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동서발전, 울산항만공사와 MOU 체결

2018-06-19 18:31:30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왼쪽)과 고상환 울산항만공사 사장(오른쪽)이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한국동서발전)이미지 확대보기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왼쪽)과 고상환 울산항만공사 사장(오른쪽)이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한국동서발전)
[로이슈 심준보 기자] 한국동서발전는 19일 11시에 동서발전 본사 회의실에서 울산항만공사와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개발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서발전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에 적극 부응해 울산항 일원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에 따라 울산항 내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자원조사 및 사업개발과 상호 정보교류 체계 구축을 통해 울산 그린포트(Green port, 저탄소 친환경 항만)를 조성하는데 협력하기로 했으며,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울산항 및 배후단지 일원의 신재생에너지 사업 개발을 적극 추진해 울산이 친환경 에너지 허브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