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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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다이렉트 X '트롤:월드투어' 콜라보 시행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이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을 위해 영화 '트롤:월드투어'와 함께 유쾌한 이벤트를 진행한다.D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는 귀여운 트롤들의 노래와 함께 DB손해보험의 자동차보험과 어린이보험의 콜라보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콜라보 영상에는 국내 예고편에 포함되지 않은 장면도 포함되어 있다.“DB손해보험과 트롤: 월드투어가 함께하는 힐링이벤트”는 두 가지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료를 확인하면 영화의 주인공인 파피 캐릭터 피규어와 네이버페이 2만원권의 당첨 기회가 주어지며, 이벤트를 SNS에 공유하기만 해도 추첨을 통해 귀여운 트롤들의 굿즈를 받아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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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 축하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4월 22일부터 7월 31일까지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공무원의 국가직 전환을 축하하는 「불(火)멸(滅)의 119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계좌로 첫 급여이체 신청 또는 적금 상품을 가입한 소방공무원 중 200명을 추첨해 1등 골드바(2명), 2등 한삼인 홍삼(10명), 3등 농촌사랑상품권 3만원권(30명), 4등 문화상품권 1만원권(50명), 5등 스타벅스 모바일쿠폰(108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이와 함께, 농협은행의 공식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등재 된 이벤트 게시물에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을 축하하는 응원 댓글을 작성하거나 본인 SNS계정에 응원 인증샷을 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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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치앤코, 굿리치라운지 매니저 프로필 도입
법인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대표 한승표)가 오프라인 보험숍 굿리치라운지의 매니저 프로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굿리치매니저 프로필 서비스는 리치앤코의 고객 중심의 보험 혁신 일환이다.그동안 보험 설계사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다. 대부분 지인 소개로 만남이 이뤄지다 보니 소속과 연락처 이외에는 정보가 없었다. 고객이 직접 설계사 프로필을 볼 수 없어 신뢰를 높이기 어려운 상황이었다.리치앤코는 그동안 쌓인 보험 유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프라인 보험숍 굿리치라운지를 운영하며 보험 점검, 보험금 청구 등 보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일반적인 보험 설계사가 아닌 리치앤코에서 교육 받은 정규직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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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거리두기로 ‘홈 어라운드 소비’ 늘고, 원거리 소비 줄었다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된 지난 3월 23일부터 4월 19일까지 4주간의 신용카드 결제 데이터를 분석했다. 롯데카드를 주 카드로 이용하는 회원 10만명을 표본으로 선정했으며, 집주소와 가맹점과의 거리에 따른 오프라인 가맹점 결제 건수를 전년과 비교 분석했다.먼저,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동안 전체 오프라인 결제건수는 전년대비 6.9% 감소했다. 반면, 집주소로부터 반경 500m 내에 있는 가맹점에서의 결제는 8.0% 증가했고, 500m~1km 내는 0.4% 증가, 집과의 거리가 1~3km 이내거나 3km가 넘는 원거리 가맹점에서의 결제는 각각 9.1%, 12.6% 감소했다. 집과 가까운 곳에서의 소비는 늘고 먼 곳에서의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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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은,수은,농협, 코로나 위기에도 미래 전략산업 지원에 적극 나선다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농협은행은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미래 전략산업인 2차전지 분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LG화학과 5.5억유로 규모의 그린론(Green Loan)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그린론은 ’19년 12월 산은 등 금융기관과 LG화학 간 50억달러 규모의「2차전지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금융 협력프로그램」 체결 이후 첫 번째 금융협력 사례이다. 이번 계약으로 LG화학은 폴란드 배터리 공장 증설을 위한 투자재원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올해 말까지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생산능력을 약 100GWh(전기차 약 170만대분)로 대폭 확대하려는 계획을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을 전망이다.산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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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게더펀딩, 5년 연속 부실률 0% 달성
P2P금융기업 투게더펀딩(투게더앱스)이 5년 연속 부실률 0%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원금 손실이 발생하지 않은 데에는 성공적인 NPL 매각과 함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회사의 운영방식이 뒷받침 되었다.투게더펀딩은 2015년 9월 설립 이래 5년 연속 부실률 0%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P2P 최초로 주택담보 누적대출액 6천억을 돌파했으며, 현재 누적 대출액 6,700억원 중 만기 상환일이 남은 1,854억원을 제외한 4,936억원을 모두 원금 손실 없이 전액 상환했다. 이는 최근 부실률 급등과 대규모 원금 손실로 몸살을 앓고 있는 현 P2P 업계와 비교했을 때 눈에 띄는 수치이다.각각의 채권에 대한 리스크관리는 투게더펀딩의 상품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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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블록체인 기반 자금 중개 서비스 개시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코스콤(대표이사 정지석)의 블록체인 기반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인 ‘비 마이 유니콘(Be My Unicorn, 이하 BMU)’ 내에 자금 중개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이로써 하나은행은 BMU 내에서 주식 매매 대금에 대한 에스크로(Escrow) 기능을 제공하고 전반적인 자금 중개를 관할하게 됐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원장 공유를 통해 투자자들은 주식 거래 체결 및 입금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으며,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게 된다.하나은행은 이번 자금 중개 서비스 개시를 계기로 향후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기업금융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비상장주식 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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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손해보험, 2019 임금협상 타결 ∙∙∙ 박윤식 대표 “상생과 화합의 노사문화 정립”
MG손해보험은 22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MG손보 본점에서 ‘2019 임금 및 보충협약 조인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 날 조인식에는 박윤식 MG손보 대표이사 및 김동진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MG손보지부 위원장 등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노사 양측은 임금인상안을 비롯한 최종 합의안에 서명하고 ‘상생과 화합의 노사문화’ 정립에 함께 힘쓰기로 했다.박윤식 대표이사는 지난 3월 말 취임 직후부터 해묵은 과제들을 신속하게 해결해 나가며 대외 신뢰도 제고 및 내부 결속력 다지기에 집중하고 있다. 이 달 16일에는 2000억원 규모의 자본확충으로 RBC비율을 200% 가까이 제고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완성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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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한국신용데이터와 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소상공인 매출관리 플랫폼 개발 운영사인 ㈜한국신용데이터(대표 김동호)와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한국신용데이터는 우리금융그룹의 핀테크 육성 프로그램인 디노랩 1기 기업으로 전국 55만개 사업장에서 쓰이는 종합경영관리서비스 ‘캐시노트’를 운영하고 있다. 캐시노트는 별도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만으로 카드매출 및 배달앱 매출, 현금영수증 및 세금계산서 내역 등을 관리할 수 있다.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코로나19 피해기업 관련 정책금융상품을 캐시노트 전면배너 등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홍보한다. 양사는 금융데이터와 카드매출 데이터를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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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경상남도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경남사랑카드’ 발급 지원
BNK경남은행이 경상남도가 오는 23일부터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의 원활한 지원과 수령을 위해 ‘경남사랑카드’ 발급을 지원했다.경남사랑카드는 경남도민이 경상남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는 선불카드이다.BNK경남은행은 경상남도의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계획에 맞춰 특별 전담팀을 구성, 도민들에게 경남사랑카드가 신속하게 발부될 수 있게 적극 협조했다.‘지역 민생경제의 숨통을 틔우고 골목상권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게 하겠다’는 경상남도의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취지에 부합되도록 일반 선불카드와는 달리 지역 제한ㆍ업종 제한ㆍ이용기간 단축ㆍ잔액 환수 등을 반영했다..또 기존 기프트카드 플레이트를 최대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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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코로나19 불황 극복 ‘착한 마케팅’ 실시로 눈길
신한은행은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금융권 최초로 영업점 내 설치된 디지털 포스터와 전광판(이하 ‘디지털 채널’)을 통해 소상공인의 광고를 무료로 게시하는 ‘우리동네 응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우리동네 응원 프로그램’은 영업점 내 ‘디지털 채널’을 통해 가게 홍보,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는 신한은행의 디지털 사회공헌 서비스이다. 광고 대상 업체는 ‘디지털 채널’이 설치된 영업점 인근 소상공인이며, 4월22일부터 7월31일까지 전국 32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 후 대상 영업점을 하반기 확대하고 모바일 앱 쏠(SOL)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신한은행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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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은퇴연구소, 2020 은퇴라이프 트렌드 조사 보고서 발간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2020 미래에셋 은퇴라이프 트렌드 조사 보고서’, 『대한민국 50대 직장인의 은퇴자산 인식·태도 및 운용계획』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50대는 직장인 은퇴준비의 ‘골든 타임’이다. 부모와 자녀 세대를 동시에 부양해 경제 부담이 크고 은퇴를 목전에 뒀기 때문이다.연구소는 대한민국 50대의 은퇴준비를 다각적으로 진단하기 위해 작년 12월 전국 50대 직장인 1,960명을 대상으로은퇴자산 현황, 은퇴자산에 대한 인식과 태도, 향후 운용계획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주요 특징 5가지를 정리했다.① 연금, 50대 직장인 은퇴설계의 필수요소가 되다50대 직장인 가계의 사적연금 보유율은 76%에 달하며, 이 중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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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다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매출 하락세
소상공인 전문 P2P 금융기업 펀다 (대표 박성준)는 <소상공인 매출과 코로나19의 상관관계 분석> 보고서를 발표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매출 하락세는 2020년 3월 1일 최저점을 기록하고 이후 7주간 꾸준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펀다의 분석에 따르면, 전국 소상공인들의 매출 하락세는 코로나19의 다양한 데이터 변수 중 ‘확진자’의 증가에 높은 상관성 보였고, 이는 3월 1일을 기준으로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2020년 3월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1.52% 감소했고, 지역별로는 확진자가 가장 많았던 대구, 경북 지역의 하락이 두드러졌다.본 리포트는 펀다 대출을 신청 혹은 이용한 이력이 있는 전국의 소상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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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틀뱅크, 새벽배송 결제 시장으로 영토 확대… ‘오아시스마켓’ 제휴
핀테크 기업 세틀뱅크(대표이사 이경민·최종원)가 새벽 신선배송 전문 기업 오아시스의 새벽배송 서비스 ‘오아시스마켓’에 자사 간편현금결제 솔루션을 제공한다.세틀뱅크는 지난해 ‘동원홈푸드’에 이어 이번 ‘오아시스마켓’에 간편현금결제 솔루션 공급하며 새벽배송 분야 간편현금결제 부문으로 자사 서비스 영역을 확대 중이다.오아시스는 지난해 약 10억 원의 영업이익을 올리며 동종업계 내에서는 유일하게 영업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타 새벽배송 업체의 프리미엄 전략과는 차별화된 생산자 직거래 방식의 저렴한 가격 전략이 주효한 요인으로 꼽힌다.세틀뱅크의 간편현금결제 솔루션을 탑재한 동원홈푸드 역시 지난해 새벽배송을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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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경상남도와 함께하는 제로페이 페이백 이벤트’
BNK경남은행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상남도와 함께하는 제로페이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제로페이 사용자가 오는 5월말까지 제로페이(상품권 포함) 결제를 하면 결제금액의 5% 월 최대 5만원까지 페이백해준다.또 경남지역 제로페이 상품권을 최대 10%까지 할인 받아 구매할 수 있다.별도로 제로페이 가맹점에는 9월말까지 결제금액 인센티브 혜택이 주어진다.대상은 매월 제로페이 결제액이 2만원 이상인 가맹점이다.연매출 8억원 이하 가맹점은 5% 그 외 가맹점은 2%으로 월 최대 30만원까지 인센티브가 지급된다.디지털전략부 박윤호 부장은 “경상남도와 함께하는 제로페이 페이백 이벤트에 참여하면 제로페이 사용자인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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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생명, SNS 캐릭터 ‘흥이·꾸기·샘이’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대표이사 조병익)이 22일, SNS전용 캐릭터인 ‘흥이·꾸기·샘이’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에 제작된 캐릭터 ‘흥이·꾸기·샘이’는 씨앗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점차 성장해서 꽃을 피우는 씨앗을 보험에 비유하여 흥국생명과 보험이 보다 친근하게 느껴지도록 제작된 캐릭터이다. 흥국생명에서 따온 ‘흥이’, ‘꾸기’, ’샘이’가 앞으로 흥국생명의 SNS 콘텐츠에 출연해 재미있고 신선한 이야기를 풀어나갈 계획이다.흥국생명은 SNS전용 캐릭터 출시를 기념하는 ‘흥칫쏭 챌린저’ 이벤트도 진행한다. 흥국생명 공식 유튜브 흥싸TV에 업로드 된 ‘흥칫쏭’ 율동을 귀엽게 혹은 흥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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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참좋은 운전자보험’ 3개월 배타적사용권 획득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은 지난 1일 출시한 ‘참좋은운전자보험’의 新담보가 3개월의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손해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DB손해보험사가 ‘참좋은운전자보험’의 '교통사고처리지원금(중대법규위반,6주미만)(실손)'특별약관을 보험업계 최초로 개발한 점을 높이 평가하여 3개월의 배타적사용권을 부여했다.이에 따라 다른 보험사는 향후 3개월간 이와 유사 특약의 개발 및 판매가 제한된다. 이번 배타적 사용권 획득으로 DB손해보험은 2001년 손해보험 상품의 ‘신상품 개발이익 보호’ 제도가 도입된 이후 업계 최다인 총 16회(장기보험 14회)를 획득하게 되었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중대법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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