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중앙해양특수구조단, 14호 태풍 ‘찬투’북상 대비 대응 총력

2021-09-14 12:08:01

(사진제공=중앙해양특수구조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중앙해양특수구조단)
[로이슈 전용모 기자] 해양경찰청 중앙해양특수구조단(단장 김환경 총경)은 제14호 태풍 ‘찬투’가 북상함에 따라 대형·특수 해양사고에 대비 잠수지원함, 구조정 등 구조세력의 대응태세를 강화하고 인적·물적 자원의 신속한 동원 체제를 유지하기 위해 비상근무에 돌입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찬투는 중심기압 960hpa, 최대풍속 39m/s로 중국 상하이 동쪽 약 180km 부근 해상에서 북북동진 중(04시기준)으로, 아직 진로가 유동적이지만 16~17일 우리나라에 본격적으로 영향을 주며 제주도와 서·남부지방에 강한 비바람을 뿌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중앙해양특수구조단 관계자는“태풍 찬투의 위력이 점차 거세지고 있고, 제주와 서·남부지방이 태풍 예상경로 상 폭풍구역에 해당하는 만큼 피해가 우려된다”면서 “수중 수색구조 협력기관 간 적극적인 협조와 철저한 비상근무로 태풍 피해 최소화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