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고객 안내 및 예약, 항공기 운항 환경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 인공지능(AI)를 도입해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안전운항을 강화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의 인공지능(AI) 챗봇 ‘아론(Aaron)’은 지난 한해 49만2461명(월평균 4만1038명)이 이용했다. 이는 전년 대비 이용자가 300%가 증가한 수치다.
‘아론’은 ICAO(국제민간항공기구)에서 지정된 아시아나항공의 코드 ‘AAR’ 과 24시간동안 고객 서비스를 위해 언제나 열려있다는 ‘ON’의 의미를 가진 아시아나항공 챗봇의 이름이며, 2017년 11월 국내 항공사 최초로 챗봇을 선보였다.
‘아론’ 이용자들은 한국어/영어/중국어로 다양한 플랫폼(모바일 홈페이지, 모바일 앱, PC, 카카오톡, 페이스북, RCS, 위챗)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예약 발권 등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다. 특히 오는 23일~28일까지 설 연휴 국내선 임시편(▲김포~제주 8편 ▲김포~광주 4편 등 2개 노선에 편도 기준 12편)도 ‘아론’으로 예약·발권이 가능하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항공권 구입이나 궁금한 점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아론’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올해도 ‘아론’ 이용자들이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또 “AI 도입 결과 단순 업무 처리 속도가 신속·정확해 지면서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도 높아지고 있다”며 “추후에도 각 분야에 AI 시스템을 도입해, 첨단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아시아나항공의 인공지능(AI) 챗봇 ‘아론(Aaron)’은 지난 한해 49만2461명(월평균 4만1038명)이 이용했다. 이는 전년 대비 이용자가 300%가 증가한 수치다.
‘아론’은 ICAO(국제민간항공기구)에서 지정된 아시아나항공의 코드 ‘AAR’ 과 24시간동안 고객 서비스를 위해 언제나 열려있다는 ‘ON’의 의미를 가진 아시아나항공 챗봇의 이름이며, 2017년 11월 국내 항공사 최초로 챗봇을 선보였다.
‘아론’ 이용자들은 한국어/영어/중국어로 다양한 플랫폼(모바일 홈페이지, 모바일 앱, PC, 카카오톡, 페이스북, RCS, 위챗)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예약 발권 등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다. 특히 오는 23일~28일까지 설 연휴 국내선 임시편(▲김포~제주 8편 ▲김포~광주 4편 등 2개 노선에 편도 기준 12편)도 ‘아론’으로 예약·발권이 가능하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항공권 구입이나 궁금한 점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아론’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올해도 ‘아론’ 이용자들이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또 “AI 도입 결과 단순 업무 처리 속도가 신속·정확해 지면서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도 높아지고 있다”며 “추후에도 각 분야에 AI 시스템을 도입해, 첨단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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