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삼성증권, 국내 최초 금현물 파생상품 상장
삼성증권은 신규 상장한 ETN을 온라인으로 매수하면, 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11월 29일까지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국내 최초로 상장된 금현물 파생상품인 '삼성 KRX 금현물 ETN'과 '삼성 코스피 풋매도 4% OTM ETN' 을 온라인으로 매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삼성증권의 온라인 채널인 삼성증권 POP HTS, 모바일앱 '엠팝(mPOP)', 홈페이지를 통해 마케팅 동의와 이벤트 참여 신청을 한 뒤, 해당 ETN을 매매하면 된다.오는 11월 29일까지 삼성증권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각각의 ETN을 1백만원 이상 매수한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최대 2잔의 커피 기프티콘이 증정되며, 1천만원 이상(두 종목
-
나이스abc, 최단기간 전자어음 100호 P2P금융 상품 출시
나이스그룹의 P2P금융 계열사인 나이스비즈니스플랫폼(NICEabc, 이하 나이스abc)은 지난 8월 말 서비스 런칭 후 80일 만에 100번째 전자어음 금융상품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국내 P2P업계 전자어음 상품군에서 최단기간 100호 상품을 출시한 기록이다.전자어음 P2P금융 상품은 차주사가 거래대금으로 받은 전자어음에 대한 담보 기반의 금융 상품으로 전자어음을 소지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합리적인 할인율을 적용한 금융지원 서비스를, 일반 투자자들에게는 은행 예•적금보다 높은 이율의 안정적인 투자처를 제공한다. 나이스abc는 나이스그룹이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 인프라를 기반으로 개발한 정교한 인공지능(AI) 기업평가
-
신한은행, ‘WARM 신한 TDF’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개인형IRP 고객을 대상으로 ‘WARM 신한 TDF’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개인형IRP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기존 고객과 신규 가입고객 모두가 참여 가능하다. 개인형IRP 계좌를 30만원이상 신규한 고객이 운용자산의 70%이상을 TDF로 선택하고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하거나, 기존 TDF상품 미보유 고객이 3백만원 이상을 TDF상품으로 변경 시 GS25 모바일 상품권 2만원을 지급한다.TDF(Target Date Fund)는 투자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고객 은퇴시기에 맞추어 자동으로 조절하는 자산배분 상품으로, 가입자 연령 특성을 반영해 주기적인 리
-
Sh수협은행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 열고 수익금 기부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은 지난 16일, 서울 종로구 안국동 ‘아름다운 가게’ 안국점에서 ‘Sh수협은행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는 임직원들이 1년간 기증한 물품들을 모아 아름다운 가게 매장에서 직접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수협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이날 행사에는 Sh사랑海봉사단과 주니어보드 등 자원봉사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의류·신발·도서·가정용품 등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 2만 3천여 점을 직접 판매하는 일일 활동천사로 활약했다.아름다운 토요일 판매 수익금은 1사1교 금융교육 협약을 맺은 도서/어촌지
-
BNK경남은행 임직원, ‘지역 환경 파수꾼’ 역할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 임직원들이 자발적인 환경 보호 자원봉사 참여로 ‘지역 환경 파수꾼(경계하여 지키는 일을 하는 사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고농도 초미세먼지와 해양 플라스틱 오염 등으로 인한 환경 보호 필요성을 인식한 은행측의 사회공헌사업 추진 계획에 보조를 맞춘 적극적인 움직임이 돋보인다.움직임 중 하나로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가 있는 각종 나무와 화초를 지역민이 두루 찾는 공원 등 녹지 심지어는 도심 내 버려진 유휴지에 틈틈이 식재하며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를 주고 있다.올 여름에는 피서객들로 홍역을 치른 경남ㆍ울산 주요 피서지 곳곳에서 ‘비치코밍(Beachcombing)’이라는 신개념의 환경보호활동
-
우리은행, 베트남 1위 LCC 항공기금융 단독 주선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지난 11일 국내 IB그룹과 베트남우리은행, 베트남 IB데스크와의 협업을 통해 시중은행 최초로 베트남 민영항공사의 항공기금융 단독 주선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베트남 민영항공사 비엣젯(Vietjet)의 에어버스 321 10대 구입자금 ‘1.4억불’금융주선에 성공했으며, 지난 15일 비엣젯 호치민 본사에서 항공기금융 약정 서명식을 가졌다. 서명식에는 베트남우리은행 등 우리은행 주요관계자와 비엣젯 최고경영진 등이 참석했다.비엣젯 항공은 베트남 1위 저비용항공사(LCC)로 19년 11월 현재 기준 74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천-호치민 구간을 비롯해 한국인 관광객이 자주 찾는 다낭, 나트
-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서울시 선정 ‘사회공헌대상’ 수상 영예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이사장 송영록)은 지난 15일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열린 ‘2019 서울시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MetLife D.I.Y (Do.It.Yourself) 자원봉사’가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돼, 파트너 기관인 (사)한국자원봉사문화와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그동안 많은 외국계 기업들의 경우 해외에서 쌓은 사회공헌 활동 경험과 시스템은 우수하지만 이를 현지화하는 데 실패한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은 메트라이프 그룹의 사회공헌 전략과 연계하여 다양한 기관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메트라이프
-
DB손해보험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실시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을 비롯한 본점임원 및 영업본부장, 본점부서장 등 120여 명은 11월 한달 간 ‘2019 고객 바로 알기’행사의 일환으로 ‘휴면 및 미지급보험금 찾아주기’와 ‘우수고객 및 서비스 경험 고객에 대한 감사’캠페인을 실시한다.2004년 우수고객 방문으로 시작된 DB손해보험의‘고객 바로 알기’는 2011년 불만 고객, 2012년 장기 미접촉 고객, 2013년에는 상속인 보험금 찾아주기와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2014년에는 화재보험 위험관리 컨설팅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휴면 및 미지급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2019년에는 콜센터 상담 및 보상서비스 경험고객을 자회사 대표 및
-
NH농협은행, 베스트크루 페스티벌 가져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지난 18일 광주지역에서 선발한 우수직원들을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로 초청해 「베스트크루(우수직원) 페스티벌」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영업점 현장을 누비던 베스트크루들은 이날 NH디지털혁신캠퍼스 입주 핀테크기업들과의 협력현장을 직접 마주하며 디지털전환을 체험했고, 이대훈 은행장과 만나 본인의 영업전략과 은행의 디지털전환 등의 전략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광주 문화전당지점 석유진 계장은 이번 여름 하와이안 셔츠를 입고 근무하였고 고객들과 자연스레 여름휴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환전, 카드 등 휴가철 금융상품을 추진했다고 노하우를 밝혔다. 이대훈 은행장은
-
하나금융나눔재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장애인거주시설 지원 위한 차량 12대 전달
하나금융나눔재단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와 함께 장애인 복지 및 편의 증진을 위한 지원차량 12대를 장애인거주시설 12곳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차량의 노후화 및 부족으로 의료시설, 교육시설 등 편의시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장애인거주시설 생활 장애인들에게 지원차량을 통한 기동성 강화로 생활 편의성을 높임과 더불어 다양한 응급상황 대처에 도움이 되기 위함이다.또한 운전 편의와 활용의 다양성을 고려해 경차를 지원차량으로 제공함으로써 장애인의 원활한 사회생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다양한 복지서비스에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이날 차량 전달식에는 함영주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
-
빗썸, 시세 변동률 기준 자정으로 변경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이용자들이 시세 변화를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시세 변동률 기준을 변경했다.빗썸은 이달 초부터 암호화폐 시세 등락률 기준을 전일 자정(0시) 기준으로 변경했다. 이전에는 현 시점으로부터 24시간 전 시세와 비교해 등락률을 표시했다. 24시간 기준 변동률을 적용하면, 현시점 시세가 올라도 변동률이 마이너스로 표시되는 경우가 발생했다.다만 빗썸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변동률 기준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빗썸 이용자는 기준을 24시간•12시간•1시간•30분•전일대비(종가) 중 선택해 설정할 수 있다.빗썸은 투자자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거
-
농협하나로유통-네이버쇼핑, 국산 농축산물 온라인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농협하나로유통(대표이사 김성광)과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은 18일 서울 마포구 농협하나로유통 본사에서 국산 농축산물 온라인 판매 확대 및 농업인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농축협, 농업인생산기업, 농업인 조합원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소비자가 우수한 품질의 국산 농축산물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쇼핑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을 희망하는 지역 농축협과 농업인에게 입점교육, 판매방법, 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특히, 양사는 최근 유통업계의 화두인 신선식품 배송시장에서 직거래를 통한 농가소득 제고와
-
캠코 ‘캠코기업지원금융(주)’ 출범 및 13개 기관 업무협약 체결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18일 오후 2시 30분 캠코양재타워(강남구 도곡동 소재) 기업구조혁신지원센터에서 은성수 금융위원장, 정형식 서울회생법원장, 문창용 캠코 사장,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김상택서울보증보험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캠코기업지원금융(주)’ 출범식 및 ‘성공적 기업회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캠코에 따르면 이날 출범한 캠코기업지원금융(주)는 지난 7월 정부가 발표한 ‘2019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 따라 ‘회생전용 지원(DIP) 시스템 마련’을 위해 캠코가 전액 출자하여 설립한 특수목적법인으로, 회생중소기업에 대한 신규자금공급(DIP금융*)을 통해 경쟁력 있
-
[부고] 신한생명 변재우 동부GA지점장 모친상
▲김영화씨 별세(향년 76세), 변재일(삼성전자 부장)·재우(신한생명 동부GA지점장)·재상(신구대학교 교수)씨 모친상 = 18일,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2층 23호, 발인 20일 오전 08시, 장지 경기 광주시 휴 추모공원, ☎ 02-3010-2263
-
신협 ‘우리동네 어부바 2019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개최
신협사회공헌재단이 광주·전남 신협 두손모아봉사단과 함께 ‘신협 우리동네 어부바 2019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행사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협에 따르면 18일 광주광역시 남구 소재 광주김치타운에서 광주전남지역 신협 임직원 및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여한 지역 최대 규모의 봉사활동을 통해 1억 원 상당의 김장김치를 광주광역시에 전달했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신협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는 작년 전남지역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에 이어 2년째 이어지고 있는 행사로 연말을 맞아 소외된 이웃은 물론, 경제적 어려움으로 위기에 놓인 취약가정, 장애인,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정 등에 희망을 전하고
-
KB금융, 자율적인 학습문화 확산을 통한 미래 인재 양성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15일 KB금융그룹 합정연수원에서 『2019년 그룹 CoP Festival』 을 개최하였다. CoP란 “Communities of Practice”의 줄임말로 KB금융그룹에서 운영 중인 자율학습조직을 뜻하며, 2019년 한 해동안 CoP 구성원들이 학습하고 연구한 주제에 대한 연구결과물 발표회를 Festival 형태로 개최하였다. 평소 자율적인 학습과 집단지성의 중요성을 강조해 온 윤종규 회장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KB금융그룹은 여러 계열사의 다양한 분야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함께 모여 학습하고 토론하며 연구하는 CoP를 운영하고 있으며, 3년전 80여명 수준이던 참여인원이 올해는 266명에 이를만큼 직원들의 자발적인 학습 열의가 지속적
-
우리카드, 해외여행 가이드앱 트리플(Triple)과 '정석 콜라보' 선보여
우리카드(사장 정원재)가 해외여행 가이드앱 트리플과 함께 제작한 바이럴 필름 ‘정석콜라보’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는 우리카드와 트리플이 공동 작업을 통해 만든 콜라보 굿즈인 여행 캘린더 ‘시티 플레이 위크(CITY PLAY WEEK)’의 제작 과정과 고객의 행복한 여행을 위해 각자의 분야에서 노력하는 양사 직원들의 진솔한 모습이 담겼다.여행 캘린더 시티 플레이 위크는 여행자들에게 사랑받는 전 세계 54개 도시의 아름다운 사계절 풍경 사진에 주단위로 달력을 넣어 엽서 형태로 제작됐다. 달력 속의 사진들은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배치하여 심미성을 높였다.영상 속 여행 캘린더는 양사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