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사 40도의 ‘마우세팔레’ 코스는 오스트리아 키츠뷔엘의 유명한 ‘스트레이프’ 다운힐 코스 중에서도 가장 가파른 구간이다. 이 코스를 오르기 위해 아우디는 e-트론 차량에 후방 액슬에 2개, 전방 액슬에 1개의 전기 모터를 탑재한 특수 콰트로 파워트레인을 장착, 약 503마력(370kW)의 강력한 최고출력을 발휘하며 가파른 경사에서 완벽한 성능을 발휘했다.
또 아우디는 스트레이프 코스의 특수한 환경에 맞게 차량 소프트웨어의 구동 토크와 토크 분배를 조정하고 눈과 얼음이 덮인 노면에 필요한 그립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스파이크가 달린 19인치 휠을 이번 행사를 위해 특별히 개발했다.
아우디 e-트론 차량에는 안전을 위해 롤케이지와 6점식 하네스를 갖춘 레이싱용 카시트가 설치됐으며 안전 로프를 장착했지만 앞에서 차량을 끌어올려 주는 장치는 없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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