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대구준법지원센터, 이·미용자격보유자 특기 사회봉사

2021-04-17 12:04:40

이·미용자격 보유자를 활용한 특기 사회봉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준법지원센터)
이·미용자격 보유자를 활용한 특기 사회봉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준법지원센터(소장 손세헌)는 4월 15일~16일 양일에 걸쳐 발달장애인 주간 보호센터인 대명주간보호센터(남구 대명동)에서 이·미용 자격 보유자를 활용한 특기 사회봉사를 집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집중력이 떨어지고 익숙하지 못한 발달장애인들의 특성을 고려함으로써, 사회봉사 대상자의 자발적인 태도를 심어주기 위해서다.
수혜자 유모씨는 “발달장애인들은 위험한 상황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어 이발소 방문은 매우 힘든 일이다. 하지만 센터 내 안정된 분위기에서 자격을 갖춘 봉사자의 이용봉사로 이용자 및 가족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대구준법지원센터 손세헌 소장은 “향후에도 복지시설 등 수시로 주변을 살펴보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맞춤형 사회봉사를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