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하나은행, '2030 집 밖은 위험해 ~나만의 홈테리어 청약해!'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2030 청년세대의 내 집 마련 꿈을 응원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나만의 공간을 직접 스타일링 할 수 있는 홈테리어 경품을 증정하는 '2030 집 밖은 위험해~ 나만의 홈테리어 청약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만 19세부터 만 39세까지의 2030 청년세대 손님이 하나은행에서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12월 15일까지 가입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아울러 추첨을 통해 ▲ 3백만원 홈스타일링 마일리지(1명) ▲ 2백만원 홈케어 마일리지(2명) ▲ 1백만원 홈얼리어답터 마일리지(5명) ▲ 크리스마스 케이크 모바일 교환권(222명) ▲
-
우리금융, 전분기대비 순영업수익 5.0% 증가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26일 실적발표를 통해, 2020년 3분기 당기순이익 4천 8백억원을 시현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분기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규모로, 수익구조 개선 및 건전성 관리 노력 등 금융환경 대처능력이 향상되고 지주 전환 후 실시한 M&A의 성과가 더해진 결과다. 이자이익과 비이자이익으로 구성된 순영업수익은 전분기대비 5.0% 증가한 1조 7,141억원을 달성했다. 이자이익은 상반기 중 두 차례 기준금리 인하에 따른 수익성 하락 우려에도 전분기대비 0.6% 증가한 1조 4,874억원을 시현했다.이는 중소기업 중심의 대출성장과 핵심 저비용성예금 증가가 지속되며 이룬 수익구조 개선의 결과다. 또한, 비이자이익은 3분기 중‘사
-
NH농협은행, 미얀마 양곤사무소 개소
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26일 미얀마 양곤에서 대표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은행업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6년 소액대출 금융기관인 '농협파이낸스미얀마' MFI 법인 설립에 이은 두 번째 미얀마 현지 채널이다. 농협은행은 오랜 농업금융 경험을 바탕으로 농업 비중이 큰 미얀마에 적합한 사업 모델을 검토 중에 있으며, 현지 금융당국과의 관계 강화 및 영업기반 사전 구축 등을 위하여 현지인(Myint Myint Thu 소장)을 양곤사무소장으로 임명하는 등 현지화에 박차를 가한다. 농협은행 양곤사무소 개소식은 코로나19에 따른 미얀마 정부 방침을 준수하고 바이러스 확산을 예방하고자 한국 본점과의 화상 연결
-
신한금융, 신한퓨처스랩 육성 기업을 위한 개발자 전용채용관 오픈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지난 12일 신한퓨처스랩이 육성하는 스타트업 기업들을 위해 ‘신한퓨처스랩 개발자 전용채용관’을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신한퓨처스랩 개발자 전용채용관’은 신한금융이 개발자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 기업을 돕기 위해 만든 온라인 전용 채용관으로, 오픈 1주일 만에 100개 이상의 기업에서 채용공고가 등록 되는 등 스타트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신한금융은 이번에 오픈한 채용관을 통해 채용 공고 뿐만 아니라 산업 분야별 스타트업 기업소개, 현업 종사자들의 직무경험 인터뷰 등 스타트업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스타트업과 구직자들의 원활한 취업활동을 돕고 있다.신한금
-
하나금융그룹,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 2조 1,061억원 시현
하나금융그룹은 2020년 3분기 누적 연결당기순이익 2조 1,061억원을 시현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2%(650억원) 증가한 수치다. 3분기 중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10.3%(711억원) 증가한 7,601억원을 시현했다. 코로나19 여파 등 비우호적 외부 환경 속에서도 비은행 부문의 약진(6,597억원, 기여도 31.3%)과 함께 비대면 채널의 영업기반 확대에 힘입은 결과다.주요 비은행 관계사의 누적 당기순이익은 하나금융투자 2,880억원(전년 동기 대비 766억원, 36.2% 증가), 하나카드 1,144억원(전년 동기 대비 646억원, 129.6% 증가), 하나캐피탈 1,271억원(전년 동기 대비 501억원, 65.2% 증가) 등으로 관계사들의 경쟁력 제고 및 시너
-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퀴즈쇼' 온라인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2일, 자산관리 전문 유튜브 채널인‘여의도 5번출구’를 통해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퀴즈쇼'를 온라인 생방송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퀴즈쇼'는 연금, 부동산, 세금, 투자설계 등의 자산관리 주요 분야별 핵심 내용을 전문가와 함께 학습하고, 퀴즈로 풀어보는 온라인 정기 세미나이다. 지난 9월 세미나 실시간 채팅창에서는‘퀴즈로 풀어서 내용이 머릿속에 잘 들어온다’, ‘퀴즈 형식이라 강의가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다’등 참석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이번 방송에서는 조수연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수석전문위원의‘은퇴시기 부동산 투자전략’에 대한 강연
-
KB국민카드, 미얀마와 인도네시아에서도 ‘ESG 경영’ 시동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캄보디아에 이어 미얀마와 인도네시아에서도 현지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본격적인 글로벌‘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시동을 걸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2일 미얀마 양곤에서 현지 저소득 가정 어린이들의 비오는 날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안전 우산’560개와‘사랑의 티셔츠’1260벌을 전달했다.이날 전달된‘안전 우산’과‘사랑의 티셔츠’는‘코로나19’상황을 고려해 KB국민카드 임직원들이 집에서 키트(KIT)를 조립하는‘언택트 재능 기부’방식으로 만들었다.같은 날 KB국민카드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외곽에 위치한‘반타르 게방(Bantar Gebang)’에서 지역 저소득 가정 어린이들이 필요한
-
신한은행 ‘올해의 프로젝트’ 수상
신한은행은 지난 22일 개최된 ‘2020 IDC(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워드’에서 ‘R-Offering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로 옴니 경험 혁신(Omni Experience Innovation) 부문 ‘올해의 프로젝트’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ID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워드’는 각 분야별 최고의 디지털 리더 기업을 선정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12개국에서 국가별 대표 프로젝트를 선정한 후 이에 선정된 프로젝트 중 ‘아•태 지역 올해의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신한은행은 국내에서 ‘R-Offering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로 옴니 경험 혁신(Omni Experience Inno
-
NH농협은행 'NH오팔적금' 출시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거래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고적금 가입기간 동안 NH농협 신용카드(채움)의 목표금액 달성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하는'NH오팔적금'을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가입대상은 만 40세 이상 개인 및 개인사업자로 6개월 단일로 가입할 수 있으며, 급여 또는 연금 수급 또는 신용카드 가맹점대금이 2개월 이상 입금시 0.2%p, 비대면 채널 가입시 0.1%p 등 최대 0.3%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2020.10.23. 기준 기본금리 연 0.50%) 추가로 적금 가입기간 동안 NH농협 개인신용카드(채움)의 목표금액 달성에 따라 5천원 ~ 5만원까지 캐시백이 차등 지급된다. 예를 들어,매월 30만원을 입금하고 캐시백 5만원 수령 시 약
-
NH농협은행-11번가, 금융-커머스 융합 혁신서비스 발굴 위한 업무협약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22일 서울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e커머스 기업 11번가(사장 이상호)와 '금융-커머스 융합 혁신서비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 금융-유통 데이터 융합 기반 혁신서비스 공동개발 ▲ 마이데이터 사업 추진 협력 ▲ 이종데이터 융합 혁신 금융상품 개발 ▲ 양사 플랫폼을 통한 대고객 공동 마케팅 전개 등 이다.양사는 농협은행의 금융 데이터와 11번가의 유통 데이터를 결합한 신용평가(CB) 모델을 구축하고,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서비스 고도화 등에 협력하며, 이달 말부터 11번가와 SK pay 플랫폼을 통해 농협은행의 간편결제(페
-
신한은행, 비대면 채널 주거래 고객 대상 언택트 실시간 자산관리 세미나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비대면 우수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22일 언택트 방식의 투자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날 세미나는 생동감 있는 쌍방향 소통과 직장인 고객에 대한 참여기회 확대를 고려해 유튜브 생방송으로 퇴근시간인 6시 20분부터 약 40분간 진행했다.또한 코로나19와 미국 대선 등의 이슈로 최근 경제적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거시적인 안목에서 글로벌 경제상황을 분석하고 합리적인 투자전략’을 제시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이날 강의는 사례 위주의 쉬운 설명과 판서를 활용해 세미나 참석자들은 마치 현장에서 강의를 듣는 듯한 느낌이었으며, 강의를 들으면서 궁금한 내용에 대해 실시간 채
-
[부고] 배진수 신한AI 대표 모친상
△윤주이씨 별세, 배춘수·진수(신한AI 대표)씨 모친상, 장한기씨 장모상=22일 대구전문장례식장 발인 24일 오전11시 (053)965-7108
-
우리은행, ‘연금저축펀드 가입’이벤트 진행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이 있는 연금저축펀드 가입 고객 대상으로‘2020 연말정산 미리준비 하세요! 연금저축펀드’이벤트를 12월 11일까지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연금저축펀드’는 연간 400만원 불입 시 최대 66만원(만 50세 이상 연간 600만원 불입 시 최대 99만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연금저축펀드는 우리은행의 국내외 다양한 펀드로 연금을 구성할 수 있으며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이번 이벤트는 연금저축펀드를 비대면채널을 통해 10만원이상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 대상으로 12월 21일까지 펀드원금 유지 시 선착
-
NH농협생명 이사회, 수확철을 맞아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생명(대표이사 홍재은)은 수확철을 맞아 22일 경기도 포천 영북면을 찾아 영농지원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임직원 50여명이 수확시기에 많은 인력이 필요한 과수 수확 작업을 도왔다.특히 이날 홍재은 대표이사를 비롯한 상근감사위원, 비상임이사, 사외이사 등 8명이 참석하여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섰다.농협생명은 올 4월부터 11월까지 ‘농촌일손돕기’ 집중 추진기간으로 정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영농철 일손돕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코로나19로 일손부족이 심각해진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는 취지다.NH농협생명 홍재은 대표이사는 “올해 농촌 수확현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인력수급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
대부금융업계, 코로나19 취약계층 2000여 명에게 채무 유예·감면 지원
한국대부금융협회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피해를 받고 있는 금융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주요 대부금융회사(27개사)와 공동으로 채무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상 금융지원을 지난 4월부터 자율적으로 실시중이라고 22일 밝혔다. 대부금융업계가 실시한 코로나19 피해자 지원 현황은 9월 말 기준 876명에 대해 40억원을 채무 유예하였고, 1,168명에 대해 54억원을 채무 감면한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지원은 대상은 코로나19로 직접 피해가 발생하여 금융 지원을 요청한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이며 ▲주채무자가 코로나19로 인하여 사망한 경우 대출상환금 일부 또는 전액 면제 ▲주채무자가 코로나19
-
Sh수협은행, 언택트 어린이 금융교육 실시
Sh수협은행은 지난 20일, 코로나19로 대면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1社1敎 청소년 금융교육’을 대신할 언택트 금융교육 콘텐츠 ‘헤이프렌즈와 함께하는 금융교실’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수협은행에 따르면 유치원생(5~7세)과 초등학생(1~3학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용돈관리’ 방법을 소개하는 이 영상은 수협은행의 캐릭터 마스코트인 아리와 아라, 라온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아이들은 물론 부모가 함께 시청하며 자연스럽게 금융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전문강사가 직접 학교를 찾아가 교육하는 ‘1사1교 금융교육’이 코로나19로 중단되면서
-
페퍼저축은행, TV CF 런칭 기념 초성퀴즈 이벤트 실시
페퍼저축은행이 첫 TV CF ‘금융의 페어퍼펙트’ 런칭을 기념해 초성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페퍼저축은행에 따르면 초성퀴즈 이벤트는 페퍼저축은행의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게시물 속 페퍼저축은행의 광고를 시청 후, 초성퀴즈의 답과 함께 이벤트 페이지 공유 링크를 이벤트 게시글에 덧글로 남기면 된다. 해당 이벤트는 11월 8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명에게 황금바 3돈을, 총 299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페퍼저축은행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 9월 창사 이래 처음으로 TV CF ‘금융의 페어퍼펙트’를 공개했다. 배우 오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