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롯데마트 햇배 ‘원황배’와 추석 사과 ‘홍로사과’ 판매

2021-08-17 07:23:57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마트는 햇배 ‘원황배’와 추석 인기 품종 ‘홍로사과’를 판매한다.

지난 7일(토) 입추에 맞춰 ‘21년 첫 판매를 시작한 ‘원황배’는 1994년 처음 개발된 국산 품종으로 풍부한 과즙과 아삭한 식감,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국내에서 생산하는 배는 국산 신품종의 비중이 약 5% 정도이며 그 중에서도 ‘원황배’는 고객 선호가 높은 품종에 속한다. 또한 8월 초부터 수확이 이뤄지기 때문에 고객들에게는 연중 제일 빨리 만나볼 수 있는 햇배이기도 하다.

또한 8월 19일(목)부터 서울역점, 잠실점 등 6 개 점포에서 선 판매하는 ‘홍로’는 1988년 농촌진흥청에서 육종, 선발한 국산 품종으로, 가장 오랫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추석 사과다. 이름처럼 과피 색이 붉은 빛을 띠며 추석 선물용, 제수용으로 많이 사용돼 가을 시즌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품종이다.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유통되는 사과는 ‘후지’ 품종, 일명 부사 사과가 연중 약 70%를 차지한다. 보통 10월부터 11월동안 수확한 부사 사과는 장기 저장되어 연간 판매되기 때문에 추석을 앞둔 시기에 즐길 수 있는 품종은 여름 사과 ‘아오리’ 등 외국산 품종이 주를 이룬다. 특히 최근에는 외국산 품종에 대한 사용료를 지불하는 품종들이 늘고 있어, 국산 품종 확대가 지속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다.
정혜연 롯데마트 과일팀장은 “‘원황배’와 ‘홍로사과’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국산 품종의 가을 대표 과일”이라며 “올해 처음 수확해 신선한 햇과일을 롯데마트를 통해 가장 빨리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