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핀테크
-
펀블, ‘현대테라타워DMC 1호' 완판
펀블(대표 조찬식)이 지난 9일부터 공모에 들어간 ‘현대테라타워DMC 1호'가 조기 완판으로 성료됐다고 20일 밝혔다.펀블 관계자는 "이번에 모집한 ‘현대테라타워DMC 1호'를 통해 발행하는 토큰증권은 총 9만 6천 DAS(디지털 증권, Digital Asset Securities)이며, 공모 첫날인 9월 9일부터 공모를 시작, 전체 물량을 조기 완판하는 데 성공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상품은 펀블과 부동산 신탁회사인 코리아신탁이 공동으로 금융 구조화하고 상품을 기획하여 출시되었으며, DAS 발행 후, 투자 대상 부동산은 코리아신탁과 펀블이 협업하여 관리 및 밸류 업 작업을 진행해 투자 수익률 극대화를 도모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발행되는
-
코빗 리서치센터, ‘가상자산의 제도권화와 향후 과제’ 보고서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2024 매일경제 가상자산 컨퍼런스’의 주요 내용을 정리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코빗 관계자는 "2024 매일경제 가상자산 컨퍼런스는 가상자산 업계 관계자와 감독당국, 학계 등 전문가들이 가상자산 시장의 성장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로, 지난 5일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빗 리서치센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컨퍼런스의 주요 내용을 정리해 시리즈로 발간한다"라며 "첫 번째 시리즈에서는 정석문 프레스토 리서치센터장이자 코빗 리서치센터 고문이 발표한 주제 ‘글로벌 가상자산 사업 주요 동향’을 ▲가상자산의 제도권
-
업비트 '코인 모으기' 월 주문 신청액 80억원 넘어
두나무는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 '코인 모으기'의 월 주문 신청 총액이 80억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하루 평균 2억 8000만원의 투자가 진행되고 있다. 출시 한 달 만에 달성한 성과다. 두나무 관계자는 "'코인 모으기'는 업비트에서 제공하는 적립식 자동 투자 서비스다"라며 "적립식 자동 투자는 단기 투자에 따른 변동성 위험을 줄이고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는 종목에서 이익을 낼 수 있는 투자 방식이다"라고 전했다. 두나무는 업비트 이용자들이 가상자산 시장의 변동성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난 8월 13일부터 '코인 모으기' 서비스를 제공했다.‘코인 모으기’ 이용자들은 매일·매주·매월 단위 정기 자동주문을 만들 수
-
빗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 헌혈증 100장 기부
빗썸은 2022년부터 매 분기마다 헌혈 행사 및 헌혈증 기부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도 2월, 5월, 8월에 헌혈 행사를 진행하여, 각각 100여 명의 빗썸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빗썸 관계자는 "이번 기부를 포함해, 빗썸은 현재까지 400장의 헌혈증서를 기부했다"라며 "기부된 헌혈증은 백혈병 등 혈액암으로 투병 중인 환자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헌혈 건수는 277만여 건으로, 원활한 혈액 수급에 필요한 연 300만 건에 비해 부족한 상황이다. 특히 휴가철 및 연휴 기간은 헌혈이 감소해 혈액 수급난이 더욱 심각해지는 실정이다.
-
코인원, 예치금 이용료 지급 고객 누적 4만 6천 명 돌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고객 예치금 이용료 도입 이후 8월까지의 데이터를 분석해 12일 공개했다. 코인원은 업계 유일 ‘이자 바로 받기’ 기능을 통해 예치금 이용료가 최초 발생한 7월 20일부터 거래소 중 가장 먼저 지급을 시작했다.코인원 관계자는 "예치금 이용료 지급을 시작한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자 바로 받기' 서비스 이용자 및 이용료 지급 데이터를 분석 발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기간 ‘이자 바로 받기'를 통해 지급된 예치금 이용료는 약 3,500만 원이다"라며 "1회 가장 많은 금액을 수령한 고객은 약 460만 원을 지급받았다"라고 밝혔다. 예치금 이용료를 지급받은 고객은 누적 4만 6천 명 이상인 것으로 집계
-
네오핀, 이더리움 및 AI 관련 인덱스 디파이 상품 2종 선보여
네오핀은 글로벌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이더리움과 AI 관련 프로젝트들의 다양한 가상자산을 분산투자할 수 있는 인덱스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네오핀 관계자는 "인덱스 디파이 상품은 개별 가상자산 종목을 직접 선정하고 투자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한번에 편리하게 투자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싶은 경우,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분산투자를 희망하는 이용자 등이 주요 타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미국 S&P 500, 나스닥 100 등 분산투자가 가능한 ETF(상장지수펀드)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가상자산을 분산투자할 수 있는 네오핀의 인덱스 상품 역시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라고
-
코빗, 가상자산 체결엔진 고도화
코빗(대표 오세진)이 차세대 거래 시스템을 개발하여 본격적으로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코빗 관계자는 "차세대 거래 시스템은 주문 체결 처리 속도와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이용자에게 더욱 쾌적한 거래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이어 "약 1년 반 동안 거래 시스템의 모든 핵심 요소를 전면적으로 재-구축했다"라며 "오픈 API(Open API)에서부터 주문 시스템, 잔고 처리 시스템, 그리고 체결 엔진(Matching Engine) 및 정보 분배 시스템까지 거래에 필요한 핵심 영역을 모두 새롭게 개발했다"라고 말했다. 그 결과, 거래 시스템의 처리량이 기존 대비 수십 배 이상 향상되었으며 체결 엔진은 기본적으로 초당 4만
-
코빗, 임직원 대상 준법교육 진행
코빗(대표 오세진)이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관련 법령 이해도를 높이고 규제 준수 역량 제고를 위한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코빗 관계자는 "이는 지난 7월19일 시행된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의 이용자 자산 보호의무, 불공정거래행위 규제 등에 관한 사항을 효과적으로 준수할 수 있도록 수립한 교육훈련 계획에 따른 일환이다"라고 전했다. 교육 내용은 △가상자산 규제법규와 입법배경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주요 핵심사항 △불공정거래의 규제 △감독 및 처분사항 △내부 준법통제 강화방안 등 실무적인 관점에서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규제 교육을 실시 하였다.코빗
-
빗썸, 'PUBG: 배틀그라운드' ‘펍지 네이션스 컵 공식 후원사로 참여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의 국가대항전 대회 ‘펍지 네이션스 컵(PUBG Nations Cup, 이하 PNC) 2024’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빗썸 관계자는 "PNC는 매년 각국의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가대표팀이 승부를 겨루는 국가대항전이다"라며 "이번 PNC 2024 역시 전 세계 16개국의 국가대표팀들이 참가해 배틀그라운드 최강국의 자리를 두고 경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오는 9월 6일부터 8일까지 사흘 간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진행되며, 총 상금은 30만 달러(USD)로 지난해와 동일한 규모다.빗썸은 PNC 2024의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해 대회 곳곳에서 배틀그라운드 팬들을 만난
-
코빗, ‘이상거래 상시감시위원회’ 발족식 진행
코빗(대표 오세진)은 지난 9월 2일 서울 강남구 코빗 본사에서 가상자산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상거래 상시감시위원회’의 발족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코빗 관계자는 "김⋅장법률사무소와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에서 요구하는 사업자에 대한 의무사항 준수여부를 점검하였으며, 위원회 자문위원(김준영 변호사, 정영기 변호사, 신상훈 전문위원)으로 위촉하는 등 시세조종 등 불공정거래행위에 대한 대응체계를 구축하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상거래 상시감시위원회’는 이상거래 감시 활동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역할을 담당한다"라며 "위원회는 이상거래 행위에 대한 매매 및 주문 제한, 거래정지 등의 단계적 사
-
토스 “20대 94%가 토스 가입...재방문율도 88%”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대표 이승건, 이하 토스)가 자사 광고 서비스 ‘토스애즈(Toss Ads)’ 사용자의 연령대별 특성을 분석한 보고서 ‘토스애즈 오디언스 분석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보고서는 토스애즈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이 보고서는 10대부터 50대까지 각 연령대별 사용자의 토스 서비스 이용 특성과 광고 반응 결과를 분석했다. 공개 목적은 각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이 정교한 맞춤형 광고 전략을 수립하고 토스애즈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사용자 분석 결과 가입률과 재방문율은 저연령일수록 높았다. 특히 10대 사용자
-
빗썸,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 2기 모집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Thumbs Up)’ 2기를 모집한다. 빗썸 관계자는 "썸즈업은 빗썸의 강점과 고객을 위한 노력을 대외에 알리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빗썸의 새로운 경쟁력을 만들어가는 빗썸의 대학생 홍보대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썸즈업 2기는 10월 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 동안 ▲거래소 개선 아이디어 제안 ▲빗썸 브랜딩을 위한 오프라인 홍보 기획 및 실행 ▲사회공헌활동 등의 빗썸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서포터즈에게는 매달 활동비를 비롯해 명함, 단체복 등이 담긴 웰컴키트를 제공하고, 거래소 체험을 위한 체험비가 별도 지급된다. 우수 활동팀에는 상
-
파이랩 ‘크로스체인 네트워크’ 바이프로스트, ‘더폴’에 네트워크 지원 실시
파이랩테크놀로지(대표 박도현)가 운영하는 크로스체인 네트워크 바이프로스트는 자체 생태계 확장 및 네트워크 활성화 작업의 일환으로 설문조사 앱테크 플랫폼 더폴에 네트워크 지원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파이랩 관계자는 "더폴은 약 5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설문조사 앱테크 플랫폼이다"라며 "앱을 통해 뉴스폴, 퀴즈폴, 예측폴, 더폴 라디오 등의 서비스를 제공 중으로, 현재까지 더폴에서 발생한 트랜잭션 건 수는 1.5억 건 이상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네트워크 지원에 맞춰 바이프로스트와 더폴은 참여 시 100만원 상당의 바이프로스트(BFC) 코인을 제공하는 에어드랍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
-
빗썸, 원화 마켓 78종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 실시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원화 마켓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한번 더 시행한다. 빗썸 관계자는 "작년 10월 원화 마켓 거래 수수료 전면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라며 "올해에는 지난 9월 1일부터 테더(USDT) 및 유에스디코인(USDC) 2종에 대해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시작했으며, 이를 총 78종의 코인으로 확대해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새롭게 추가된 코인은 원화 마켓에 상장된 비트코인(BTC), 스택스(STX), 수이(SUI), 세이(SEI), 폴리곤(MATIC), 레이어제로(ZRO) 등 76종이다.이벤트 기간은 9월 6일 18시까지이며, 추가 코인들의 거래 수수료 무료 혜택은 9월 3일 0시 이후 주문부터 적
-
카이아 재단-쁠라야란 코린도, 선박 RWA 토큰 프로젝트 갈락티카 선보여
카이아(Kaia)의 국내외 사업 확장을 위해 설립된 카이아 재단(Kaia DLT Foundation, 이하 재단)은 인도네시아 주요 선사인 쁠라야란 코린도(PT. Pelayaran Korindo)와 선박 RWA 토큰화 조인트 벤처 ‘갈락티카(Galactica)’를 올해 4분기 초 출시한다. 카이아 관계자는 "재단과 쁠라야란 코린도는 갈락티카 프로젝트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RWA 토큰 거래 면허를 보유하고 있는 싱가포르 기업 인베스타엑스(InvestaX)와 긴밀히 협업해 왔다"라고 전했다.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선박 RWA 토큰 프로젝트 갈락티카는 토큰화 기술을 활용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섬(약 17,000개)과 높은 선박구매 수요를 가진 인도네시아에 혁신적인 선박
-
쟁글-NTT 디지털, 한일 웹3 비즈니스 협력 강화
웹3 솔루션 업체 쟁글(공동대표 이현우, 김준우)이 일본 최대 통신사 NTT 도코모 그룹의 자회사인 NTT 디지털(NTT Digital Inc.)과 한국·일본 양국의 웹3 비즈니스 협력과 구체적인 실사용 사례 도출을 위해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쟁글 관계자는 "지난 7월 도쿄와 서울에서 열린 “쟁글 어돕션"에서 협력 논의가 시작된 이래 최근 세부적인 협업 방향을 수립하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이라는 결실을 맺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블록체인을 비롯한 최신 기술 도입과 대중화를 위해서는 다양한 산업에서의 선도적이고 구체적인 글로벌 유즈 케이스를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양사의 공감대가 바탕이 됐다"라고 밝혔다
-
두나무, ‘업비트 D 컨퍼런스 2024’ 티켓 선착순 판매 돌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9월 2일 오전 10시부터 UD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업비트 D 컨퍼런스(Upbit D Conference, 이하 UDC)’의 오프라인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두나무 관계자는 "오는 11월 1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개최되는 UDC 2024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생태계 육성에 기여하고자 시작한 국내 대표 블록체인 컨퍼런스다"라며 "올해 7회째를 맞는 UDC 2024의 주제는 ‘블록체인: 현실을 변화시키는 힘(Blockchain: Powering Real World Change)’이다"라고 전했다. 실물연계자산(Real World Asset, RWA)의 활성화, 세계시장에서의 비트코인·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등 블록체인이 창출한 현실의 변화를 트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