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윤석열, 대구지역 10대 공약 발표..."대구는 한국경제 재도약 심장"

2021-12-30 17:01:18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지난 29일 열린 경상북도 선대위 출범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지난 29일 열린 경상북도 선대위 출범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전여송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30일 대구시당에서 기자간담회에서 지역 맞춤형 공약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윤 후보는 신속한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건설을 위해 특별법 제정을 통한 군·민간 공항을 동시 이전과 함께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대구와 광주 사이에는 6개 광역자치단체를 잇는 '달빛고속철도'를 건설하고, 동대구·서대구 KTX 역세권을 기업 연구개발(R&D) 지원 타운 및 신도시 건설로 대구·경북 미래 신산업의 신성장 거점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윤 후보는 국립 대구·경북 경제과학연구소를 신설해 지역 성장동력 확보의 뜻을 밝혔다. 대구시가 육성 중인 의료산업, 미래 자동차 부품산업, 물 산업, 에너지산업 등이 지원 대상이다.

이외에도 윤 후보는 ▲ 낙동강 수계 취수원 다변화를 통한 물 공급 해소와 문화공간 조성 ▲ 한류 콘텐츠 창작 기지 ▲ 대구 염색산업단지의 탄소중립화 ▲ 도심구간을 지하화 등을 공약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