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그린카가 주거단지 내 이용자를 겨냥한 고객 참여형 신개념 카셰어링 ‘빌리지카(Village Car)’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빌리지카’는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주거단지 거주자가 그린카 차량을 직접 관리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입주민들에게는 최대 6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커뮤니티형 카셰어링 서비스다. 지난해 3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캠퍼스 커뮤니티 카셰어링 ‘캠퍼스카’의 성과에 힘입어 주거단지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 것이다.
그린카는 주거단지 내 그린존(차고지)을 직접 마련하고 차량을 관리할 빌리지카 오너를 상시 모집한다. 빌리지카 오너에게는 매월 그린카 30시간 무료 이용 쿠폰과 5만원 상당의 그린카 포인트를 제공하고 친구 추천 및 세차 등 부가적인 미션 수행에 따라 추가 혜택도 준다. 다만 신규 그린존 마련에 따른 주차비는 카오너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그린카 김좌일 대표이사는 “최근 카셰어링 서비스가 일상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으며, 주거단지 내에 그린카 차고지를 신설해 달라는 고객 문의가 급격히 늘고 있다”며 “이번 빌리지카 출시를 통해 카셰어링 서비스가 주거단지의 세컨드카를 넘어 내 차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빌리지카’는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주거단지 거주자가 그린카 차량을 직접 관리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입주민들에게는 최대 6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커뮤니티형 카셰어링 서비스다. 지난해 3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캠퍼스 커뮤니티 카셰어링 ‘캠퍼스카’의 성과에 힘입어 주거단지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 것이다.
그린카는 주거단지 내 그린존(차고지)을 직접 마련하고 차량을 관리할 빌리지카 오너를 상시 모집한다. 빌리지카 오너에게는 매월 그린카 30시간 무료 이용 쿠폰과 5만원 상당의 그린카 포인트를 제공하고 친구 추천 및 세차 등 부가적인 미션 수행에 따라 추가 혜택도 준다. 다만 신규 그린존 마련에 따른 주차비는 카오너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그린카 김좌일 대표이사는 “최근 카셰어링 서비스가 일상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으며, 주거단지 내에 그린카 차고지를 신설해 달라는 고객 문의가 급격히 늘고 있다”며 “이번 빌리지카 출시를 통해 카셰어링 서비스가 주거단지의 세컨드카를 넘어 내 차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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