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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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멤버스, 실시간 퀴즈 플랫폼 ‘익스Quiz미’ 론칭
롯데멤버스(대표이사 강승하)가 이달 5일 실시간 퀴즈 플랫폼 ‘익스Quiz미(이하 익스퀴즈미)’를 론칭한다.익스퀴즈미 퀴즈쇼는 엘포이 캐릭터와 퀴즈 대결을 펼치는 배틀 형식으로 진행되며, 온·오프라인 최대 1만명까지 동시 참여 가능하다. 엘포인트 회원이 아니어도 참가할 수 있는 오픈형 플랫폼으로, 채팅을 통해 사회자 및 다른 참가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 상금은 우승자 100인에게 1만 포인트씩 동일하게 배분된다.총 상금 100만 엘포인트가 걸린 익스퀴즈미 첫 퀴즈쇼는 오는 5~6일 양일간 자라섬 재즈페스티벌에서 열린다. 오후 2시 30분에 시작해 최종 100인이 남을 때까지 계속된다. 오프라인 현장에서는 사회자 안내에 따라 QR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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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탁원, 외화증권 결제수수료 10% 인하
한국예탁결제원은 1일부터 미국, 홍콩, 중국(홍콩연계), 베트남, 영국, 독일,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등 9개 시장의 외화증권 결제수수료를 평균 약 10% 인하한다고 밝혔다. 예탁원에 따르면 상기 9개 시장은 예탁결제원의 외화증권 투자지원 시장(41개국) 전체에서 2019년 결제건수 기준으로 약 94%를 차지한다. 예탁원측은 결제수수료가 평균 10% 인하됨에 따라 증권회사 전체적으로 연간 약 8억원에 달하는 수수료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결제규모 및 거래금액이 가장 많은 미국시장의 결제수수료는 20% 인하되어 연간 약 6억원의 수수료가 절감될 것으로 예상했다. 예탁원은 2017년 10월, 2018년 1월 그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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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연말까지 ‘생활요금 정기결제’ 이벤트 실시
현대카드는 12월 31일까지 주요 생활요금을 현대카드로 정기결제 신청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대 5만 원까지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생활요금 정기결제’ 이벤트 대상 항목은 주요 생활요금인 아파트관리비나 도시가스요금, 전기요금, 4대 보험(건강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중 1개 항목 이상)으로 정기결제 신청 항목 수에 따라 1건은 1만 원, 2건은 3만 원, 3건 이상은 5만 원을 청구할인 해준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현대카드 홈페이지나 앱에서 ’생활요금 정기결제’ 이벤트에 참여하고, 홈페이지나 상담센터에서 정기결제를 원하는 항목을 한번에 신청하면 된다. 대상 카드는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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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고] 전철홍 한국주택금융공사 홍보실장(대변인) 모친상
▲고숙희씨 별세, 전철홍(한국주택금융공사 홍보실장 겸 대변인)씨 모친상=1일 오전 8시 20분, 건국대병원 장례식장 202호, 발인 3일 오전 7시 30분. 02-2030-7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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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상품 및 프로세스 개편으로 고객자산 보호한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일,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 강화를 위해 금융투자상품 판매 및 서비스 체계를 전면 개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투자상품 판매 심의 절차 강화우선 판매 상품을 선정하는 상품위원회 심의절차를 강화한다. KB국민은행 상품위원회는 상품전문가, 부동산전문가, 금융시장전문가, 소비자보호담당자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판매할 상품을 심의하고 있다. 이를 통해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금리연계 DLS 상품’을 판매하지 않기로 결정하는 등 상품판매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하지만 판매중인 상품과 투자대상 자산도 다양해지고 있어 심의 단계를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상품위원회 심의 전 단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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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성규 KEB하나은행장 “손님 보호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KEB하나은행은 해외 금리연계형 파생결합펀드(이하 DLF) 손실로 인해 손님들께 고통과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리며, 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대책을 마련키로 했다고 밝혔다.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당행을 믿고 거래해 준 손님들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책임 있는 자세로 진심을 다해 분쟁조정절차 등에 적극 협조하고, 무엇보다 손님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KEB하나은행은 이를 위해 소비자 보호를 은행의 최우선 가치로 두고 손님의 자산관리에 대한 은행의 정책, 제도 및 프로세스를 성과 중심에서 손님 중심으로 전면 개편키로 했다.■ 손님 투자 분석센터 신설먼저, 소비자보호를 위해 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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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시니어플러스 홈페이지 OPEN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시니어 고객의 더 행복한 은퇴생활을 위해 다양한 정보 및 서비스를 탑재한 “시니어플러스 홈페이지”를 지난 27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시니어플러스 홈페이지는 은퇴·재무설계 등 금융서비스 뿐만 아니라 건강, 여가, 일자리 등 시니어 관심 정보와 특강 등 비금융 서비스도 제공한다.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는 국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시니어들의 이용편의를 위한 큰 글씨 기능,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Q&A해피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우리은행은 시니어플러스 홈페이지가 구축되면서 시니어를 위한 은퇴설계 교육 및 무료대관을 위해 명동, 신촌에 설치한 시니어플러스센터와 함께 온․오프라인이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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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 아이타스, DWS 자산운용과 상생 업무협약 체결
신한아이타스(대표이사 최병화)는 3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에 위치한 신한아이타스 본사에서 DWS자산운용(구 도이치자산운용)(대표이사 이동근)과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신한아이타스와 DWS자산운용는 수행업무 범위의 명확화와 차별적인 부가서비스를 통해 상생관계를 발전시키고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신한아이타스 최병화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양 사의 상호발전을 위한 시작점으로 고객 만족 및 내부 직원 만족도를 높이고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신한아이타스는 DWS자산운용과 지난 15년동안 펀드 인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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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KB GOLD&WISE 삼성동PB센터 WM복합점포 신설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9월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KB GOLD&WISE 삼성동PB센터’ WM복합점포를 신규 오픈했다. ‘KB GOLD&WISE 삼성동PB센터’는 KB국민은행 ‘삼성동PB센터’를 신설하고 KB증권 ‘삼성동지점’을 같은 건물로 이전하여 WM복합점포로 새롭게 태어났다.KB금융그룹의 WM복합점포는 총 70개이며, CIB복합점포 9개와 더불어 총 79개의 복합점포망을 보유하고 있다.‘KB GOLD&WISE 삼성동PB센터’ WM복합점포는 KB금융그룹이 삼성동지역에서 처음으로 오픈하는 PB센터 복합점포이다. 삼성동 지역은 고자산가들이 선호하는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면서 벤처 및 스타트업 기업들이 밀집해 있는 지역으로, 특히 법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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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고객 초청 매직 테니스 & 원포인트 레슨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지난 30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NH디지털혁신캠퍼스 테니스장에서 고객 60여명과 함께 「고객과 함께 하는 매직테니스 & 원포인트레슨」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매직 테니스’란 작고 가벼운 라켓과 말랑말랑한 고무공을 이용해 실제 네트보다 작은 공간에서 어린이들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테니스 기본 자세부터 랠리·서브 등을 차근차근 배우며 즐거워했다.특히, 한국 라켓 스포츠의 명가 NH농협은행 테니스팀 및 소프트테니스팀의 감독·코치·선수들이 강사로 나서서 테니스를 지도하고, 같이 이벤트 게임을 하면서 고객들은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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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감] 한은, 2020년 상반기 리브라 상용화 어렵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유승희 의원(더불어민주당ㆍ성북갑ㆍ3선)은 1일(화) 한국은행이 제출한 “리브라 관련 국제사회의 대응과 한국은행의 입장”이란 요구자료를 공개했다. 이 자료는 유승희 의원이 지난 7월 23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한국은행 이주열 총재에게 국정감사 전까지 리브라 관련 대응책 마련을 주문한 결과이다.한국은행은 전 세계 24억이 이용하는 페이스북이 2020년 상반기 중 리브라의 상용화를 계획하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리브라가 계획단계라는 점, 규제당국의 대응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할 때 실제 발행여부와 사업의 성패를 예단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평가했다.한국은행은 자료를 통해 리브라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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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게더앱스’ 누적대출액 5천억원 돌파
부동산담보 분야 1위 P2P(개인 간)금융 플랫폼 투게더앱스의 누적대출액이 5천억 원을 넘어섰다.투게더앱스는 지난달 26일 기준 누적대출액이 5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15년 9월 10일 금융감독원 P2P 연계대부업 등록을 마친지 만 4년 만에 이룬 쾌거다. 특히, 지난 5월 누적대출액 4천억 원을 돌파한 지 단 5개월 만에 5천억 원을 달성하며 P2P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는 평가다.투게더앱스는 부동산담보 1위의 P2P 업체이자 대한민국 P2P 업계를 리드하는 리더로서 회사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안착의 비결을 안전성을 위주로 한 상품 공급, 전문 투자자의 적극적인 확보, 20~30대 젊은 투자자의 꾸준한 유입 세 가지로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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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My급여클럽 ‘클럽존’ 오픈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My급여클럽에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해 고객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클럽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신한은행은 My급여클럽의 기존 금융혜택에 추가로 고객별 맞춤 컨텐츠와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클럽존’ 오픈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My급여클럽은 지난 6월 서비스를 시작해 신규 급여이체 고객이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9월말 기준 18만여명이 가입했다.‘클럽존’은 고객별 맞춤 컨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직장인과 여성, 청춘, 은퇴로 섹션을 구분하고 고객 소득 유형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내용으로 아파트 시세와 주식시장 같은 금융경제 정보뿐만 아니라 뮤지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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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연금저축개인형IRP 펀드 '연금의 온도'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2월 말까지 연금저축펀드 및 개인형IRP 펀드 상품 가입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연금의 온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참여 자산운용사의 펀드 상품 20만원 이상 신규가입 고객 중 자동이체 약정을 2년 이상 하거나 1,000만원 이상 매수한 고객 전원에게 가입 금액에 따라 BBQ 치킨 모바일상품권, 스타벅스 케이크커피 세트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연금저축펀드 매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신세계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연금저축과 개인형IRP는 연말정산 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표적 세(稅)테크 상품으로, 합산한 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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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업계 최초 스마트폰 ‘원스톱’ 보험 청약
미래에셋생명은 1일, 업계 최초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완성형 원격지 청약 시스템을 오픈했다. FC와 고객의 최초 대면 이후, 보험 계약의 전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진행하며 고객과 FC 모두의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특히, 생보 및 손보사를 통틀어 최초로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다른 ‘계피 상이’ 계약에 대해서도 모바일 청약이 가능해 업무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미성년자 계약도 업계 최초로 모바일에서 원스톱으로 가능하다.통상 보험계약의 전자청약 프로세스는 ① FC가 계약자와 대면해 상품 소개 및 설명 의무를 이행한 후, ② 계약서류 전송, ③ 계약자 서명, ④ (필요 시) 피보험자 서명, ⑤ FC 서명, ⑥ 초회 보험료 출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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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다, 소상공인 신용대출 심사 전문성 인정받아 금융위 ‘지정대리인’ 선정
자영업 전문 P2P 대출 투자 전문기업 펀다(대표 박성준)는 금융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금융사의 핵심 업무를 위탁받아 수행하는 ‘지정대리인’으로 선정되었다고 1일 밝혔다.지정대리인이란 핀테크 기업이 금융회사로부터 핵심업무를 위탁 받아 혁신적 아이디어를 시범 운영해 볼 수 있는 제도다.펀다는 자영업자/소상공인들의 과거 매출을 딥러닝 분석하여 미래 매출을 예측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금리 신용대출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이번 지정대리인 선정으로 창립 이래 지난 4년 여 간 연구 개발해 온 ‘소상공인 매출 예측 기반의 신용대출 심사 모델’을 인정받게 되었다. 펀다의 매출 기반 심사 모델은 기업은행의 소상공인 신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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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證, 투자정보 서비스 업그레이드
삼성증권은 모바일 앱 엠팝(mPOP) 사용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모바일 투자정보서비스를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 했다고 1일 밝혔다.업그레이드된 서비스 중 가장 눈에 띄는 서비스로는 인공지능(AI)이 고객들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유망종목을 추천해 주는 '주식선호분석' 서비스를 꼽을수 있다.이 서비스에는 삼성증권과 삼성경제연구소가 공동으로 특허를 출원한 '고객별 예상 선호종목의 제공 방법 및 시스템'이 적용되었다.주식선호분석은 먼저, 삼성증권 AI가 해당 고객의 기본정보와 최근 1년간의 투자 패턴 등의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여기에 투자성향이 유사한 다른 고객들의 선호종목 정보를 추가로 반영하여 고객이 좋아할만한 종목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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