인데이’ 또한 하루 평균대비 매출 347%, 고객수 168% 증가하며 5일치 매출을 하루 만에 거뒀다. ‘KFC 올인데이’에는 단시간에 10만개 이상 판매 기록도 세웠다. 특히, 이랜드 삼성전자, 아가방 등 다수의 브랜드들이 하루 10억이상의 매출을 초과 달성하며 성과를 검증, 올인데이에 반복 참여를 희망하는 파트너사도 늘어나고 있다.
전구경 티몬 마케팅본부장은 “올인데이는 하루에 하나의 브랜드와 협업해 티몬이 가진 플랫폼 역량을 집중하고 브랜드사의 가치를 높이는 원데이 코 마케팅”이라며 “앞으로도 파트너, 고객들과 상생하며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다채로운 기회들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스페셜 에디션 출시 기념 ‘리애니메이션 데이’ 이벤트 성료
모로칸오일(Moroccanoil)’이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리애니메이션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리애니메이션 데이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모로칸오일 코리아 1층에 위치한 모로칸오일 라운지에서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는 파워 인플루언서와 백화점 및 자사몰 VIP 고객을 초청해 모로칸오일 브랜드 론칭 이후 처음으로 출시된 스페셜 에디션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벤트는 입구의 포토존을 시작으로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정품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 크레인 게임, 리애니메이션 디자인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 부스와 케이터링이 준비되었다. 또한,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외에도 바디 로션과 핸드 크림 등의 바디 라인 베스트셀러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도 별도로 마련되었으며, SNS에 방문을 인증한 참석자 전원에게 특별 제작된 리애니메이션 굿즈도 증정되었다.
◆알뜰교통카드 이용자 月교통비 1만3천원 절약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알뜰교통카드 사업의 2022년도 이용실적을 분석한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때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최대 800m)에 비례해 최대 20%의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카드사가 약 10%의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교통카드다.
조사 결과 이용자들은 마일리지 적립액 9천245원, 카드할인 4천124원 총 1만3천369원을 아껴 월평균 대중교통비 지출액(6만2천716원)의 21.3%를 절약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