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 이슈] 언리미트X퀴즈노스, 대체육 활용한 '플렉스 풀드 바비큐' 샌드위치 출시 外

2022-04-04 11:50:39

[유통 이슈] 언리미트X퀴즈노스, 대체육 활용한 '플렉스 풀드 바비큐' 샌드위치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언리미트X퀴즈노스, 대체육 활용한 '플렉스 풀드 바비큐' 샌드위치 출시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와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퀴즈노스가 식물성 고기를 활용한 신메뉴 ‘플렉스 풀드 바비큐’를 4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플렉스 풀드 바비큐는 단짠 갈비맛 소스에 은은한 숯불 향을 더한 대체육 풀드 바비큐를 듬뿍 넣은 것이 특징이다.

토마토, 양파, 피망, 양상추 등 신선한 야채와 치폴레마요 소스로 풍미를 더해, 부드러운 화이트 브레드와의 조화가 돋보인다.

풀드 바비큐는 천천히 훈제해 구운 미국식 바비큐로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자랑한다. 언리미트는 결대로 찢어지는 부드러운 고기의 식감과 풍미를 식물성 단백질을 이용해 그대로 구현했다.

지난 해 4월, 언리미트는 탄소 저감 캠페인 ‘Let’s ZERO(렛츠제로)’의 일환으로 진행한 비건 정육점 컨셉의 팝업스토어에서 퀴즈노스와 함께 ‘쏘리 노 미트 샌드위치’를 선보인 바 있다.
많은 소비자들이 언리미트 대체육 메뉴의 정식 출시를 요청했던 만큼, 간편하고 건강한 한끼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플렉스 풀드 바비큐 샌드위치는 채식 식단을 찾는 이들 뿐 아니라, 미국 정통 바비큐를 식물성 단백질로 부담 없이 맛보고 싶은 모두가 즐기기 좋다.

‘플렉스 풀드 바비큐’는 4일부터 전국 퀴즈노스 매장에서 5월 말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대체육 간편식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은 샌드위치”라며,

“플렉스 풀드 바비큐 샌드위치로 ‘건강한 한 끼 플렉스’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벨앤로스, 신제품 BR 03-94 멀티미터 공개
2022년 4월 1일 금요일, 항공 계기에서 영감을 받은 전문가들을 위한 시계 브랜드 벨앤로스가 BR 03-94 멀티미터를 출시합니다. BR 03-94 멀티미터의 출시를 통해 벨앤로스는 크로노그래프 컴플리케이션이 스포츠 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높은 잠재력을 드러내 보인다. 멀티미터라는 이름은 여러 스포츠 경기에서 사용되는 시간 측정기를 떠올리게 한다. BR 03-94 멀티미터는 모든 레이싱 선수를 위한 시계입니다. 레이싱과 관련하여 가능한 최대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스톱워치와 같이 BR03-94 멀티미터는 짧은 시간을 측정한다. 크로노그래프에서 표시하는 모든 정보를 결합하여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드라이빙 뿐만 아니라 러닝, 사이클링 용으로도 적합하다. 새로운 기능을 통해 다양한 운동선수에게도 알맞은 제품이다. 추가적인 두 개의 다이얼 카운터가 크로노그래프를 완성하여, 9시 위치의 카운터 타이머의 분을 나타낸다. 3시 위치의 카운터는 영구 초를 나타낸다.

◆엔지켐생명과학, pDNA 코로나 백신 자이코브디 임상3상 결과 의학학술지 '란셋(The Lancet)'에 게재

엔지켐생명과학(대표이사 손기영, 183490)은 "pDNA 코로나 백신 자이코브디 임상 3상에 대한 안전성 및 효능 분석 데이터가 저명한 의학학술지인 란셋(The Lancet)에 게재되었다"고 4일 밝혔다.

란셋에 게재된 자이코브디 임상 3상 시험 결과는 '자이코브디 중간 3상, 무작위, 이중 맹검, 위약 대조 시험'의 Interim efficacy analysis(중간 효능 분석)로, 자이코브디 백신 3회 투여 후 28일째(총 84일)가 되는 날의 데이터를 공개한 것이다. 란셋은 2020년 임팩트 팩터가 79.32로 유명 학술지로 알려진 Nature지의 49.96보다 훨씬 높다.

이번 자이코브디 임상 3상은 코로나 백신 개발을 위해 2021년 1월부터 6월까지 인도에서 12세 이상 27,703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대규모 임상시험으로, 접종은 무바늘 주사 시스템(PharmaJet)을 사용하여 피내 투여에 의해 28일 간격으로 3회 시행되었다. 1차 임상 유효성 평가변수는 세번째 접종 후 28일이 지나고 증상이 있는 COVID 19 RT-PCR+ 감염이 처음 발생한 참가자 수이며, 2차 평가 변수는 체액 및 세포면역원성 및 안전성이다.

Zydus Lifesciences의 대표이사 샤빌 파텔(Sharvil Patel)은 "자이코브디의 임상 3상 결과가 란셋에 게재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는 임상시험의 글로벌 우수 사례로서 엄격한 peer review를 준수하였음을 증명한다"라고 밝혔다.

임상 3상 결과 자이코브디는 COVID 19 RT-PCR 확인된 감염에 대해 66.6%의 예방 효능을 보였으며, 중증 질환(폐렴) 및 사망 예방에 대해서는 100%의 효과를 보였다. 임상시험 진행 당시 인도는 코로나 2차 유행이 정점에 달해 당시 델타 변이가 인도 전역에 만연했을 때에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66.6%의 백신 효능을 보여 델타 변종에 대한 교차보호 효과를 확인하였다.

84일차의 혈청전환율(Seroconversion)은 백신으로 투여한 항원에 대응하여 항체 형성을 말하며, 자이코브디를 접종한 그룹은 93.33%, 위약군은 52.31%를 보였다. 이는 백신 접종 후 84일에 그들의 혈액 항체 역가가 최소 3배까지 증가했음을 의미한다. 기하평균역가(GMT)에서 0일부터 84일까지 항체 역가가 130배 이상 상승했으며, 위약에서는 0일부터 84일까지 22배 증가하였다. 위약군이 증가한 것은 많은 피험자들이 코로나19에 감염돼 혈액 내 항체가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혈청중화율은 88%로 위약 그룹의 5.7배에 비해 자이코브디는 26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자이코브디의 세포면역원성은 2 회 접종 후 10배 증가하였다. 면역원성(Immunogenicity)은 면역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항원의 성질로, 바이러스 감염성을 없애거나 낮추는 중화항체 증가 비율을 말한다. 이는 자이코브디를 접종받은 사람이 백신 접종 후 세포 면역이 발달하였음을 의미한다. 이것은 전반적으로 자이코브디 백신을 접종한 대다수의 사람에서 COVID-19 바이러스에 대한 체액성(humoral, 항체) 및 세포성(cellular, T세포) 면역 모두를 유도하는데 효율적임을 의미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