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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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협은행, 부산‧경남광역본부 신설
Sh수협은행은 일부 조직개편을 통해 부산‧경남 광역본부를 신설하고 김성수 부산지역금융본부장을 부산·경남광역본부장으로 임명했다고 26일 밝혔다. 수협은행에 따르면 이번 개편은 지방영업점의 효율적 관리와 영업마케팅 시너지 제고, 수익성 강화 등을 위한 경영전략의 일환으로, 신설된 부산‧경남광역본부는 부산지역금융본부를 포함한 지역내 14개 영업점을 총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광역본부 신설에 앞서 수협은행은 3개 광역본부(동부‧남부‧서부) 산하에 수도권과 강원지역 82개 영업점를 네트워크로 구축해 시너지를 높이는 한편, 9개 지역금융본부를 별도 운영해 지역밀착영업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수협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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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상호금융 ‘NH콕뱅크’ 700만 고객 달성 기원 이벤트 실시
농협상호금융은 25일 모바일 플랫폼 ‘NH콕뱅크’의 700만 고객 달성을 기원하는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협상호금융에 따르면 다음달 28일까지 ‘NH콕뱅크’ 앱 내 퀴즈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700명에게 의류관리기, 공기청정기, 모바일 쿠폰 등을 증정한다. 또한, 700만번째로 가입한 고객에게는 의류관리기를 제공한다. 이재식 농협상호금융 대표이사는 “NH콕뱅크에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제일의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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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이날치 밴드가 참여‘탐나는전 체크카드’ 뮤직비디오 공개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이날치 밴드’와 함께 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홍보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이번에 선 보인 본 뮤직비디오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역화폐인 ‘탐나는전’과 체크카드 기능을 한 장의 카드로 결합한 하이브리드(Hybrid) 체크카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것으로 제주도를 찾은 ‘이날치 밴드’와 댄스팀이 카드를 사용함으로써 지역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희망을 북돋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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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상조, 2021 고객감동경영대상 수상
보람상조가 ‘2021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3년 연속 상조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한국지속경영평가원 주관, 한국언론인협회 후원으로 진행된 ‘2021 고객감동경영대상’은 고객만족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하며 소비자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한 기업과 기관을 격려하고자 제정됐다.보람상조 최철홍 회장은 “소중한 이를 잃은 고객분들의 아픈 마음을 내 가족과 같이 정성을 다해 위로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한 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에게 더 큰 감동과 위로를 전달하기 위해 서비스 품질 향상은 물론 소비자 권익 보호와 올바른 상조 문화 조성에도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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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헌활동] BNK경남은행, ‘착한 선(先)결제 캠페인’ 동참
BNK경남은행은 25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 ‘착한 선(先)결제 캠페인’에 동참했다. 착한 선(先)결제 캠페인은 음식점과 잡화점 등 소상공인 업소에서 선결제 방식으로 미리 결제하고 나중에 찾아 쓰는 소비 촉진 운동이다.창원영업본부 김백용 상무는 직원들과 함께 창원시 용호동 인근 음식점을 찾아 선결제했다.BNK경남은행은 착한 선(先)결제 캠페인과 함께 ‘착한 소비’, ‘도시락 DAY’를 실시, 지역 경제와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을 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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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헌활동] 우리금융, 이웃사랑 성금 30억 기탁
우리금융그룹은 이웃사랑 성금 3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고‘희망 2021 나눔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5일 밝혔다.우리금융그룹은 이날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이웃사랑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했다.기탁한 성금은 ▲코로나19 피해 극복 지원 ▲문화 격차 해소 등을 위한 아동·청소년 교육 지원 ▲취약계층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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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공표
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방침을 공표했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25일 진정한 의미의 소비자보호를 실현하겠다는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다짐문’을 직접 작성해 전직원 앞 공표했다.이번 제도 도입으로 하나은행의 모든 금융상품에 ‘상품숙지 의무제’가 적용되어 금융소비자는 보다 정확한 금융상품 설명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은 고도의 전문성을 갖춰 손님으로부터 신뢰받고 기쁨을 드리는 행복한 금융을 선도할 계획이다.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올해 초 조직 개편을 통해 은행권 최초로 소비자리스크관리그룹을 신설하였으며, 이를 통해 최적의 자산 포트폴리오를 지원할 예정이다”며, “지속적으로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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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헌활동] IBK기업은행, ‘착한 임대인 운동’ 확대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1월부터 6개월 동안 은행이 보유한 건물의 임대료를 50% 인하한다. 이번 조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와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집합금지업종’ 대상에 포함된 기업에게는 영업금지 해당 기간의 월 임대료를 100% 면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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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안면인식 발열체크기’ 도입
우리은행은 안면인식 발열 체크기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우리은행 관계자는 "안면인식 발열체크기는 불필요한 접촉을 최소화하고, 고객의 발열과 마스크 착용 여부를 자동으로 측정하는 기기로 코로나19 감염의심자를 신속하게 선별할 수 있다"며 "이번에 도입하는 안면인식 발열체크기는 내점 고객이 많은 400여개 영업점에 우선 도입하며, 추가 설치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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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국내 최초 ‘플레이스테이션’ 제휴카드 출시
현대카드가 PlayStation®(이하 플레이스테이션)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PlayStation® - 현대카드M(이하 플레이스테이션 – 현대카드M)’를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플레이스테이션 – 현대카드M’은 국내 최초의 플레이스테이션 제휴카드로 게임 콘텐츠 혜택과 M포인트 적립 등 현대카드M의 고유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먼저, ‘플레이스테이션 – 현대카드M’으로 플레이스테이션의 정기 구독 서비스 PlayStation®Plus(이하 PS Plus) 첫 결제 시 최대 1만8800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 연간 500만 원 이상 사용 고객은 PS Plus 연간 정기 구독 요금에 해당하는 최대 4만4900원 캐시백을 받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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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수출서류 송장번호 자동통지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은 수출업체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수출서류 DHL 송장번호 자동통지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DHL 송장번호는 해외의 수입업체가 무역 관련 서류의 운송 과정을 파악하는데 필요한 운송 번호다.‘수출서류 DHL 송장번호 자동통지서비스’는 전국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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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사회활동] KB국민은행, 진로동아리 성과 발표회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청소년의 멘토 KB!'진로동아리 3기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동아리는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진로 및 직업분야에 대한 정보전달과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학과 체험형 진로멘토링 사업이다. 이날 진로동아리 발표회에는 프로그램을 수료한 자율동아리 49개 팀 23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해 전년도 활동 성과를 공유했으며 우수 활동팀에게는 장학금을 지원했다.한편, KB국민은행은 2015년 교육부와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성화와 청소년 진로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청소년 멘토링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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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사무환경 혁신 및 복장 자율화 도입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사무환경 혁신과 전일 자율 복장제를 시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사무공간 혁신은 지난 11월 양사가 공동으로 진행한 ‘사무공간 혁신 프로젝트’의 결과물로써 다양한 방식으로 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현장투표 결과를 반영하여 콘셉트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특히 구성원간 자유로운 소통을 위한 공간 마련에 중점을 두어 부서장 개별공간을 오픈하고 직급에 관계없이 수평적인 환경을 구축하였다.또한, 그룹별 특성을 감안하여 사무환경 테마를 다양하게 적용하여 일하는 방식에 맞는 최적의 사무환경을 제공했다. 8가지 테마는 ▲Activity형 ▲Cafe형 ▲Health Care형 ▲Cinema형 ▲Camping형 ▲Libr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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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WON뱅킹‘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출시
우리은행은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실손보험 가입자가 진단서 등 종이서류 없이도 모바일뱅킹 앱(App) WON(원)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서비스 대상은 삼성화재, 현대해상 등 31개 보험사 실손보험 가입자로 우리은행에서 실손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세브란스병원, 성모병원 등 90여개 주요 대형병원을 이용한 경우 진단서, 영수증 등 별도의 종이서류를 발급받을 필요 없이 WON뱅킹 내에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며, 제휴 병원을 제외한 일반 병원에서도 증빙서류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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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상호금융 ‘MY콕’ 서비스 오픈 이벤트 실시
농협 상호금융은 모바일 플랫폼 ‘NH콕뱅크’ 앱에서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간편하게 통합 조회하는 ‘MY콕’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농협에 따르면 ‘MY콕’ 서비스는 개인 데이터와 공공정보를 결합하여 복지·정책자금, 건강정보, 부동산 정보, 귀농·귀촌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고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그간 개인과 관련된 여러 정보들은 해당 정보를 관리하는 기관이나 인터넷 사이트에서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MY콕’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공동 인증서를 한번만 제출하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재식 농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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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서울대 경영硏과 마이데이터 사업 MOU 체결
교보생명은 금융마이데이터 사업 기반의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서울대 경영연구소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교보생명과 교보증권, 교보문고,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는 금융마이데이터사업 관련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했다. 마이데이터 관련 신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한편, 금융교육서비스 등 신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교보생명은 금융마이데이터 사업을 통해 교보생명만의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자산관리, 건강관리 서비스 등 고객 맞춤형 양질의 상품을 개발하는 등 비즈니스 전반에서 데이터 효용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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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비대면 상품가입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신축년 어서오고’ 이벤트를 내달 28일까지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에서 WON적금, WON모아적금 20만원 이상 가입 또는 WON예금, WON모아예금, 모이면 금리가 올라가는 예금, 우리SUPER정기예금 1백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신축년 소 골드바 3.75g, 롯데리아 햄버거교환권, 스타벅스 커피교환권을 총 1,021명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또한, 우리WON뱅킹 ‘신축년 어서오고’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축년 새해 소망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1천명에게 투썸플레이스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제공한다.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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