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신한라이프, 한가위 맞아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후원물품 제작
신한라이프는 한가위를 맞아 지역사회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후원물품 제작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신한라이프 임직원 약 40여명이 참여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식품 키트와 환절기 대비 전기방석 등 생필품이 담긴 후원물품 330세트를 제작했다. 제작된 물품은 신한라이프가 ‘사랑잇는전화’로 수년째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랑잇는전화’는 신한라이프 콜센터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고 지난 2011년부터 독거 어르신들과 일대일 매칭을 통해 건강과 안전을 확인할 뿐 아니라 정서적 안정을 돕고자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
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 부산 수변∙수중 환경 정화 활동 진행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23일 부산광역시 수영구 민락동 일대에서 수변∙수중 환경 정화 사회책임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 부산금융센터 직원 총 25명은 애큐온 봉사단으로 나서 부산 민락수변로와 광안리 해수욕장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인근 어촌계 및 전문 스쿠버다이버와 연계해 민락항 해양에 침적한 폐기물 쓰레기를 수거, 선별하는 작업도 실시했다. 양사는 기부금 3,000만 원을 조성해 이번 환경 정화 활동에 필요한 전문 스쿠버다이버 고용 및 장비 임대 등의 비용을 집행하는 데 사용했다. 작년보다 기부금 규모를 1,
-
신한카드, 올해 말까지 ‘KLPGA 제주 코스 투어’ 프로모션 실시
신한카드는 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정규 대회 코스에서 골프를 즐기고 특급 호텔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KLPGA 제주 코스 투어’ 프로모션을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KLPGA 경기가 진행되는 제주도 명문 골프장 3곳에서 라운딩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대표 여행지인 제주도 여행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KLPGA 제주 코스 투어’는 18홀 골프 라운드 3회, 숙박 2박을 포함해 총 2박 3일 일정으로 구성됐다. 먼저 ▲엘리시안 제주 파인(Pine) & 레이크(Lake) 코스 ▲롯데스카이힐 스카이(Sky) & 오션(Ocean) 코스 ▲블랙스톤 제주 이스트(East) & 사우스(Sou
-
상상인그룹, 아카데미 상상인 음악교육 ‘명사 특강’ 시즌2 진행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은 지난 2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위치한 상상인증권 본사에서 세계적인 명사가 휠체어 사용 아동들을 대상으로 음악을 교육하는 '명사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상상인증권 등 주요 계열사들이 함께 참여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음악 교육 프로그램이다"라며 "지난 6월 출범한 ‘아카데미 상상인 음악교육’ 2기 아동들이 특강에 참여해 클래식 음악계 명사와 소통하며 음악적 재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진행된 ‘명사 특강’에는 30년 경력의 독일 뮌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소속 바이올리
-
삼성증권 숏폼 컨텐츠, 유튜브 조회수 200만 돌파
삼성증권이 공식 유튜브채널(Samsung POP)을 통해 업로드한 숏폼 드라마 형식의 '삼성증권을 생각하지 마세요' 콘텐츠가 조회수 2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채널은 23일 기준 18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삼성증권을 생각하지 마세요'는 'ISA' 단어의 알파벳 약자를 활용해 ISA만 보면 삼성증권이 떠오르는 상황을 숏폼 드라마 시리즈 영상으로 제작한 콘텐츠다.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의 약자를 'Isa=SAmsung증권에서'로 풀어 메시지를 전달하는 이번 콘텐츠 시리즈는 증권사 영업점 뿐만 아니라 영어학원 수업, 옆집 이사, 야구 중계 등 총 4편의 다양한 상황과 대화에서 'ISA'를 발견한다. 1분 남
-
BNK경남은행갤러리 ‘이환회 개인전’ 진행
BNK경남은행은 오는 30일까지 BNK경남은행갤러리 열두 번째 대관전시 ‘이환회 개인전’을 진행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이환회 개인전은 ‘몸과 마음이 쉬고 싶은 곳을 그리다’를 주제로 연필과 펜을 이용해 표현한 작품 22점으로 꾸며졌다. 겨울나무, 오래된 꿈, 강아지 풀과 담장, 안개 등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진해에서 태어난 이환회 작가는 경남대 미술교육과, 계명대 대학원을 졸업한 후 경상고등학교에서 34년 동안 미술 교사로 재임했다. 현재 함안 칠서 이곡마을에 작업실을 마련하고 창원 북면 양촌마을을 오가면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BNK경남은행갤러리 이환
-
새마을금고, 상반기 대손충당금 1.4조 적립...채권도 2조 매각해 건전성 확보 나서
새마을금고중앙회가 건전성 관리를 위해 부실채권 매각과 대손충당금 추가 적립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예상치 못한 충격에 대비하여 상반기에만 1.4조원의 대손충당금을 추가 적립하는 등 새마을금고가 손실흡수능력 제고를 위해 쌓아둔 대손충당금은 지금까지 총 6.8조원 규모에 이른다. 하반기에도 새마을금고 감독기준(행정안전부 고시) 개정에 따른 대손충당금 적립비율 상향과 사업성 평가 개편 후속 조치 등이 계속되는 만큼, 각 새마을금고가 강화된 기준에 따라 예외 없이 대손충당금을 추가 적립할 수 있도록 지도·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그 외에 연체율 관리를 위한 부실채권 매각에도 적극 나서고 있으며, 이에
-
하나금융그룹 '2024 파리 패럴림픽' 출영식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21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열린 ‘2024 파리 패럴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출영식‘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선수단의 선전과 건승을 기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리 패럴림픽은 “Games Wide Open(완전히 개방된 대회)”을 슬로건으로, 182개국 4,4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가운데 오는 8월 28일부터 9월 8일까지 진행된다. 대한민국은 28년 만에 패럴림픽 출전권을 획득한 ‘골볼’을 포함해 17개 종목, 83명의 장애인 선수가 출전한다. 금메달 5개, 종합 20위를 목표로 하고 있는 대한민국 선수단은 이날 출영식을 마치고 파리 현지로 출국해 국제무대에서 세계 각국의 선수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
하나손보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 시행
하나손해보험은 지난 20일 서울 종로 본사 사옥에서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저출산·고령화 및 말라리아 지역 헌혈 제한 확대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혈액 수급에 기여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 구성원으로써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전파하고자 기획되었다. 하나손해보험 임직원들은 34도를 웃도는 무더위 속에서도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의 지원을 받아 높은 관심과 뜨거운 참여 속에서 자발적인 헌혈 행사를 진행하였다. 헌혈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1명의 헌혈로 최대 3명에게 생명을 나누어 줄 수 있다고 들었는데, 오늘 저의 헌혈로 고
-
광주은행, 개업 의사·약사 고객 위한 ‘메디컬파트너통장’ 출시
광주은행은 의료 전문직 자영업자 고객을 위한 맞춤형 입출금통장 ‘메디컬파트너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메디컬파트너통장’은 개업 의사 또는 개업 약사를 가입 대상(1인 1계좌)으로 하며, 까다로운 조건 없이 매월 말 기준 이 통장에 의료보험급여(요양급여 또는 의료급여의 현물급여) 또는 카드 가맹점 매출대금 입금실적이 존재하면 각종 수수료 면제부터 금리 혜택, 환율우대 등 다양한 우대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우대서비스는 ▲전자금융 타행이체 수수료 면제 ▲당행 자동화기기(ATM) 현금출금 수수료 면제 ▲영업점 창구 타행송금 수수료 면제 ▲예금잔액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 발급 수수료 면제 ▲입출금내역 자동통
-
국민은행, 에스파와 함께한 ‘KB Liiv M’ 광고 600만 조회수 돌파
KB국민은행은 K팝 대표 그룹 에스파와 함께한 KB Liiv M(이하 리브모바일)의 광고 영상‘통신을 내 맘대로, Liiv My Life’의 조회 수가 600만을 넘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과 에스파는 광고 영상에 이어 ‘Live My Life’ 챌린지 영상을 지난달 20일에 추가로 공개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에스파와 함께한 KB리브모바일 광고와 음원이 가 큰 관심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앞으로도 혁신적인 요금제 상품과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리브모바일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현대해상, ‘굿앤굿 행복육아’ 캠페인 시행
현대해상은 어린이보험 소셜 캠페인 ‘굿앤굿 행복육아’를 시작하며 디지털 영상 광고 ‘행복을 키우는 세상’편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굿앤굿 행복육아’ 캠페인은 육아 여정에서의 울고 웃는 모든순간들에 대한 공감 및 응원을 위한 캠페인으로, 디지털 영상 광고와 브랜드 액티비티 등으로 구성 되었다. 어린이보험 리딩 브랜드로서 꾸준히 아동 청소년 성장을 지원해온 현대해상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육아의 기쁨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다양한 육아 사례를 발굴하여 공유해 나감으로써 긍정적인 육아 인식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육아의 어려움뿐 아니라 아이를 통해 느낄 수 있는 행복과 보람
-
금융투자협회 '크레딧 채권투자' 과정 개설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크레딧 분석 및 채권투자 관련 업무 종사자를 위한 '크레딧 채권투자' 집합과정 교육생을 오는 9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개강일은 10월 10일이다. 금투협에 따르면 이 과정은 금융투자회사의 크레딧 분석과 투자 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신용분석과 크레딧 채권투자를 위한 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교육기간은 10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총 5일간 20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2일(화·목), 야간으로 진행된다.
-
현대카드, 롯데백화점과 신용카드 출시 마케팅 협업 파트너십 체결
현대카드는 롯데백화점과 신용카드 출시 및 데이터 사이언스에 기반한 맞춤형 마케팅 등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그간 단일 신용카드 브랜드만 사용해 온 롯데백화점의 첫 신용카드 다각화 파트너가 되어 롯데백화점의 변화를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양사는 현대카드의 고도화된 데이터 사이언스를 활용한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롯데백화점의 온∙오프라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파트너십의 첫 결과물로 21일 롯데백화점 카드 2종 ‘GOLD FOR LOTTE DEPARTMENT STORE’와 ‘SILVER FOR LOTTE DEPARTMENT STORE’을 출시했다. 현대카드
-
우리은행, 내부 업무관행 개선 위해 100대 과제 추진 발표
우리은행이 금융환경 변화에 맞춰 조직 내부의 오래된 업무 관행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100대 과제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7월 18일에 실시된 조직개편을 통해 ‘관행/제도개선솔루션 ACT’라는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하고, 영업현장 업무 프로세스 중 불필요한 업무 관행을 줄이는 등 효율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TF는 내부 게시판을 통해 접수된 의견과 최근 진행한 대직원 아이디어 공모에서 수렴된 건의사항을 바탕으로 100대 개선과제를 발굴한다. 과제의 실질적인 추진을 위해 진행 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결과를 직원들과 공유해 조직의 변화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
-
토스뱅크, 외화통장 고객간 '외화 보내기' 개시
토스뱅크가 21일부터 당행 외화 보내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토스뱅크 외화통장을 보유한 고객 간의 송금이 가능하며, 송금 수수료는 무료다. 토스뱅크는 오늘부터 토스뱅크 외화통장 고객 간의 ‘외화 보내기' 서비스를 개시한다. 기존에도 외화송금을 지원하는 은행들의 외화통장은 많았지만 최근 대세로 자리잡은 무료 환전 통장 중에서 사고 팔 때 모두 무료 환전을 제공하면서, 외화를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례는 없었다. 이번 서비스로 외화 통장 고객들은 무료 환전에 무료 송금까지 누리며 보다 자유롭게 외화 금융 거래가 가능하게 됐다. 토스뱅크는 ‘외화 보내기’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외화 송금의 불
-
미래에셋생명, 상생 ESG 프로젝트 ‘소상공인 콘텐츠 제작 지원’ 시작
미래에셋생명은 ‘소상공인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에 나서며, 참여할 소상공인 150개 사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은 숏폼영상 전문 제작사 ‘5초광고’와 협력해 전국 소상공인들에게 숏폼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이번 상생 ESG 프로젝트 ‘소상공인 콘텐츠 제작 지원’을 통해 광고비 부담을 느끼는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5초광고의 모바일 앱 ‘파이브닷’ 다운로드한 후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에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생명 홈페이지 내 이벤트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 황병욱 홍보실장은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