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앤쇼핑은 김옥찬 대표이사 취임 이후 지난 5월부터 오전 10시에서 11시 사이 10분 방송하는‘초특가마켓’을 편성해 약 30회 방송 20억 가량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MZ세대가 새롭게 소비의 축으로 떠오르며 긴 방송보단 짧고 간결한 방송을 선호하는 심리를 공략해 고객과 협력사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27일 방송한 블랙라벨 사과는 10분만에 약 1억 6000만원 매출을 기록하며 새로운 시도에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 냈다고 전했다.
복날 시즌에는 건강식, 자외선이 걱정되는 폭염 시즌에는 피부관리 상품,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야외활동에 제약이 생길 경우에는 식품 중심 편성 등 유동성 있는 편성으로 고객 트렌드에 맞춰 상품을 소개하는 것도 큰 장점이라는 설명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초특가마켓’은 더 많은 중소기업이 방송에 노출될 수 있도록 고민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코로나19로 많은 중소기업이 힘들어 하고 있어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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