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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투, 랩 서비스 가입 고객 대상 ‘사전 해피콜’ 강화

2020-06-29 18:30:45

[로이슈 심준보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업계 최초로 사모폐쇄형 펀드 및 사모폐쇄형 랩 서비스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한층 강화된 ‘사전 해피콜’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신한금투에 따르면 이번 강화된 ‘사전 해피콜’은 사모폐쇄형 펀드 및 사모폐쇄형 랩 서비스 가입고객 대상으로 가입 후 8영업일 이내 고객이 상품에 대해 정확히 설명 받고 가입 했는지를 확인하고 적합한 투자자 등급의 상품을 가입하였는지 등의 불완전 판매 요소를 해소한 후 상품의 운용을 시작한다.
‘사전 해피콜’에서 고객이 상품 가입에 대한 명시적인 거부의사를 밝히면 가입 후 8영업일 이내 고객의 손실 없이 상품 가입을 취소할 수 있게 된다.

신한금융투자 이호재 금융소비자보호센터장은 “이번 강화된 사전 해피콜 시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앞서 선제적으로 고객 보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라며 “앞으로 사전 해피콜 대상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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