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투에 따르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 지표다. 조사 대상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해 이용해 본 소비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한다. 3개월간 진행된 이번 조사는 122개 기업, 약 3만 4천명의 소비자가 조사에 참여했다.
신한금융투자는 본원적 서비스, 예상외 부가서비스, 신뢰성 등 총 7개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최고점수를 받아, 증권부문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신한금융투자는 ‘고객 제대로 알기’를 통해 개인고객의 자산관리 서비스, 기업고객의 재무솔루션 등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해 본원적 서비스, 예상외 부가서비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한 지식 및 전문성이 바탕이 되는 ‘신뢰성’ 부문에서도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신한금투측은 전했다.
신한금융투자 이호재 금융소비자보호센터장은 “고객의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다양해지는 상황에서 고객을 중심으로 생각하고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2년 연속 좋은 결과를 거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동반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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