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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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휴·폐업 소상공인 ‘초저금리특별대출’ 기간연장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회장 김병근)와 협력해 코로나19 장기화로 휴·폐업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재기를 돕고자 ‘소상공인 초저금리특별대출 기간연장’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지난달 31일 중소벤처기업부, 기업은행,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등이 참석한 ‘중소기업 금융지원위원회’에서 지역신용보증재단(이하 지역신보) 보증을 이용한 개인사업자가 폐업한 경우에도 대출 기간 연장을 지원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소상공인 초저금리특별대출’은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을 목적으로 지난해 지원된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 담보 대출이다. 기업은행은 지난 한 해 약 27만개 기업에 7조 8천억원의 운전자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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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스테이지파이브와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스테이지파이브(공동대표 이제욱•서상원, 이하 스테이지파이브)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스테이지파이브는 차세대 통신사업 기업으로 2017년 카카오에 편입된 후 비대면 통신 플랫폼 ‘핀다이렉트샵’을 운영 중에 있고 AI반려로봇, 미러북 등의 통신 기반 IoT 디바이스를 선보이며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신한금융그룹의 신한플러스는 스테이지파이브와의 협약을 통해 금융과 통신을 결합해 특정 유형별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새로운 형태의 이용자 중심형 서비스를 올 상반기 중 출시할 계획이다.양사는 구체적으로 ▲신한 특화 요금제 등 금융·통신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개발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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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 국민은행, '2021 연금꽃길' 개인형IRP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오는 6월 말까지 개인형IRP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2021 연금꽃길'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과 KB증권에서 이벤트 참여 자산운용사의 펀드상품으로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 10만원 이상을 1년 이상 등록 ▲100만원 이상 신규 가입 ▲다른 금융기관의 연금저축 또는 개인형IRP를 KB국민은행 개인형IRP로 100만원 이상 이체 ▲ISA내 만기자금을 KB국민은행 개인형IRP로 100만원 이상 전환 입금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전원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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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유튜브 라이브 '아트 아카데미' 개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8일까지 유튜브를 통해 VIP 손님 대상으로 '아트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아트 아카데미는 ‘지금, 아트 컬렉터는 무엇을 사는가’라는 주제로 최근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는 미술품 구입, 경매 등 다양한 아트테크 기법을 전문가가 직접 소개며 노하우를 제공하는 강연 형태로 진행되었다.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비대면 기조에 맞춰 사전 신청한 손님 150명을 대상으로 녹화 방식이 아닌 유튜브 실시간 중계를 통해 손님들과 소통했다. 강연 중에도 아트 전문가와의 채팅을 통해 궁금증을 즉시 해결할 수 있어서 집중도가 높았다는 호평이 이어졌다.정원기 하나은행 자산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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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 IRP(개인형 퇴직연금) 바람이 분다 ’ 이벤트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개인형 퇴직연금(IRP) 신규 및 추가입금, ISA 만기자금 입금 고객을 대상으로 ‘IRP 바람이 분다’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개인형IRP 10만원 이상 신규 및 자동이체 등록 고객 ▲100만원 이상 추가입금 고객(계약이전 포함) ▲ISA만기자금 개인형IRP 입금 고객(타기관 ISA만기자금 포함) 대상이다.이벤트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 공기청정기(5명), ▲삼성전자 큐브 공기청정기(20명), ▲베스킨라빈스 5천원 모바일교환권(500명)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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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오는 24일 ‘제30회 BNK경남은행 비대면 백일장 및 사생실기대회’ 개최
BNK경남은행은 오는 24일 ‘제30회 BNK경남은행 비대면 백일장 및 사생실기대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매년 창원ㆍ김해ㆍ진주ㆍ울산에서 분산 개최해오던 것을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집에서 참여하는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한다.백일장은 참가 대상을 확대해 경남과 울산지역 중ㆍ고ㆍ대학생과 성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참가 방법은 대회 당일 오전 10시부터 BNK경남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BNK경남은행’에 접속해 주제를 숙지한 뒤 작품을 완성하고 오후 1시까지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사생실기대회는 경남과 울산지역 유치원생 그리고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사회공헌홍보부 김종학 팀장은 “30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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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자산운용 ‘비앤피파리바 미국 스몰캡 펀드’ 출시
신한자산운용은 5일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 시장에서 투자 매력을 갖춘 중소형주를 발굴하여 투자하는 ‘신한 비앤피 파리바 미국 스몰캡 펀드’를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신한자산운용 김충선 영업총괄 전무는 “신한 비앤피 파리바 미국스몰캡 펀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시장이자 높은 성장 동력을 가진 미국의 성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투자처가 될 것이며, 점점 더 중요하게 될 ESG 요소까지 분석하여 ESG 관련 리스크를 상대적으로 낮출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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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플랫폼 노동자 위한 ‘카드기반 소득 선정산 서비스’ 출시
신한카드는 음식배달 라이더, 청소 일용직 등 ‘플랫폼 노동자’의 소득 정산주기를 앞당겨주는 ‘카드기반 소득 선정산 서비스’(이하 소득 선정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동 서비스의 핵심은 기존의 신용카드 가맹점 대금 정산 프로세스를 응용해 플랫폼 노동자의 소득 정산주기를 매주나 매일 단위까지로 조정할 수 있어 기존 대비 14 ~ 55일까지 최대 80% 정도의 소득 정산주기를 앞당기는 데 있다. 신한카드는 금번 광고주와 1인 마케터를 연결하는 플랫폼인 링크아시아와 소득 선정산 서비스를 오픈한 이후, 가정·사업장 등과 청소 매니저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인 플랫포머스, 프랜차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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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생명, ‘해피해빗 친환경 캠페인’ 진행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은 5일, 해피해빗 친환경 캠페인인 ‘행복한 습관, 행복한 4월’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흥국생명이 동참하고 있는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실천을 위한 민관 연합체인 ‘해빗 에코 얼라이언스’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흥국생명은 오는 22일까지 서울 본사 해머링맨 광장에 북극곰, 북극여우, 수마트라코끼리, 바다거북, 귀신고래 등 멸종 위기 동물의 조형물을 전시한다. 이 조형물은 친환경 자연석 원료인 미네랄 페이퍼로 제작됐다. 지구온난화와 생태계 교란으로 인해 멸종 위기에 놓인 동물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을 고취하고 환경 보호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취지이다.또, 조형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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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카카오페이와 콜라보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는 카카오페이와의 ‘황금알 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달 말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하나카드로 결제할 경우 카카오페이의 ‘알 리워드’ 서비스를 통해 최대 5만원까지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는 스페셜알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의 ‘알 리워드’는 결제와 동시에 카카오톡으로 알 모양의 이미지를 받고 해당 이미지를 터치하면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제공받는 일종의 게이미피케이션 방식의 결제 리워드 제공 서비스이다. 리워드로 제공받는 알 이미지는 ‘일반 알, 스페셜 알’ 총 2가지로 나뉘어지며 적립 받는 포인트 비율이 다르다. 일반 알은 카카오페이포인트 최소 1P부터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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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브랜드 네이밍 공모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8월 출시 예정인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브랜드 명을 고객 참여를 통해 만들고자 네이밍 공모 이벤트를 4월 5일부터 5월 6일까지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누구나 기억하기 쉽고 친근한 브랜드 명과 의미를 작성하면 응모되고, 창의성, 대표성, 명료성,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100만 NH포인트(1명), 우수상 30만 NH포인트(3명), 장려상 10만 NH포인트(10명)를 제공하고, 이벤트 응모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참가상 1만 NH포인트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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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ESG캠페인 ‘우리 마음에 나무를 심어요’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제76회 식목일을 맞아 은행 직원들이 참여하는 “우리 마음에 나무를 심어요” ESG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환경부에서 배포한 ‘그린프린터’ 프로그램을 설치해 문서 출력 시 모아찍기·양면찍기·흐리게찍기 등 절약인쇄로 종이와 토너사용량을 줄이고, 본인의 종이 절감량, 온실가스 배출 감축량, 나무식재효과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한편 기업은행은 올 상반기 ESG전담팀을 신설하고, ESG위원회 설립‧국제 표준 이니셔티브 가입 추진 등 적극적인 ESG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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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KB라스쿨(La School) 진로 특강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달 31일 KB라스쿨(La School)에 참여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온택트로 진행했다고 밝혔다.KB라스쿨은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학업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KB국민은행이 새롭게 선보인 교육 플랫폼이다. 지난 1월에는 대학생 멘토 90여명과 예비 고1 멘티 200여명이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었다.이번 진로 특강은 최현우 마술사가 참여해 ‘희망의 주문을 거는 마법 같은 이야기’의 주제로 열렸다. 특강에는 약 100여명의 고등학생이 온택트로 참여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한 번도 마술을 나의 인생과 연관 지어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다시 돌아볼 수 있었던 감동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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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 금융, 글로벌 환경 이니셔티브 가입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글로벌 환경 이니셔티브인 SBTi와 PCAF에 가입했다고 밝혔다.SBTi와 PCFA는 지구 평균 온도 상승폭을 1.5°C로 제한하자는 파리기후협약 이행을 위해 기업의 온실가스 배출 감소 목표 설정을 돕고 이를 검증하는 글로벌 민간 협력체이다. SBTi에 가입하면 2년 이내에 온실가스 배출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공개해야 한다.KB금융그룹은 PCAF가 제시하는 방법론을 활용해 그룹의 직간접적 온실가스 배출량을 측정하고 과학적 기반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수립할 예정이다.PCAF의 Executive Director 지엘 린토르스트는 “세계적으로 110 여개의 금융기관이 참여하고 있는 PCAF에 KB금융그룹이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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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Global X Japan ESG ETF 2종 일본 동경거래소 상장
미래에셋자산운용은 Global X Japan이 지난 31일 일본 동경증권거래소에 신규 ETF 2종목을 상장했다고 밝혔다. 신규 상장한 ETF는 ESG에 투자하는 ‘Global X MSCI Governance Quality Japan Equity ETF’와 ‘Global X CleanTech ESG Japan Equity ETF’다. ‘Global X CleanTech ESG Japan Equity ETF’는 일본시장 최초로 클린테크에 투자하는 상품이다.‘Global X MSCI Governance Quality Japan Equity ETF(2636 JP)’는 일본 상장기업 중 지배구조(Governance)와 재무적 요소(Quality)가 우수한 기업을 선별해 투자하는 상품이다. 지배구조는 기업의 잠재적 리스크를 모니터링하며, 재무적 요소는 기업의 조직적 건강도를 평가한다. ETF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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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제13회 신한음악상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국내 클래식 유망주를 발굴 및 지원하는 ‘제13회 신한음악상’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신한음악상은 순수 국내파 클래식 유망주를 발굴 및 지원을 통한 국내 문화예술의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해 신한은행이 지난 2009년부터 실시해 오고 있는 대표적인 메세나 사업이다.참가대상은 2003년 3월 1일 이후 출생한 중학교 이상의 학력 소지자(고등학교 재학생은 연령 제한 없음)로 해외 정규 음악교육 경험이 없는 순수 국내파 청소년이며 경연부문은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성악 총 4개 부문이다.참가접수는 신한은행 사회공헌 페이지 아름다운은행에서 5월 6일까지 할 수 있고 예선은 5월22일부터 30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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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생명보험, 온라인 교육플랫폼 런칭
KB금융그룹의 KB생명보험은 5일 온라인 전용 교육플랫폼 ‘스타드림캠퍼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KB생명보험의 온라인 교육플랫폼은 전속 설계사뿐만 아니라, 제휴 법인대리점(GA)에도 제공되는 오픈형 플랫폼으로 모바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용 가능하다.오픈형 플랫폼 구현을 위해 설계사용 영업지원시스템과 모바일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으며, 상품교육 ・ 세일즈 ・ 완전판매 ・ 의무교육과정 등을 개설하여 디지털 콘텐츠 중심으로 설계사의 비대면 교육지원을 강화했다.특히, 설계사의 자발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강화하기 위해 ‘Benefit Program’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자생적 성장기반의 플랫폼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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