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이재명, 검찰 출두 예고하며 지지층 결집 ‘포석’ 마련... 민생행보 주력

2022-12-27 15:08:48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당초 불응할 것이란 예상을 깨고 검찰 소환 통보에 응할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민생 행보에 집중하고 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대표는 27일 당의 텃밭인 호남 지역을 찾아 산업현장 근로자 간담회를 가졌다.

이 대표는 전날 "검찰의 행태가 도저히 납득하기 어렵지만 당당하게 임하도록 하겠다"며 사실상 검찰 출두 의사를 밝혔다.

당의 중심인 호남에서 지지층을 결집하는 포석을 마련하는 동시에 민생을 강조하는 원칙을 지켜내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당 안팎에서도 이 대표의 결단을 옹호하며 힘을 실어주는 분위기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 대표의 출석 결단이 국민의 걱정과 당원의 응원 속에서 단단한 연대를 만들어 부당한 탄압을 이겨낼 힘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정무수석을 지낸 최재성 전 의원도 라디오에 출연해 "(검찰의 애초 소환 통보일인) 28일날 안 간다고 한 것은 아주 잘한 일이고, (이 대표가 검찰에) 간다고 얘기한 것도 잘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안제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