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농협상호금융(대표이사 소성모)은 지난 2일 수도권을 시작으로 11월말까지 전국 1,123개 농·축협의 4,701개 모든 신용영업점에 「전자전표시스템」을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농협의「전자전표시스템」은 상호금융권 중 최초로 도입하는 것으로 고객자필이나 인감날인 없는 내부 회계용 종이전표를 전자전표로 대체하는 프로세스 개선으로 연간 약 31백만장의 전자화를 구현하여 사무비용 절감 효과와 창구직원의 고객응대 시간 증가의 효과를 거둘 예정이다.
소성모 대표이사는 2일 오후 경기 화성시에 위치한 태안농협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며“농·축협이 지역밀착 생활금융을 실천하고 미래 금융환경을 선도할 수 있도록 혁신적 서비스 개발과 함께 업무환경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태안농협 직원들은 “「전자전표시스템」 도입이 단순반복 업무에 소요되던 시간을 고객 응대에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생산성 제고와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된다.”는 의견을 전달하였다.
한편, 농협상호금융은 작년 11월 찾아가는 금융서비스「NH태블릿브랜치」, 올해 9월 빅데이터 분석기반의 「新CRM 시스템」, 10월 비대면 채널 강화를 위한 모바일앱「NH콕뱅크」확대 개편 등 농·축협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향후 농·축협 고객이 창구에서 종이 대신 태블릿모니터와 전자펜으로 전자서식에 신청서를 작성하는 「전자창구시스템」을 2020년 적용하기 위한 준비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농협의「전자전표시스템」은 상호금융권 중 최초로 도입하는 것으로 고객자필이나 인감날인 없는 내부 회계용 종이전표를 전자전표로 대체하는 프로세스 개선으로 연간 약 31백만장의 전자화를 구현하여 사무비용 절감 효과와 창구직원의 고객응대 시간 증가의 효과를 거둘 예정이다.
소성모 대표이사는 2일 오후 경기 화성시에 위치한 태안농협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며“농·축협이 지역밀착 생활금융을 실천하고 미래 금융환경을 선도할 수 있도록 혁신적 서비스 개발과 함께 업무환경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태안농협 직원들은 “「전자전표시스템」 도입이 단순반복 업무에 소요되던 시간을 고객 응대에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생산성 제고와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된다.”는 의견을 전달하였다.
한편, 농협상호금융은 작년 11월 찾아가는 금융서비스「NH태블릿브랜치」, 올해 9월 빅데이터 분석기반의 「新CRM 시스템」, 10월 비대면 채널 강화를 위한 모바일앱「NH콕뱅크」확대 개편 등 농·축협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향후 농·축협 고객이 창구에서 종이 대신 태블릿모니터와 전자펜으로 전자서식에 신청서를 작성하는 「전자창구시스템」을 2020년 적용하기 위한 준비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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