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칠리즈(CHILIZ), 나폴리 김민재 앰버서더 영입 外

2023-02-08 19:00:11

[IT이슈] 칠리즈(CHILIZ), 나폴리 김민재 앰버서더 영입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칠리즈(CHILIZ), 나폴리 김민재 앰버서더 영입과 신규 블록체인 출시 발표

Web3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글로벌 선도 기업 칠리즈(CHILIZ)가 김민재 선수를 새로운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

칠리즈 관계자는 "김민재는 한국의 스타 축구선수로, 현재 이탈리아 세리에A 나폴리의 센터백으로 활약하고 있다"라며 "김민재는 앞으로 한국은 물론, 전 세계에 칠리즈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홍보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칠리즈는 주요 스포츠팀과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팬들을 위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있다. 칠리즈는 팬 리워드 및 참여 앱 ‘소시오스닷컴’을 통해 세계적인 스포츠팀들을 위한 ‘팬 토큰’을 발행해왔다. 소시오스닷컴에는 170개 이상의 주요 스포츠팀이 있다.

축구 팀 △FC 바르셀로나 △파리 생제르맹 △맨체스터 시티 △유벤투스 △나폴리 △인테르 밀란 △AC밀란 △아스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AS로마는 물론, 종합격투기 △UFC 국제 자동차 프로 레이싱 △F1 팀 등이 함께하고 있다.

칠리즈는 한국의 스포츠 및 블록체인 커뮤니티가 가진 열정과 저력을 높게 평가해 글로벌에서의 성공 경험화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김민재 선수를 앰버서더로 발탁한 것은 그 시작점이자, 앞으로 진정성과 책임감을 갖고 한국 커뮤니티와 꾸준히 소통하겠다는 의지다.

이와 함께, 칠리즈는 새로운 레이어1 블록체인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Web3 개발자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칠리즈의 생태계에 동참해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칠리즈의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네트워크와 Web3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은 칠리즈의 블록체인을 통해 NFT와 팬 토큰을 발행하고, 디파이(DeFi) 서비스 및 P2E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 또한 티켓팅 및 결제, 경기장 및 공연장 내 참여 경험, 기념품 구입 및 수집 등의 전통적인 팬 참여 활동들을 Web3 인프라 상에서 원활히 구현할 수 있다.

칠리즈의 설립자 겸 CEO인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는 “칠리즈는 Web3의 잠재력을 개방시키고, 이를 통해 팬뿐만 아니라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그리고 이에 참여하는 개발자 및 서비스 제공자들 모두가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집중하고 있다”며, “생태계 참여자들이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기반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네트워크를 계속해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젠하이저, 풍부한 저음으로 헤드폰의 표준을 새롭게 정의하는 ‘HD 660S2’ 출시

젠하이저가 오디오 애호가를 위해 강력한 베이스 및 선명한 해상도의 사운드를 재생하는 오픈형 헤드폰 ‘HD 660S2’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HD 660S2’는 오디오 애호가와 전문가 등으로부터 26년 동안 최고의 레퍼런스 헤드폰으로 인정 받고 있는 젠하이저의 스테디셀러 ‘HD 600’의 사운드를 계승하는 제품으로 개선된 드라이버 기술을 통해 깊고 풍부한 저음과 선명한 음질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원티드랩X런드리고, ‘런세권: 만원의 행복’ 이벤트 진행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비대면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 운영사 의식주컴퍼니와 함께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런세권: 만원의 행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통계청 ‘생활시간조사’에 따르면 일평균 가사노동 시간은 △미혼 남성 35분 △미혼 여성 64분 △기혼 남성 60분 △기혼 여성 244분 등으로 나타났다 . 국내 직장인의 평균 통근 소요 시간이 30.8분 , 수도권 직장인의 경우 평균 53분 이 걸리는 것을 고려할 때, 퇴근 후 여유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현실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