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SR, LG유플러스와 ‘SRT 기차여행 VR 콘텐츠’ 선봬

2022-01-18 13:58:16

LG유플러스 모델이 SRT VR 여행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사진=SR)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 모델이 SRT VR 여행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사진=SR)
[로이슈 최영록 기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LG유플러스와 XR(eXtended Reality) 콘텐츠 플랫폼인 ‘U+DIVE’에서 SRT 기차여행 VR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SR에 따르면 이번에 LG유플러스와 공개한 ‘SRT VR 여행콘텐츠’는 SRT 기장 시점에서 열차가 최대 300km/h로 고속 주행하는 장면을 VR영상으로 제작한 실감형 콘텐츠다.

SRT VR 여행콘텐츠는 △동탄-공주 △공주-익산 △익산-광주송정 △광주송정-나주 △나주-목포 구간을 SRT 고속 주행영상으로 담은 각 5분 분량 5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실제 SRT를 타고 기차여행을 하는 생동감을 선사한다.

SRT VR 여행콘텐츠는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원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U+DIVE’ 앱을 다운로드받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SR은 앞으로도 LG유플러스와 협업해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지역별 영상, 계절별 영상, 객석 시점에서 즐기는 고속주행 영상 등 다양한 SRT VR 여행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자유롭게 여행을 즐기지 못하는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이번 콘텐츠를 선보였다”며 “XR콘텐츠 선도사업자인 LG유플러스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실감형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