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현대·기아차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각)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주경기장인 모스크바 루즈니키 경기장에서 오익균 현대차 러시아 법인장, 정원정 기아차 러시아 법인장 등 현대∙기아차 관계자와 제이 노이하우스 FIFA 마케팅 담당 임원, 알렉세이 소로킨 대회 조직위원회(LOC) 위원장 등 대회 관계자 및 현지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 공식 차량을 대회 조직위원회에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전달식을 통해 싼타페, 투싼, 스타렉스, 러시아 현지 전략차종 쏠라리스 등 530대, 기아자동차는 K9, 쏘렌토, 스포티지, 유럽 현지 전략차종 씨드 등 424대, 총 954대를 월드컵 대회 준비 및 운영을 위해 제공하기로 했다.
또 이날 차량 전달식에서 현대차는 러시아 월드컵 참가 32개국 국가대표팀 승리 기원 슬로건 공모전인 ‘Be There With Hyundai’를 통해 응모된 16만건의 슬로건 중 344만건이 넘는 투표를 통해 선정된 최종 슬로건이 부착된 각국 국가대표팀 이동용 팀 버스를 최초로 공개했다.
대한민국을 비롯한 32개국 국가대표팀 버스는 월드컵 기간 동안 자국의 승리와 선전을 열망하는 각각의 슬로건을 부착하고 러시아 곳곳을 누빌 예정이다.
기아차는 경기의 공인구 전달 임무를 맡은 28개국 총 64명 어린이들의 ‘공인구 전달 어린이 선발 캠페인’ 발대식을 가졌다. 이 어린이들은 매 경기마다 심판과 함께 등장해 경기의 포문을 여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현대·기아차는 월드컵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다.
현대차는 ▲전세계 축구팬 대상 32개국 국가대표팀을 향한 응원 구호를 공모하는 경기별 대규모 디지털 국가대항 응원전 ‘현대 치어링 스타디움’ ▲‘Be There With Hyundai’의 32개국 우승자들을 러시아로 초청해 경기 당일 자국 대표팀 버스에 동승해 경기장 안으로 함께 이동하는 ‘콘보이 차량 탑승 체험 이벤트’ ▲50여 개국에서 진행된 월드컵 글로벌 시승회 ‘포춘 드라이브 투 러시아’ 참가 고객 러시아 초청 등 다양한 월드컵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기아차는 ▲디지털 시승 플랫폼인 ‘핸즈온’ 등 국가별 시승회를 통해 30개국에서 선발된 60명의 고객을 러시아로 초청하는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러시아’ ▲16개국 지역 예선을 통해 선발된 아마추어 축구 선수들이 참가하는 5인제 축구 대회 ‘기아 챔프’ ▲대회기간 동안 직접 월드컵 축제의 현장 속으로 들어가 놀라움을 만드는 주인공이 된다는 테마의 ‘겟 인투 더 게임’ 캠페인 등 대회와 연계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2018 FIFA 월드컵 대회 공식 후원사로 참가 선수들 및 대회 관계자들에게 대회 기간 동안 최상의 이동 편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차량 지원 외에도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선보여 현대·기아차의 브랜드 위상을 한층 높이겠다”고 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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