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국순당, 백세주 30주년 기념 ‘백세주 30’ 한정 출시
국순당이 우리나라 대표적인 국민 전통주인 백세주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백세주 30’을 3만 병 한정 출시한다.
국순당 관계자는 "신제품 ‘백세주 30’은 국민약주 백세주 30년의 역사와 발효기술을 담아 개발했다"라며 "기존 백세주 제조법을 바탕으로 국순당이 옛 문헌에서 새롭게 찾아내 발전시킨 제법인 ‘누룩활용 쌀침지법’을 적용해 술을 빚었다"고 밝혔다.
또 "백세주의 재료인 인삼,구기자,오미자 등 좋은 재료의 함량을 대폭 늘리고 담금과 발효 및 숙성까지 총 100일에 걸친 제조과정을 거쳐 개발했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백세주 30’의 제법인 ‘누룩활용 쌀침지법’은 원료인 쌀을 누룩이 섞인 물에 장기간 담갔다가 술을 빚는 제법이다. 옛 문헌 속에 향기로운 술을 만드는 방법으로 소개된 전래 제법을 국순당이 발전시켜 그 효과를 극대화한 ‘누룩활용 쌀침지법’을 개발했다. 올해 초 선보인 국순당 50주년 기념주 ‘백세고’에 처음으로 적용했다. ‘백세주 30’은 누룩활용 쌀침지법으로 술을 빚어 향이 뛰어나고 풍부하게 넣은 재료가 어우러져 더욱 진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백세주 특유의 풍부한 향과 맛을 진하고 조화롭게 담기 위해 기존 백세주의 알코올 도수(13%)보다 높여 알코올 도수 15%로 개발했다.
‘백세고 30’의 용기는 백세주 특유의 허리가 잘록한 병을 도입해 백세주 30년의 역사를 담았으며,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와 황금빛 술 색이 어우러지는 그러데이션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특별함을 표현했다.
국순당 ‘백세주 30’의 주종은 약주이며, 알코올 도수는 15%, 용량은 500mL이다.
백세주는 지난 1992년 출시해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았다. ‘백세주’는 한국 주류시장에서 전통주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깨고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이 총 7억 병이 넘을 정도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백세주는 고려시대 명주인 백하주의 제법인 생쌀발효법을 복원하고, 조선시대 향약집성방 및 지봉유설에 나오는 구기자로 빚은 술 이야기에서 착안해 제품명을 정하는 등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술이다. 지난 2008년부터 우리나라 최초의 양조 전용 쌀인 ‘설갱미’를 지역의 농가와 약속 재배를 통해 납품받아 빚고 있다. 정부가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돼 우리나라 문화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아베다(AVEDA) NEW ‘스칼프 솔루션’ 선보여
생활습관과 외부 환경에 의해 손상된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피부를 케어하듯 적절한 노력과 예방책이 필요하다. 두피도 피부처럼 케어하는 ‘스키니피케이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요즘,
하이 퍼포먼스 비거니즘 헤어 케어 브랜드 아베다(AVEDA)에서 새로운 두피 케어 라인인 스칼프 솔루션(Scalp Solution)을 선보인다.
12월 26일, 아베다 공식몰에서 선런칭으로 만나볼 수 있는 신제품 ‘스칼프 솔루션’은 두피와 헤어의 선구자인 아베다만의 8년간의 두피 과학 연구와 13가지의 인체적용 시험을 거쳐 탄생했다.
◆부산 도시텃밭 토양, 중금속으로부터 모두 안전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구·군이 분양한 도시 텃밭 64곳을 대상으로 중금속 오염도를 조사한 결과 모두 토양환경보전법이 정하는 농경지 기준 이내로 나와 안전한 수준이라고 26일 밝혔다.
부산보건환경연구원은 이 가운데 아연과 구리 등의 오염도가 기준치에 근접한 8곳에 대해서는 토양뿐만 아니라 농작물의 중금속 오염도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국순당이 우리나라 대표적인 국민 전통주인 백세주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백세주 30’을 3만 병 한정 출시한다.
국순당 관계자는 "신제품 ‘백세주 30’은 국민약주 백세주 30년의 역사와 발효기술을 담아 개발했다"라며 "기존 백세주 제조법을 바탕으로 국순당이 옛 문헌에서 새롭게 찾아내 발전시킨 제법인 ‘누룩활용 쌀침지법’을 적용해 술을 빚었다"고 밝혔다.
또 "백세주의 재료인 인삼,구기자,오미자 등 좋은 재료의 함량을 대폭 늘리고 담금과 발효 및 숙성까지 총 100일에 걸친 제조과정을 거쳐 개발했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백세주 30’의 제법인 ‘누룩활용 쌀침지법’은 원료인 쌀을 누룩이 섞인 물에 장기간 담갔다가 술을 빚는 제법이다. 옛 문헌 속에 향기로운 술을 만드는 방법으로 소개된 전래 제법을 국순당이 발전시켜 그 효과를 극대화한 ‘누룩활용 쌀침지법’을 개발했다. 올해 초 선보인 국순당 50주년 기념주 ‘백세고’에 처음으로 적용했다. ‘백세주 30’은 누룩활용 쌀침지법으로 술을 빚어 향이 뛰어나고 풍부하게 넣은 재료가 어우러져 더욱 진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백세주 특유의 풍부한 향과 맛을 진하고 조화롭게 담기 위해 기존 백세주의 알코올 도수(13%)보다 높여 알코올 도수 15%로 개발했다.
‘백세고 30’의 용기는 백세주 특유의 허리가 잘록한 병을 도입해 백세주 30년의 역사를 담았으며,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와 황금빛 술 색이 어우러지는 그러데이션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특별함을 표현했다.
국순당 ‘백세주 30’의 주종은 약주이며, 알코올 도수는 15%, 용량은 500mL이다.
백세주는 지난 1992년 출시해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았다. ‘백세주’는 한국 주류시장에서 전통주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깨고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이 총 7억 병이 넘을 정도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백세주는 고려시대 명주인 백하주의 제법인 생쌀발효법을 복원하고, 조선시대 향약집성방 및 지봉유설에 나오는 구기자로 빚은 술 이야기에서 착안해 제품명을 정하는 등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술이다. 지난 2008년부터 우리나라 최초의 양조 전용 쌀인 ‘설갱미’를 지역의 농가와 약속 재배를 통해 납품받아 빚고 있다. 정부가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돼 우리나라 문화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아베다(AVEDA) NEW ‘스칼프 솔루션’ 선보여
생활습관과 외부 환경에 의해 손상된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피부를 케어하듯 적절한 노력과 예방책이 필요하다. 두피도 피부처럼 케어하는 ‘스키니피케이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요즘,
하이 퍼포먼스 비거니즘 헤어 케어 브랜드 아베다(AVEDA)에서 새로운 두피 케어 라인인 스칼프 솔루션(Scalp Solution)을 선보인다.
12월 26일, 아베다 공식몰에서 선런칭으로 만나볼 수 있는 신제품 ‘스칼프 솔루션’은 두피와 헤어의 선구자인 아베다만의 8년간의 두피 과학 연구와 13가지의 인체적용 시험을 거쳐 탄생했다.
◆부산 도시텃밭 토양, 중금속으로부터 모두 안전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구·군이 분양한 도시 텃밭 64곳을 대상으로 중금속 오염도를 조사한 결과 모두 토양환경보전법이 정하는 농경지 기준 이내로 나와 안전한 수준이라고 26일 밝혔다.
부산보건환경연구원은 이 가운데 아연과 구리 등의 오염도가 기준치에 근접한 8곳에 대해서는 토양뿐만 아니라 농작물의 중금속 오염도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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