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날씨가 쌀쌀해지는 추동절기에 접어들며 찰옥수수, 쑥, 인절미 등을 소재로 한 이른바 ‘할매 입맛’ 아이스크림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할매 입맛 아이스크림은 하절기가 1년 매출의 70% 가까이 차지하는 일반 아이스크림과 반대로 매출이 나타난다.
하절기에는 바나 튜브형 등 더위 해소를 위한 아이스크림의 매출이 높은 반면 동절기에는 곡물소재나 모나카류 등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디저트형 아이스크림이 강세를 보이기 때문이다.
이마트24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찰옥수수, 쑥, 인절미 등의 할매 입맛 아이스크림 7종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4분기(36.1%)와 올해 1분기(31.0%)가 전체 매출이 67.1%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0월 들어서도 이들 상품의 매출은 올 7~9월 평균 매출 대비 66.3%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이런 추세를 반영해 흑임자이천쌀콘을 출시한다.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기록한 이마트24 스타 상품 ‘이천쌀콘’을 잇는 후속작이다.
흑임자이천쌀콘은 흑임자의 고소한 맛과 이천찹쌀의 쫀득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콘 하단은 우유맛 샤베트로 마무리해 깔끔함을 더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할매 입맛 아이스크림은 하절기가 1년 매출의 70% 가까이 차지하는 일반 아이스크림과 반대로 매출이 나타난다.
하절기에는 바나 튜브형 등 더위 해소를 위한 아이스크림의 매출이 높은 반면 동절기에는 곡물소재나 모나카류 등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디저트형 아이스크림이 강세를 보이기 때문이다.
이마트24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찰옥수수, 쑥, 인절미 등의 할매 입맛 아이스크림 7종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4분기(36.1%)와 올해 1분기(31.0%)가 전체 매출이 67.1%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0월 들어서도 이들 상품의 매출은 올 7~9월 평균 매출 대비 66.3%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이런 추세를 반영해 흑임자이천쌀콘을 출시한다.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기록한 이마트24 스타 상품 ‘이천쌀콘’을 잇는 후속작이다.
흑임자이천쌀콘은 흑임자의 고소한 맛과 이천찹쌀의 쫀득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콘 하단은 우유맛 샤베트로 마무리해 깔끔함을 더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