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헬로비전에 따르면 2분기 매출은 2,70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3억 원(▼5.4%) 감소했지만, 전 분기 대비 112억 원 (▲4.3%) 증가했다.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1억 원(▼1.3%) 줄어들었으나, 전 분기와 비교해 20억 원(▲27.3%) 늘어난 수치를 보였다.
전 분기 흑자 전환한 당기순이익은 2분기 58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와 비해 16억 원(▲37.4%), 전 분기보다는 15억 원(▲35.6%) 늘어났다.
케이블TV 가입자는 전 분기와 동일한 415만 5천 명으로 나타났다. 유료방송의 경쟁이 심화되고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상황에서도 온라인 중심의 ‘언택트 영업환경’으로 빠르게 전환해 가입자를 수성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MVNO 가입자는 63만 명으로 전 분기 대비 3만 3천 명 감소했지만 LTE가입률이 75.7%를 나타내며 최고치를 갱신했다.
인터넷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2천 명이 늘어난 75만 9천 명을 나타내며 지난 2017년 1분기 이후 지속되던 감소세를 꺾고 순증 전환했다.
케이블TV ARPU는 7,164원으로 전 분기 대비 244원 감소했지만, 인터넷 ARPU는 11,362원으로 191원 증가했다. 인터넷 ARPU 역시 2017년 1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MVNO의 ARPU는 2만1837원으로 소폭 감소했다.
LG헬로비전 안재용 상무(CFO)는 “LG유플러스와의 시너지가 가시화되면서 효율성 중심의 체질로 개선되고 있다”라며 “하반기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기반으로 질적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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