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버뷰 영상에는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를 비롯해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와 남창기 게임 디자이너가 '도깨비' 제작 의도를 설명했다.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는 "온 가족이 할 수 있는 게임으로 도깨비들과 함께 모험을 하는 게임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개발을 시작하게 됐다"며 제작 배경에 대해 설명했고 "도깨비는 신나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강조했다. 또한 어렸을 때 봤던 '고스트 버스터즈' 영화에 대한 오마쥬를 언급하며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특징을 잘 조화한다면 색다른 게임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밝혔다.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는 "도깨비는 아빠로서 아이와 같이 하는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개발 취지와 "아이들과 공감하면서 웃을 수 있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이 되었으면 한다"고 포부를 전했다.
남창기 게임 디자이너는 도깨비의 액션성을 소개했다. "전투 장면은 펄어비스의 액션 스타일을 담으면서도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도깨비들과 함께 적을 공격하면서 재미있게 웃으면서플레이 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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