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국민의힘, 보궐선거도 안철수 등 5곳 당선 완승... 민주 이재명 등 2곳 확보

2022-06-02 09:04:56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이 6·1 지방선거 주요 광역기초단체 등에서 완승을 거둔 거둔 가운데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도 민주당에 승리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번 선거 결과 국민의힘은 5곳에서, 민주당은 2곳에서 승리를 거뒀다.

특히 국민의힘은 지방선거 이전에 보유했던 지역구를 모두 지켰을 뿐 아니라 민주당 지역구 1곳을 빼앗았다. 반대로 민주당은 1석이 줄어들었다.

국민의힘은 분당갑에서는 안철수, 수성을에서는 이인선, 창원 의창에서는 김영선, 충남 보령서천에서는 장동혁 후보가 각각 당선되며 기존 지역구를 모두 수성했다.

여기에 민주당 이광재 전 의원의 지역구이던 강원 원주갑에서 박정하 후보까지 당선돼 총 5곳에서 승리를 거뒀다.

민주당은 원주갑 수성에 실패하면서 송영길(인천 계양을)·오영훈(제주을) 전 의원의 지역구를 지켜내는 데 그쳤다.

계양을에서는 이재명, 제주을에서는 김한규 후보가 승리를 거뒀다.

이에 따라 의석수는 국민의힘이 109석에서 114석으로, 민주당이 167석에서 169석으로 재편됐다.

안제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