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KB국민카드, 쿠팡 와우 카드 50만장 돌파
KB국민카드가 쿠팡과 손잡고 지난해 출시한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쿠팡 와우 카드’가 강력한 적립 혜택에 힘입어 지난 8일 7개월만에 누적 50만장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쿠팡 와우 카드’는 4월 모집량이 출시 한달 대비 3.7배 성장하여 업계에서도 놀랍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쿠팡 와우 카드’ 입소문 확산에 따른 효과를 바탕으로 연내 100만장 이상 발급을 기대하고 있다. 쿠팡에 특화된 PLCC이지만, 일상생활 영역에서도 꾸준한 사용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 일상생활 영역 이용 건수는 작년 12월 대비 3개월만에 4배 이상 수준으로 성장했으며, 주요 사용 업종은 편의점, 전자상거래PG, 슈퍼마켓,
-
케이뱅크, 1분기 당기순이익 507억...분기 최대 실적 달성
케이뱅크는 올 1분기에 총 507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분기 기준으로 최대 이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04억원과 비교하면 5배 가까이 늘었다. 케이뱅크는 1분기에도 고객과 여수신이 모두 늘며 외형성장을 이어갔다. 특히 케이뱅크의 1분기 말 고객은 1033만명으로 지난해 말보다 80만명이 늘었다. 2021년 2분기 이후 단일 분기로는 가장 많은 인원이 새로 케이뱅크의 고객이 됐다. 1분기말 수신잔액은 23조9700억원, 여신잔액은 14조7600억원으로 직전 분기 수신잔액 19조700억원, 여신잔액 13조8400억원과 비교해 각각 25.7%, 6.6% 증가했다. 지난해 8월 출시한 생활통장은 출시 5개월 만인 올 1월 100
-
NH농협생명 ‘환경쏘옥NHe독감케어보험’ 출시기념 OX퀴즈 이벤트 실시
NH농협생명이 온라인보험 신상품 '환경쏘옥NHe독감케어보험' 출시에 따라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농협생명 온라인보험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OX퀴즈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총 27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메가MGC커피 음료세트, NH포인트 5000 포인트를 지급한다. 환경쏘옥NHe독감케어보험은 독감 진단 후 항바이러스제 처방 시 보험금 20만원을 지급하는 상품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보험금을 보장하는 상품이다. 또한, 아토피, 비염, 급성기관지염 등 환경성질환으로 진단이 확정되고 치료를 목적으로 입원 시 1일당 보험금 2만원을 지급한다. 보험료는 40세 기준 남자 5,400원, 여자 7,200원으로
-
KT, 기업은행과 중소기업 정보보안 강화 업무협약 체결
KT는 7일 서울 중구 기업은행 본점에서 ‘기업 디지털 서비스의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IBK기업은행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KT의 지능형위협메일 차단 서비스(이하 AI메일보안)와 IBK기업은행의 뱅킹 서비스 및 금융상품을 연계하여 최근 급증하는 중소기업 대상 이메일 해킹 피해를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KT의 지능형위협메일차단 서비스(이하 AI메일보안 서비스)와 기업은행의 기업 인터넷·스마트뱅킹 연계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KT AI메일보안 서비스 가입 시 IBK 전용 요금제(월 3만원대, 최대 47% 할인) 제공 및 기업은행 금융상품 금리 우대 등 차별
-
굿리치 ‘올치의 힐링식당’ 개업
인슈어테크 GA 굿리치(대표 한승표)가 자사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올치의 힐링식당’을 연재중이라고 7일 밝혔다. 굿리치에 따르면 ‘올치의 힐링식당’은 SNS 상에서 트렌드로 부상한 숏폼 콘텐츠 이용량 증가에 대응하고자 제작한 릴스 콘텐츠로, 자사의 대표 캐릭터들을 활용해 일상 속 보험이 필요한 순간들을 이야기하면서 굿리치앱의 서비스를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치의 힐링식당’에서는 굿리치 대표 캐릭터인 ‘올치’를 비롯해 분석형 토끼 ‘쵸비’, 공감형 하마 ‘해피’, 합리형 오리 ‘리오’까지 각기 뚜렷한 개성으로 무장한 페르소나들이 손님으로 등장한다. ‘올치’가 주방
-
미래에셋생명, 저소득층 가정 아동 위한 환경교육 팝업북 제작 봉사활동 진행
미래에셋생명은 임직원과 함께 환경교육 팝업북 제작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26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에 따르면 이번 팝업북 제작 봉사활동은 저소득층 가정 아동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팝업북은 ‘지구를 지켜라’라는 제목의 책으로 지구를 위한 환경 보호 실천 방법을 담았다. 환경오염, 기후 변화 등 다양한 환경 문제가 심각한 오늘날 미래세대를 위한 어린이 환경 감수성 증진을 돕기 위한 어린이 환경교육 팝업 동화책이다. 내용이 쉽고 시각촉각을 두루 자극해 아동들의 언어 및 사물 인지 발달에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미래에셋생명측은 전망했다. 동방사회복지회 “TWO+GATHER” 캠페인 비대면 봉사활동 일환으
-
프리드라이프, 북유럽&알래스카 크루즈 여행 전환 서비스 출시
프리드라이프가 북유럽&알래스카 크루즈 여행 전환 서비스를 출시한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한국의 무더위를 피해 오는 7~9월 출발하는 프리드라이프의 ‘북유럽&알래스카 크루즈’ 여행은 프리미엄 크루즈와 함께 장엄하게 펼쳐진 자연경관과 다채로운 관광 명소를 두루 둘러볼 수 있어 인기가 높은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북유럽 크루즈 여행은 세계 최대 크루즈 선사 로얄캐리비안의 9만 톤급 주웰호를 타고 네덜란드와 아이슬란드, 스코틀랜드, 영국, 아일랜드 등 5개국을 여행하는 13박 15일의 일정이다"라며 "코로나 이후 최초 출항으로, 올해에는 7월 28일 단 1회의 항차가 마련되었다"라고 말했다. 크루즈에서는 수영장, 클라이
-
KB국민카드,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충전 서비스 오픈
KB국민카드가 서울시에서 발급하는 기후동행카드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24일 모바일기후동행카드를 시작으로 27일 실물카드에 대한 충전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존에 모바일 기후동행카드는 계좌이체 방식으로, 실물 기후동행카드는 역사 내 승차권 충전기에서 현금으로만 충전 가능했으나, 이달 말부터는 별도의 충전 수수료 없이 KB국민 신용·체크카드로 충전이 가능하다. KB국민카드는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충전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4월 24일부터 5월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 후, 행사기간 중 KB국민 신용 및 체크카드(기업, 비씨, 선불카드 제외)로 기후동행카드를 충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5천원 캐시백(1인 1회)을 제
-
신한 체크카드, 네이버 웹툰 ‘가비지타임’ 캐릭터 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네이버 웹툰과 연계해 인기 작품 ‘가비지타임’의 캐릭터를 디자인한 ‘신한 Pick E 캐릭터형 체크, 신한카드 Pick I 캐릭터형 체크(가비지타임)’(이하 가비지타임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네이버 웹툰 가비지타임은 전국 최약체로 손꼽히는 지상고등학교 농구부에 새로운 감독이 부임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은 농구만화다. 누적 조회 수 2억 8천만 회, 회차 별 평균 조회 수 140만 회를 기록했다. 특히 10대, 20대 여성 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출시된 가비지타임 Pick E 체크카드는 지상고등학교 농구부 주장 ‘성준수’ 캐릭터로 디자인했고, 가비지타
-
DB손해보험, 경기도 무한돌봄 입양동물 안심보험 시행
DB손해보험은 ‘2024년 경기도 무한돌봄 입양동물 안심보험 지원사업’에 최종 사업자로 선정되어 해당 사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지원사업’은 긴급구조동물을 포함한 유기동물 입양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여 입양률을 높인다는 목적으로 올해 경기도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정책이다. 입양가족에게 제공되는 DB손해보험의‘프로미 반려동물보험’은 구강질환과 피부질환을 포함한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한 치료비와 수술비를 보장한다. 또한 입양한 반려동물이 타인의 신체에 피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반려동물에 손해를 입혀 부담하는 배상책임 손해도 보장한다. 보험기간은 가입신청일로부터 1년
-
페퍼저축은행, 제2회 페퍼저축은행배 전국장애인양궁대회 성료
페퍼저축은행이 '제2회 페퍼저축은행배 전국장애인양궁대회 겸 2025년 국가대표 1차 선발전'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제2회 페퍼저축은행배 전국장애인양궁대회 겸 2025년 국가대표 1차 선발전은 페퍼저축은행과 대한장애인양궁협회가 공동 주최해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인천 계양아시아드양궁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약 70명의 장애인 양궁 선수들이 출전했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째 전국장애인양궁대회 겸 국가대표 1차 선발전의 타이틀 스폰서를 맡았다. 지난 2021년 부천시 및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함께 장애인 양궁단을 창단한 데 이어 지속적인 타이틀 스폰서 참여를 통
-
NHN페이코, 페이코 포인트카드 조구만 에디션 한정판 카드 2종 출시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이하 NHN페이코)가 조구만 캐릭터를 활용한 페이코 포인트카드 조구만 에디션 한정판 카드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카드는 연회비 없이 발급받을 수 있으며 실물 카드 또는 앱을 활용한 비자 컨택리스 결제가 지원된다. 국내 결제 건에 대해 전월 실적이나 최대 적립 한도 없이 온라인 1%, 오프라인 0.5%가 무제한 적립되고, 매월 인기 브랜드를 선정해 적립 또는 즉시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해외 결제 시 현지 통화 환전 없이 원화로 바로 결제돼 환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고, 전월 이용 실적과 한도에 관계없이 해외 결제 수수료, ATM 인출 수수료가 면제된다. 이번 한
-
JB금융그룹, 2024년 1분기 당기순이익 1732억원...전년 대비 6% 증가
JB금융지주는 2024년 1분기 당기순이익(지배지분) 1,732억원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6.0% 증가한 실적으로, 1분기 기준 사상 최대 순이익을 시현하게 됐다. JB금융지주에 따르면 주요 수익성지표인 ROE는 13.8%, ROA는 1.10%를 기록했다. 경영 효율성 지표인 영업이익경비율(CIR)은 지속적인 비용 절감 노력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0.6% 포인트 개선된 37.3%로 1분기 기준 사상 최저치를 기록하였다. 보통주자본비율(잠정)은 12.25%를 기록했다. 이날 JB금융지주 이사회는 주주가치 제고 및 주주환원 정책 일환으로 보통주 1주당 현금 105원의 분기배당을 결정했다. JB금융지주는 지방금융지주사 중 유일하게 분기배당
-
SGI서울보증, 새로운 비전 ‘WITH SGI’ 및 중장기전략 발표
SGI서울보증은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SGI서울보증 본사에서 열린 ‘2024년 2분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새로운 비전체계인 ‘WITH SGI’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과 부서장이 참석했다. 이명순 대표이사는 취임 후 약 100여 일간 임직원들과 소통하며 회사의 현황, 나아갈 방향에 대해 진단하였고, 이를 통해 도출된 미래 청사진 속에 다양한 주체들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회사의 방향성을 명확히 반영하여 ‘WITH SGI’를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SGI서울보증은 2012년부터 사용해온 비전 문구인 ‘Your Best Credit Partner’를 ‘WITH SGI’ 체계하에서도 그대로 유지하였
-
SGI서울보증, HUG와 서민주거안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SGI서울보증은 16일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유병태, 이하 ‘HUG’)와 임차인 보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주택도시기금법 개정에 따른 것으로, 기존에는 SGI서울보증 보증부 전세대출의 경우 금융기관 담보권 설정으로 인해 HUG의 전세보증금반환보증 가입이 어려웠으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GI서울보증의 보증부 전세대출을 받은 임차인도 HUG의 전세금반환보증 가입이 가능해졌다. SGI서울보증 이명순 대표이사는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민 임차인의 전세보증금 보호범위가 확대되었다”며, “SGI서울보증은 앞으로도 서민주거 안정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굿리치, 대표 및 지점장과 ‘Growth & Challenge’ 워크샵 개최
인슈어테크 GA 굿리치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DB생명 인재개발원에서 우수 지점장들의 도약과 성장을 주제로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Growth & Challenge’라는 타이틀로 열린 금번 워크샵은 One Mission, One Voice를 위한 다양한 형태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내부소통강화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굿리치가 본사와 영업 현장 간의 보다 실질적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샵에는 굿리치 한승표 대표를 포함, 우수 지점장 100명이 참석하였으며 전반적인 보험업계 현황을 논의하고 자사 운영 제도 및 정책 방향에 대해 열띤 토의가 이어졌으며 설계사 도입과 성장, 영업 지원에 대한 각 지점장들의 우수 사례 공유가
-
보람상조, 대한민국 창조경영 혁신브랜드 5년 연속 수상
보람상조는 12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 시상식에서 5년 연속 혁신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이를 통해 상조산업의 혁신을 이끌어온 업적을 인정받아 명실공히 대표 상조 브랜드로 평가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한민국 창조경영은 전례 없는 세계 경제 위기 속에서 위기를 극복하고 경제를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혁신을 이룬 브랜드를 선정·시상한다"라며 "이번 시상식에서는 보람상조를 포함해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스타벅스코리아 등 각 산업계의 브랜드 및 공공기관이 함께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라고 밝혔다. 보람상조는 1991년 회사 창립 이후 30여 년간 상조의 대중화를 이끌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