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단신] 포스코, 1만시간 봉사활동 펼친 직원 ‘명예의전당’ 헌액

2023-02-14 15:23:58

김학동 부회장 포항제철소 제선부 박희수 과장에게 금배지를 수여하고 있다.(사진=포스코)이미지 확대보기
김학동 부회장 포항제철소 제선부 박희수 과장에게 금배지를 수여하고 있다.(사진=포스코)
[로이슈 최영록 기자] 포스코가 최근 포항 본사에서 우수봉사자 인증식을 열고 3000시간 이상의 실적을 쌓은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포스코 김학동 대표이사 부회장이 봉사활동 누계 1만 시간을 달성한 하염열 파트장과 5000시간을 달성한 박희수·정태호·이채윤·정용태·김계균 과장, 300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펼친 하상열·홍금화·이종성·권용부·황호준·이익수 과장, 오창민 계장, 이정애 대리 등 총 14명에게 인증패와 금배지를 수여했다.

포스코에 따르면 포항제철소 스테인리스 소둔산세공장에서 근무하는 하염열 파트장은 2003년 포스코봉사단 창단 이래 두 번째로 1만 시간 봉사활동을 기록했다. 1만 시간의 봉사활동은 하루1시간 30분씩 20년간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봉사해야 달성할 수 있는 하는 대기록이다. 하 파트장은 평생교육기관인 포항열린학교의 교장을 맡아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양과 서울지역 근무 직원 중 3000시간 이상의 봉사활동 실적을 달성한 10여명은 향후 별도의 우수봉사자 인증행사를 통해 봉사활동 실적 인증패를 받는다.

포스코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임직원들이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봉사휴가제’를 운영하는 등 적극 지원하고 있다.

김학동 부회장은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온 여러분이 포스코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현의 밑거름이 되고있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펼쳐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