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사건사고

부산해경, 송정 구덕포 인근해상 카약객 구조

2021-09-18 19:04:28

송정파출소 경찰관들이 구조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해양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송정파출소 경찰관들이 구조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해양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해양경찰서(서장 박형민)는 9월 18일 오전 11시 35분경 송정 구덕포 인근 해상에서 A씨(42·남)와 B씨(35·남)가 카약 활동 중 기상불량으로 카약1대가 전복됐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구조했다고 밝혔다.

부산해경에 따르면 송정해수욕장에서 A씨와 B씨가 함께 카약을 시작했으나, B씨가 높은 너울성 파도와 조류, 바람으로 인해 구덕포 쪽으로 밀리게 되자 같이 활동하던 A씨가 해로드앱으로 구조 요청을 했다.

부산해경은 신고 즉시 송정파출소 연안구조정과 경비함정을 현장으로 급파, A씨는 구조 당시 건강상 이상 없었으며, B씨는 자력으로 구덕포항으로 입항했다고 전했다.

부산해경은“A씨와 B씨 모두 건강상태 양호하며 본인의 의사에 따라 귀가조치 했다”며“수상레저활동 시 안전수칙 준수 하여 활동해 달라”고 했다.

(해로드앱) 누구나 쉽게 자신의 위치를 전자해도에서 확인할 수 있고, 내 위치도 전송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App)으로 낚시·요트·레저보트 등 해양레저 이용자 안전을 위한 필수 앱으로 주요 기능으로는 긴급요청과 최신 전자해도를 이용한 항해보조, 해양기상정보 제공 등이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