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농심 신라면 해외매출, 국내 매출 넘었다
농심은 올해 3분기까지 신라면의 해외 매출액이 국내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1986년 출시된 이래로 첫 기록이다. 세계 100여개 국으로 수출되며 K푸드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신라면의 글로벌 위상이 확인된 셈이다.
신라면의 3분기 누적 국내외 매출액은 총 6,900억 원으로 이중 해외(3,700억 원)가 53.6%에 달한다. 국내에서는 30년간 1등 브랜드의 위상을 유지하면서, 해외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 브랜드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룬 결과다. 지금의 추세를 이어간다면, 신라면은 올해 해외매출 5,000억 원을 포함, 총 9,3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연 매출 1조 원의 신기원 달성도 머지않았다.
농심 관계자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운맛 신라면이 해외에서 더 큰 인기를 누릴 수 있었던 데는 ‘한국적인 맛이 가장 세계적인 맛’이라는 농심의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이 주효했다. 1986년 출시된 신라면은 이듬해인 1987년 수출을 시작하며 세계무대로 나섰다. 앞서 1971년부터 미국 LA지역에 라면을 수출하며 해외시장에서 발을 넓혀오던 농심은 신라면의 맛을 그대로 들고 나가 정면승부를 펼쳤다"라며 "특히, 1996년 중국 상해공장을 시작으로 중국 청도공장(1998년), 중국 심양공장(2000년), 미국 LA공장(2005년) 등 해외에 생산기지를 설립했고, 농심재팬(2002년)과 농심호주(2014년), 농심베트남(2018년), 농심캐나다(2020년) 등 세계 각국에 판매법인을 세워 안정적인 공급망을 갖춤으로써 현지 시장에 발빠르게 대응해왔다. 또한, 1999년에는 바둑에 열광하는 중국 소비자들을 겨냥해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을 창설하는 등 세계 각국에서 현지의 문화와 정서를 고려한 마케팅활동을 펼치며 현지 시장에 깊숙이 침투했다"고 전했다.
이어 "신라면은 2014년 이후 수 차례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이 선정한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 명품’으로 선정됐고, 2017년에는 한국 식품 최초로 미국 월마트 4천여개 전 점포에 입점하는 등 해외시장에서 연이어 승전고를 울리며 세계 100여개 국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식품브랜드로 성장했다"라며 "이처럼 신라면은 최근 수 년간 국내 라면시장이 성장의 정체를 겪고 있는 사이 해외에서 지속적으로 성장을 이어가며 몸집을 키워왔다. 특히, 지난해는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며 신라면은 한번 더 큰 성장의 기회를 잡았다. 세계적으로 외식보다 내식을 선호하는 ‘홈쿡(Home cook)’ 트렌드가 번지며, 간편하고 맛있는 신라면이 주목을 받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 농심은 이러한 여세를 몰아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광고와 홍보활동을 펼치며, 성장에 속도를 더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대면 마케팅활동의 제한이 있었지만, 온라인을 중심으로 신라면을 알렸다.
한편, 1986년 10월 출시된 신라면은 올해 9월말 기준 국내와 해외를 합친 누적매출액 15조 원을 달성했다. 이는 국내 식품업계 단일 브랜드 중 최초이자 최고의 기록이다.
◆나른, <나른X하니> 21FW 화보 공개하며 신제품 론칭
‘다다엠앤씨(DADA M&C, Marketing & Commerce)’ 라이프스타일 홈웨어 브랜드 ‘나른(NAREUN)’이 배우 하니(안희연)와 <나른X하니> 21FW 화보를 공개하며 신제품 ‘밀크티&미스티’ 시리즈를 론칭한다. 다다엠앤씨는 CJ온스타일이 설립한 미디어커머스 전문 자회사다.
나른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포근함이 필요한 계절 가을을 맞아 트렁크를 입었을 때의 편안함, 나른함, 아늑함 등의 감정을 화보로 풀어냈다"라며 "MZ세대 여성들에게 몸의 편안함과 건강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브랜드 ‘나른’과 배우 하니가 가진 긍정적이고 활발한 이미지가 잘 부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따.
‘나른’은 화보 공개와 함께 신제품 ‘밀크티&미스티’ 시리즈도 론칭한다.
나른 관계자는 "‘밀크티’ 시리즈는 자연유래 소재인 면과 모달 혼방 원단을 사용해 우수한 흡기성과 통기성을 자랑한다. 여성 Y존 특징을 반영한 브릿지 구조의 밑면을 통해 착용감도 더했다"라며 "기존 나른 트렁크보다 1.5cm 길이를 늘린 ‘미스티’ 시리즈는 4부 반바지 길이감으로 파자마 대용으로 착용 가능하다. 스카이 · 오트밀 등 파스텔 톤의 트렌디한 컬러감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글라스락, 곰표 콜라보 기념 특별 라이브 방송 및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 실시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5일 오후 8시부터 ‘곰표X글라스락’ 콜라보 기념 특별 라이브를 진행하고 네이버 쇼핑에서 5일 단 하루 동안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쇼핑 라이브 및 브랜드데이 행사는, 두 국민 브랜드의 협업으로 선보인 ‘곰표X글라스락’ 콜라보 제품에 대한 성원으로 마련됐으며, 이번 행사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곰표X글라스락 4종 선물세트’ 뿐만 아니라 베이비, 쿡웨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특별 기획전으로 진행된다.
먼저 쇼핑 라이브에서는 ‘글라스락X곰표, 반갑다 친구야!’라는 주제로 곰표와의 콜라보로 탄생한 다양한 한정판 제품을 60분간 할인 판매한다. 국수 및 파우더 보관용기, 믹싱볼, 계량컵 등 ‘곰표X글라스락’ 신제품 4종을 선물세트로 구성해 처음 선보이고 곰표 국수와 부침가루, 튀김가루가 각각 같이 구성된 단품들을 할인가에 마련했다. 이 밖에도 홈카페, 브런치에 유용한 ‘IH에그팬&브런치팬 3종’을 방송에서 함께 소개하며 할인 판매한다.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임광빈 본부장은 “곰표와의 협업으로 선보인 콜라보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좋아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네이버 브랜드데이와 쇼핑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유리식기 제품들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로 글라스락이 추구하는 건강함의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자 노력하겠다”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농심은 올해 3분기까지 신라면의 해외 매출액이 국내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1986년 출시된 이래로 첫 기록이다. 세계 100여개 국으로 수출되며 K푸드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신라면의 글로벌 위상이 확인된 셈이다.
신라면의 3분기 누적 국내외 매출액은 총 6,900억 원으로 이중 해외(3,700억 원)가 53.6%에 달한다. 국내에서는 30년간 1등 브랜드의 위상을 유지하면서, 해외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 브랜드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룬 결과다. 지금의 추세를 이어간다면, 신라면은 올해 해외매출 5,000억 원을 포함, 총 9,3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연 매출 1조 원의 신기원 달성도 머지않았다.
농심 관계자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운맛 신라면이 해외에서 더 큰 인기를 누릴 수 있었던 데는 ‘한국적인 맛이 가장 세계적인 맛’이라는 농심의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이 주효했다. 1986년 출시된 신라면은 이듬해인 1987년 수출을 시작하며 세계무대로 나섰다. 앞서 1971년부터 미국 LA지역에 라면을 수출하며 해외시장에서 발을 넓혀오던 농심은 신라면의 맛을 그대로 들고 나가 정면승부를 펼쳤다"라며 "특히, 1996년 중국 상해공장을 시작으로 중국 청도공장(1998년), 중국 심양공장(2000년), 미국 LA공장(2005년) 등 해외에 생산기지를 설립했고, 농심재팬(2002년)과 농심호주(2014년), 농심베트남(2018년), 농심캐나다(2020년) 등 세계 각국에 판매법인을 세워 안정적인 공급망을 갖춤으로써 현지 시장에 발빠르게 대응해왔다. 또한, 1999년에는 바둑에 열광하는 중국 소비자들을 겨냥해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을 창설하는 등 세계 각국에서 현지의 문화와 정서를 고려한 마케팅활동을 펼치며 현지 시장에 깊숙이 침투했다"고 전했다.
이어 "신라면은 2014년 이후 수 차례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이 선정한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 명품’으로 선정됐고, 2017년에는 한국 식품 최초로 미국 월마트 4천여개 전 점포에 입점하는 등 해외시장에서 연이어 승전고를 울리며 세계 100여개 국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식품브랜드로 성장했다"라며 "이처럼 신라면은 최근 수 년간 국내 라면시장이 성장의 정체를 겪고 있는 사이 해외에서 지속적으로 성장을 이어가며 몸집을 키워왔다. 특히, 지난해는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며 신라면은 한번 더 큰 성장의 기회를 잡았다. 세계적으로 외식보다 내식을 선호하는 ‘홈쿡(Home cook)’ 트렌드가 번지며, 간편하고 맛있는 신라면이 주목을 받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 농심은 이러한 여세를 몰아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광고와 홍보활동을 펼치며, 성장에 속도를 더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대면 마케팅활동의 제한이 있었지만, 온라인을 중심으로 신라면을 알렸다.
한편, 1986년 10월 출시된 신라면은 올해 9월말 기준 국내와 해외를 합친 누적매출액 15조 원을 달성했다. 이는 국내 식품업계 단일 브랜드 중 최초이자 최고의 기록이다.
◆나른, <나른X하니> 21FW 화보 공개하며 신제품 론칭
‘다다엠앤씨(DADA M&C, Marketing & Commerce)’ 라이프스타일 홈웨어 브랜드 ‘나른(NAREUN)’이 배우 하니(안희연)와 <나른X하니> 21FW 화보를 공개하며 신제품 ‘밀크티&미스티’ 시리즈를 론칭한다. 다다엠앤씨는 CJ온스타일이 설립한 미디어커머스 전문 자회사다.
나른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포근함이 필요한 계절 가을을 맞아 트렁크를 입었을 때의 편안함, 나른함, 아늑함 등의 감정을 화보로 풀어냈다"라며 "MZ세대 여성들에게 몸의 편안함과 건강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브랜드 ‘나른’과 배우 하니가 가진 긍정적이고 활발한 이미지가 잘 부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따.
‘나른’은 화보 공개와 함께 신제품 ‘밀크티&미스티’ 시리즈도 론칭한다.
나른 관계자는 "‘밀크티’ 시리즈는 자연유래 소재인 면과 모달 혼방 원단을 사용해 우수한 흡기성과 통기성을 자랑한다. 여성 Y존 특징을 반영한 브릿지 구조의 밑면을 통해 착용감도 더했다"라며 "기존 나른 트렁크보다 1.5cm 길이를 늘린 ‘미스티’ 시리즈는 4부 반바지 길이감으로 파자마 대용으로 착용 가능하다. 스카이 · 오트밀 등 파스텔 톤의 트렌디한 컬러감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글라스락, 곰표 콜라보 기념 특별 라이브 방송 및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 실시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5일 오후 8시부터 ‘곰표X글라스락’ 콜라보 기념 특별 라이브를 진행하고 네이버 쇼핑에서 5일 단 하루 동안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쇼핑 라이브 및 브랜드데이 행사는, 두 국민 브랜드의 협업으로 선보인 ‘곰표X글라스락’ 콜라보 제품에 대한 성원으로 마련됐으며, 이번 행사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곰표X글라스락 4종 선물세트’ 뿐만 아니라 베이비, 쿡웨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특별 기획전으로 진행된다.
먼저 쇼핑 라이브에서는 ‘글라스락X곰표, 반갑다 친구야!’라는 주제로 곰표와의 콜라보로 탄생한 다양한 한정판 제품을 60분간 할인 판매한다. 국수 및 파우더 보관용기, 믹싱볼, 계량컵 등 ‘곰표X글라스락’ 신제품 4종을 선물세트로 구성해 처음 선보이고 곰표 국수와 부침가루, 튀김가루가 각각 같이 구성된 단품들을 할인가에 마련했다. 이 밖에도 홈카페, 브런치에 유용한 ‘IH에그팬&브런치팬 3종’을 방송에서 함께 소개하며 할인 판매한다.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임광빈 본부장은 “곰표와의 협업으로 선보인 콜라보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좋아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네이버 브랜드데이와 쇼핑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유리식기 제품들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로 글라스락이 추구하는 건강함의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자 노력하겠다”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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